20180420일 금요일
 
 
 
LG전자, 세계 최초 '리얼 4D 입체냉방' 제품 등 2012년형 휘센 에어컨 출시
기사입력 : 2012-01-04 | 가전
이진성 기자 : mount@noteforum.co.kr

 

LG 휘센 에어컨, 세계 최초 '리얼 4D 입체냉방' 적용한
'챔피언 윈도우' 등 40여 개 신모델 출시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는 1월 4일 남산 반얀트리 클럽앤스파에서 AE사업본부장 노환용 사장,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 등 주요 임원과 올해 휘센 광고모델인 조인성, 손연재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형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LG전자는 ▲세계 최초 '리얼(Real) 4D 입체냉방'으로 혁신적인 냉방 성능과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한 '챔피언 윈도우' ▲수퍼 3D 입체냉방과 디자인을 강화한 '스페셜' ▲기본 냉방 성능을 한층 강화한 '에이스' 등 40여 개 신모델을 선보였다.

 

LG전자의 2012년형 에어컨은 냉방의 사각 지대를 없앤 세계 최초 '리얼 4D 입체냉방'과 250mm의 국내 최소 두께를 실현한 '수퍼 슬림 디자인', 전기료를 절감하는 '초절전 수퍼 인버터' 기술, 그리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폰 제어기능과 '매직 LCD' 등이 주요 특징이다.

 

 

대표모델인 '챔피언 윈도우'는 기존 상·좌·우면의 3D냉방에 중간에 위치한 '매직 윈도우'를 더해 세계 최초로 '리얼 4D 입체냉방'을 실현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냉각 팬 구조를 개선한 '2X 쿨링 시스템'을 적용, 냉방 속도가 기존대비 3배 빠르다.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리얼 4D 입체냉방'은 에어컨 바람이 상·중·좌·우 4면에서 나와 사각지대가 없는 냉방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또한 기존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매직 윈도우'는 에어컨 중간에서 냉기를 내뿜기 때문에 거실에 앉아서 생활하는 주거문화에 적합하다. '매직 윈도우'는 프랑스 파리의 '라 그랑드 아르슈(La Grande Arche, 新개선문)'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되었다. '라 그랑드 아르슈'는 '세계로 향하는 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디자인도 획기적이다. 두께가 250mm인 '수퍼 슬림 디자인'이다. 기존대비 약 100mm를 줄여 국내에서 가장 얇다. 또한 '초절전 수퍼 인버터' 기술로 전기료를 기존대비 1/3수준으로 절감할 수 있다. (냉방면적 58.5㎡(18평형) 에어컨,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라벨 연간 전기료 기준) 이밖에 스마트폰용 '스마트 휘센앱 2.0' 및 에어컨 전면에 모드별 감성 무드 조명과 이미지의 표시뿐만 아니라 포토앨범과 실시간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10형 크기의 '매직 LCD' 등 스마트 기능도 더했다.

 

LG전자 AE사업본부장 노환용 사장은 "2012년형 휘센 신제품은 에어컨의 기본인 강력한 냉방 성능은 물론 초절전 기술과 초슬림 디자인까지 갖춘 스마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기본이 강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 출시해 글로벌 1등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1월 11일부터 3월 31일까지 '휘센 좋은 바람 예약대축제'를 진행한다. 이 기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과 함께 추첨을 통해 5쌍을 선정, 프랑스 파리 여행의 기회도 제공한다.

 

또, 업계 최초로 '미스터 휘센이 제안하는 무료 견적 서비스'를 실시한다. 에어컨 설치 전문 서비스 직원인 '미스터 휘센'은 고객 집을 직접 방문해 최적의 모델을 추천해 줄 뿐 아니라 배관설치 등 추가 비용에 대해 무료로 상담을 해 준다. 서비스 신청은 LG전자 서비스센터 전화(1544-7777)로 할 수 있다.

 


LG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에서 (왼쪽부터) AE사업본부장 노환용 사장, 국가 대표 체조선수 손연재,
휘센 광고모델 조인성,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배우 조인성씨와 체조요정 손연재씨가 함께 호흡을 맞춘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휘센의 모델들은 '바람을 안다, 그래서 1등이다'라는 광고 슬로건에 걸맞게 신선하고 깨끗한 프리미엄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예약판매 가격 기준으로 '챔피언 윈도우' 모델은 350~500만원대, '스페셜' 모델은 290~300만원대, '에이스' 모델은 230~260만원대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최근 | 인기
회사 : 영테크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발행인 : 김원영 | 편집인 : 김원영
전화 : 02-711-2074(代)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