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0일 화요일
 
 
 
레노버, 아이브릿지 기반 울트라북 '아이디어패드 U310·U410 출시
기사입력 : 2012-06-12 | 노트북
이진성 기자 : mount@noteforum.co.kr

 

 

(2012년 6월 12일, 광화문 라운지 바 153) 한국레노버(Lenovo, 대표이사 박치만, www.lenovo.co.kr)가 'Book of DO'라는 테마를 앞세운 기자간담회를 열고 프리미엄을 표방한 새로운 울트라북 '아이디어패드 U310(13.3형)과 U410(14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노버가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격의 새로운 울트라북 U310과 U410은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아이비브릿지)와 SSD를 탑재해 한층 강화된 성능과 함께, 알루미늄 재질의 외관 및 책(Book)에서 영감을 받은 루프(Loop) 디자인을 적용해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퍼포먼스 대비 경쟁력있는 가격이 특징이다.

 

특히, 레노버 울트라북의 테마인 'Book of DO'는 책을 읽음으로써 영감을 얻 듯, 레노버가 18세~24세까지 인터넷에 익숙한 넷젠 및 각 분야의 젊은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울트라북과 함께 그들의 디지털 생활에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레노버의 글로벌 캠페인이다.

 

 

아이디어패드 U310과 U410은 인텔이 최근 출시한 22nm 공정의 3D 트라이게이트 트랜지스터 기술로 제작된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아이비브릿지)를 탑재해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샌디브릿지) 기반의 전세대 울트라북 보다 최대 22% 향상된 퍼포먼스를 제공하면서도 전력 소모량은 낮아졌다.

 

13.3형 HD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U310은 프로세서에 내장된 인텔 HD Graphics 4000 그래픽을 사용,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편집하거나 즐길 때 더욱 향상되고 최적화된 시각효과를 즐길 수 있으며, 전 세대 인텔 HD Graphics 3000 보다 2배 향상된 그래픽 처리 성능을 가지고 있다. 14형 HD LE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U410은 1GB의 그래픽 메모리를 가지고 있는 엔비디아의 GeForce 610M 탑재해 그래픽 성능을 더욱 강화시켰다.

 

 

두 제품 모두 최대 4GB DDR3 메모리와 32GB 용량의 SSD 및 500GB HDD를 탑재하고 있다. HDD와 SSD캐시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구성은 '인텔 래피드 스타트 기술'(Intel Rapid Start Technology)과 '인텔 스마트 리스폰스 기술'(Intel Smart Response Technology)과 연계한 '레노버 울트라 리스폰시브'(Lenovo Ultra Responsive)기술을 통해 일반 노트북 대비 40% 더 빠른 부팅 시간과 대기모드에서 깨어나는 시간이 2초 이하로 소요되는 등 시스템의 전체적인 속도를 크게 향상시켜 준다. 또한 '인텔 스마트 커넥트 기술'(Intel Smart Connect Technology)과 연계한 '레노버 울트라 스마트 업데이트'(Lenovo Ultra Smart Update) 기술을 통해 절전 및 대기 모드에서도 메일함과 인스턴트 메시지,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 메시지를 자동으로 동기화하고 업데이트 한다.

 

 

 

책에서 영감을 얻은 아이디어패드 U시리즈 울트라북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을 채택해 다른 울트라북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U310과 U410의 무게는 각각 1.7kg과 1.8kg 이며, 두께는 각각 18mm, 21mm를 가지고 있어 매우 얇고 가벼워 이동성이 뛰어나며, 풀 알루미늄 재질의 쉘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견고함을 더한 말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특히 책에서 영감을 받은 Loop 디자인은 라운딩의 마감을 강조한 것으로 손에 쥐었을 때 파지감이 우수하고 한손으로 가볍게 여닫을 수 있는 등 디자인에 기능을 더한 형태이다. 색상 역시 다양하다. U310은 그라파이트 그래이, 체리 블로썸, 아쿠아 블루의 3가지 라인업을, U410은 그라파이트 그래이, 루비 레드, 사파이어 블루의 3가지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아이디어패드 U310과 U410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키간 간격이 넓어 오타와 먼지 유입을 줄일 수 있는 애큐타입(AccuType) 키보드와 스크롤·줌·회전을 인식함과 동시에 손가락외 손바닥은 인식하지 않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터치패드(Intelligent TochPad)를 탑재하고 있다. 더불어 간편하게 데이터 백업과 복구를 가능하게 하는 원키 레스큐 시스템(OneKey Rescue System), PC에 로그인 할 때 얼굴을 인식하는 베리페이스(VeriFace) 얼굴인식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또한 이외에도 데이터 전송이 더욱 빨라진 USB 3.0, 720p 해상도의 HD 웹캠, 돌비 홈 씌어터 V4 인핸스드 오디오와 스테레오 스피커, 동영상 등을 무선으로 대형 TV등에 전송하여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 기술(Intel WiDi)을 탑재하고 있다. U310은 최대 6시간, U410은 최대 9시간 동안의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다.

 


▲ 한국레노버 조준구 전무이사

 

한국레노버 조준구 전무이사는 "최신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아이디어패드 U310, U410 울트라북은 감각적인 울트라북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가격대비 동급 최고의 성능으로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책을 읽음으로써 영감을 얻고 동기를 얻는 것처럼, 사용자들이 머리 속으로 상상만하는 일들을 실현할 수 있는 도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싶은 제품, 동참하고 싶은 기업 문화, 전세계적으로 존경받고 오래 신뢰하는 만드는 것이 레노버의 비전"이라며, "앞으로도 레노버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그리고 최고의 라인업으로 울트라북 시장에서도 선두 업체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실제 레노버는 곧 출시될 예정에 있는 씽크패드 울트라씬 제품군에도 울트라북을 선보일 계획에 있는 등 소비자의 다양한 스타일과 환경을 반영한 더욱 다양한 형태의 울트라북을 출시할 예정으로, 현재 레노버 전체 노트북 제품군 중 20%를 차지하고 있는 울트라북을 내년까지 40%의 점유율로 가져가 울트라북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레노버는 6월 하순부터 한달간 소비자가 직접 체험도하고 구입할 수 있는 울트라북 체험 하우스를 열 예정이며, 페이스북 이벤트, 경품 이벤트, 포토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8개의 이마트 매장에서는 레노버 울트라북 체험 부스 및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늘 선보인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U310과 U410은 89만 9천원에서 109만 8천원의 가격대로 한국레노버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6월 중순부터 구입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최근 | 인기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