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일 월요일
 
 
 
텔릿, 무선 원격 검침 애플리케이션에 M2M 모듈 공급
기사입력 : 2013-04-10 |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M2M(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모듈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대표 데릭시우 컹상, www.telit.com)는 LPG, 석유화학, 냉매가스 공업을 위한 임베디드 솔루션 제조업체 파웰렉트릭스(Powelectrics Ltd.)와 함께 원격 검침기 '메트론2 (Metron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트론2는 다기능의 셀룰러 지원 원격 검침기로 원거리 저장소 내 액체 및 가스의 저장량 확인을 돕고, 기기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저장량 게이지를 표시하며 시스템 셋업 및 테스팅 등을 지원한다. 또한 외부 계측을 위한 펄스 계수기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 메트론2 (Metron2)

 

텔릿의 GE864-QUAD V2 셀룰러 모듈을 통해 광역통신망 연결을 지원하는 메트론2는 내장 배터리로 가동되어 사용이 간편하며, 이와 함께 6-24Vdc와 같은 외장형 전원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셋팅 및 테스팅 과정을 단축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원격 검침 분야 중 냉매 가스와 같이 24시간 가동이 보장되어야 하는 시설의 경우 지속적으로 효율적인 전력 가동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일이 발생하는데, 파웰렉트릭스는 이를 위해 태양열 발전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태양열을 통한 원격 검침 시스템은 검침 단말기가 언제나 GSM/GPRS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도록 함으로써 계측 요청 발생 시 언제나 서버에서 해당 지점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메트론2가 설치된 유조차의 경우 저장소에 보유한 양과 고객들이 요구하는 양을 정확히 비교해 공급 프로세스를 최적화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연료 보충을 위해 이동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반송되는 원료로 인한 저장소 및 처리 시설 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공급업체에서는 연료 보유량을 파악해 수송 시기 및 방법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같은 양의 연료를 공급하더라도 수송 거리를 단축해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으며, 운영적인 측면에서도 응급 수송 건수를 최소화 함으로써 서비스 부서 및 영업 부서에 투입되는 자원을 줄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 유럽화학산업협회 (European Chemical Industry Council)은 공급망 효율성 개선을 위해 ERP 사용 확대를 권고하고 있다. 또한 영국 교통부는 2015년까지 전체 도로 교통량이 2000년 대비 30%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영국산업연맹 (CBI)는 매년 약 2백억 유로가 교통 혼잡비용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텔릿의 GE864-QUAD V2는 초소형의 저전력 쿼드밴드 GSM/GPRS 3GPP 릴리즈4 모듈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인증 프로파일을 보유해 세계 어느 국가에서나 손쉽게 적용시킬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 군은 48Kbps의 데이터 전송률을 지원하며 GPRS Class 10을 통해 9.6Kpbs의 회선교환통신(CSD)을 제공해 신호가 약한 지역에서도 원활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GE864-QUAD V2의 크기는 30 x 30 x 2.8 mm로 업계에서 가장 작은 BGA 패키징을 채용했다. 또한 영하 40°C~ 영상 85°C의 작동 허용 온도를 제공해 메트론2와 같이 외부 환경에 노출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한 플랫폼을 지원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텔릿의 도미니쿠스 헐 (Dominikus Hierl) CMO는 "비즈니스적인 가치는 물론 사회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닌 이러한 제품에 모듈을 공급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메트론2는 화학 분야를 넘어 다양한 시장에 도입될 가능성이 높은 원격 검침기이다. 파웰렉트릭스는 텔릿의 모듈을 채용함으로써 신규 시장 진입 시 제품 본연의 설계에 변화를 주지 않고 인증 절차를 간편하게 마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파웰렉트릭스의 데이비드 옥스 (David Oakes) 영업 이사는 "최근 원격 검침의 안정성 및 운영 편이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관련 기기의 수요가 급증했다.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TCO를 낮추기 위한 고민을 거듭한 결과 가장 합리적인 비용의 제품을 출시 하게 됐다"고 설명하며, "이전의 고객들이 하드웨어만을 주문했던 것과 달리 이제는 하드웨어와 호스팅 소프트웨어, SIM 카드를 포함한 종합 솔루션을 요구하는 추세이므로, 유연한 제품 공급에 힘쓰고 있다. 또한 데이터 전송이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므로 맞춤형 포맷을 통해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 자동 전송되는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텔릿은 SI 업체들을 위한 원스톱 M2M 벤더로서 셀룰러와 근거리 및 위치 결정 기술 분야에 대해 폭넓은 포트폴리오와 함께 m2m에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 및 통신을 지원한다. 텔릿은 제품과 서비스를 번들로 구성함으로써 다양한 시장의 개별 고객들에게 맞춤형 글로벌 지원 및 실행 계획을 제공해, 모든 분야에서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구현 시 기술적인 위험 없이 상용화를 단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텔릿, M2M, 메트론2, metron2, 검침기, 파웰렉트릭스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