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8일 토요일
 
 
 
미니멀리즘의 완성, 샤오미 큐브박스 블루투스 스피커
기사입력 : 2016-03-15 | A/V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액세서리 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많은 제조사가 관련 제품들을 출시하다 보니 가격을 내려가면서 상대적으로 질은 향상되고 있다.


특히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5만원 이상의 고가 모델이 주류를 이루던 예전과 달리 3-4만원 대의 중저가 모델들이 뛰어난 음질과 세련된 디자인을 무기로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전통적인 유선 스피커와 달리 편의성이나 디자인, 휴대성 등이 강조되다 보니 이 부분에 포커스를 맞춘 모델들이 인기를 끄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번에 살펴볼 샤오미 큐브박스는 2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면서도 높은 디자인적 완성도와 내구성을 구현해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중저가형 블루투스 스피커를 대표할 만한 높은 가성비를 가진 모델이다.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교해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지 무척 궁금하다. 프리뷰를 통해 하나하나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다양한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대부분의 모델들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충전기나 케이블 등과 같은 기본 액세서리도 제공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용 설명서 마저도 기본 박스에 프린팅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불필요 하거나 대체 가능한 액세서리를 과감히 제외 함으로써 가격적인 매리트를 높인 모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사용해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로 기기 충전이 가능하며 외부 입력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기기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전혀 없을 것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필자가 보아온 대부분의 저가형 스피커는 마감을 고려하지 않아 싼티가 작렬했던데 반해 샤오미 큐브박스는 일체형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했으며 다이아몬드 컷팅을 적용해 군더더기 없는 높은 마감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광택 재질의 플라스틱이 아닌 ABS 재질을 사용해 깔끔한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높은 디자인 완성도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를 고려한 모델답게 높은 내구성을 구현한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일체형 알루미늄 프레임은 부식방지 코팅을 적용 했으며 ABS 재질의 경우 일반 플라스틱 대비, 열과 충격에 강하다.



미니멀리즘 설계 또한 이 제품의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외장 메모리 슬롯이나 AUX 단자등을 지원해 호환성 및 사용성을 높이는데 주력한데 반해 샤오미 큐브박스는 블루투스 이외의 연결은 불가하다. 또한 볼륨버튼 조차 지원하지 않아 스마트폰 등의 볼륨 버튼을 사용해야 한다.


기기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페어링 상태를 유지한 상태에서 스마트폰 등과 연결할 수 있으며 오토 페어링 기능도 제공되어 한번 연결되면 추후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된다.


마이크로 USB 단자를 지원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기기 충전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특히 5V 0.5A를 지원하기 때문에 최신 어댑터 뿐만 아니라 낮은 A의 구형 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다.


기기 내부에는 1200mAh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10시간 이상의 사용시간을 보장한다. 사무실에서 하루 5시간 정도 음악을 들으며 테스트를 진행 했는데 3일 이상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볼륨이나 기타 환경에 의해 배터리 사용시간이 달라질 수 있겟지만 15시간 정도는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큭기를 가지고 있다. 직사각형 형태로 가방이나 주머니 등에 쉽게 넣고 다닐 수 있으며 228g 정도의 가벼운 무게로 구성되어 휴대서는게 부담은 없을 것이다. 아웃도어 모델로써 흠잡을 때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블루투스 v4.0을 지원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노트북 등과 손쉽게 연결해 무선으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2개의 2.5W 유닛이 장착되어 볼륨을 최대로 높였을 때 사무실이나 교실 등의 공간은 충분히 채울 수 있을 정도의 시원한 소리를 들려 주었다. 저음과 중고음의 밸런스도 만족스런 수준이었으며 자극적인 노이즈도 발생하지 않았다.


단, 볼륨이 높아지면 부밍 등으로 인해 명료도가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높은 볼륨에서도 깨끗한 사운드가 이어지는 고가형 모델과는 차이가 있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단, 이정도 가격대에 음질까지 바라는 것은 욕심이라 생각한다. 충분히 가격대를 넘어서는 소리를 들려주고 있다. 지속적으로 최대 볼륨을 사용하거나 음질에 특히 민감한 유저가 아니라면 사용에 불편은 없을 것이다.




선택과 집중 이라는 문구가 어울리는 모델이다. 다양한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부분의 저가형 블루투스 스피커와 달리 기능은 무척 단순하다. 볼륨버튼 조차 지원하지 않아 당황스러울 정도였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모델일 수 있다.


하지만 높은 디자인 완성도 만으로도 단점을 충분히 커버한다. 고가의 모델들과 비교해도 결코 떨어지지 않는 높은 마감 완성도를 자랑하는 모델로 내구성 까지 고려한 설계와 긴 배터리 사용시간이 더해저 부담없는 가격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라면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부담없는 가격에 무난한 음질과 아웃도어 까지 고려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추천하고 싶다. 일반 저가형 모델과는 비교되는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샤오미, 큐브박스, 블루투스, 스피커, mi speaker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