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20일 금요일
 
 
 
듀얼 코일 탑재한 스탠드형 무선충전기, 아트뮤 네오퀵 무선 고속충전기 WC210
기사입력 : 2017-12-19 | 스마트패드·폰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충전 횟수도 동일하게 늘어나게 된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배터리가 부족해지면 불안함을 느끼지 때문에 상시적으로 케이블을 연결해 배터리를 충전하고 있다.


잦은 충전으로 인해 배터리나 기기에 무리를 주는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인 탈부착으로 인해 USB 단자부의 변형이나 이상이 생길 확율이 높으며 케이블을 연결하는 행위 자체가 참으로 귀찮을 수 밖에 없다.


이런 이유로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삼성을 중심으로 LG, 애플 스마트폰이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는 추세로 케이블 연결의 번거로움이 없어 많은 유저들이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아트뮤 네오퀵 무선 고속충전기 WC210 는 전작인 평판형의 WC110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9V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충전 중에도 손쉽게 스마트폰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거치대형으로 디자인 되어 있으며 발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설계로 안정성을 한층 높였다.


고급형 모델답게 다양한 기술이 기본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을 살펴보고 어떤 특징 및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하나하나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트뮤는 다양한 충전관련 기기를 출시해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퀵차지 2.0 / 3.0을 지원하는 고속충전 어댑터와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차량용 충전기가 출시되었으며 평판형 및 거치대형 무선 고속충전기 까지 출시하며 충전기기의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본체를 비롯해 충전기 연결을 위한 USB 케이블과 사용 설명서 등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18 x 70 x 87.5mm의 크기에 스탠드형 디자인으로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오히려 평판형 모델보다 좁은 면적을 차지하기 때문에 비좁은 책상은 물론 사무실이나 거실, 일반 매장 등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고급형 모델답게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거치대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블랙 컬러를 적용한 것은 물론 특유의 높은 마감 완성도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배가하고 있다.



평판형 제품과 기본적인 충전 방식은 동일하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올려두기만 하면 배터리 충전이 진행되기 때문이다. 단, 평판형 제품의 경우 충전중 다른 작업을 하는 것이 힘든데 반해 거치대형 WC210 은 충전을 하면서도 웹서핑이나 동영상 감상은 물론, 게임 등도 불편없이 실행할 수 있다.



이 제품은 2개의 확장 코일을 적용해 스마트폰 충전에 제약이 없다. 세로거치 상태에서만 충전이 가능한 저가형 모델들과 달리 사진과 같이 세로는 물론 가로 방향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와 비교적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 또한 충분히 보장된다. 집이아닌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거치하며 고속 충전을 실행하고 싶다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아트뮤 네오퀵 무선 고속충전기 WC210는 5V 일반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모델들과 달리 1.5배 빠른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한다.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빠른 충전속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무선 충전의 경우 유선대비 충전속도가 느리다. 이런 이유로 고속 무선충전은 제품 선택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충전시간으로 인한 답답함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반드시 고속 무선충전 제품을 구입하기 바란다.



전면 하단에 있는 받침대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미세하게 유선형으로 디자인 되어 스마트폰이 떨어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또한 전면에는 LED 상태표시등이 설치되어 스마트폰의 충전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충전중 : GREEN, 충전 오류 : BLUE LED 깜빡임)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하단에 전원 공급을 위한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지원해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은 물론 스마트폰 케이블 등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미연에 방지한다. 이 제품은 과전압 보호기능과 이물질 과전류 차단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로 스마트폰 배터리 폭발이나 성능 저하 등의 현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별도의 인증을 받지 않는 모델들과 달리 KC국가기관 인증을 획득한 것은 물론, WPC 국제표준규격 QI 인증에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기기 내부의 모습으로 싱글 코일을 적용한 저가형 모델과 달리 사진과 같이 듀얼코일 충전부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에는 PCB (인쇄회로 기판) 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방향구분 없이 충전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마감의 완성도가 대단히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대충 마감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다. 이 제품은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도 깔끔하게 처리한 것이 무척 마음에 든다.)


또한 코일 충전부와 PCB가 겹쳐있는 기존 무선충전기와 달리 코일과 회로기판의 분리를 총해 발열 문제를 구조적으로 최소화 한 것이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높은 안정성을 구현한 것은 물론 오랜시간 제품 고장없이 사용할 수 있다.



PCB 의 온도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기본 작동온도가 높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기 상태와 충전상태의 온도차가 크지 않은 제품으로 열로 인한 불안함 없이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을 실행할 수 있다. (테스트를 진행하는 실내 온도에 따라 결과값은 달라질 수 있다.)



이 제품은 일반 무선충전기와 달리 고속 충전기를 사용해야 한다. 아트뮤에서 출시한 네오퀵 고속 충전기나 삼성 패스트 차징 충전기, LG고속 충전기, 퀵차지 2.0/3.0 호환 충전기를 사용하면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5V 2A 충전기와도 호환되지만 고속 충전은 지원되지 않는다. 또한 USB 3.0 이나 3.1을 지원하는 PC나 노트북 등과 연결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Qi 인증 제품의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최근 출시된 아이폰X 나 아이폰 8시리즈 등의 무선충전이 가능해 호환성으로 인한 불편없이 기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모델명에서 확인할 수 있듯,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삼성 노트5 이후에 출시된 최고급형 삼성 스마트폰과 LG V30 등과 연결하면 더 빠른 속도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스펙표를 확인하기 바란다.)



삼성 갤럭시 S6엣지+를 이용해 충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원할하게 고속충전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유선충전과 비교해 무선충전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충전시간이 더 길긴 하지만 기존 보급형 무선 충전기와 비교하면 확연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전압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5V 입력만을 지원하는 일반 제품과 달리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모델답게 9V 입력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암페어의 경우 배터리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저가형 무선충전기와 달리 충전거리가 6mm 까지 보장되어 다양한 스마트폰 케이스를 사용한 상태에서도 무선충전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젤리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충전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원할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너무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케이스를 분리하지 않고도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을 것이다. @ 3~4mm 의 확장 거리를 지원한다. 두꺼운 가죽케이스 등을 사용할 경우 충전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조 바란다.






편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싶은 유저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제품이 되리라 생각한다. 빠른 충전속도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 거치 만으로도 충전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번거로운 케이블 연결 작업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편의성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기존의 평판형 모델들과 비교해 쉽게 스마트폰을 올려둘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영상이나 게임과 같은 컨텐츠를 충전중에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듀얼 충전코일을 설치해 스마트폰의 방향에 따른 영향없이 충전이 가능한 것은 무척 매력적이다.


안정성을 높인 설계 또한 이 제품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코일과 PCB를 분리해 상호간 열전달로 인한 옫도 상승을 완전히 차단했다. 발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한 모델로 안심하고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인증 및 기술이 지원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속충전 지원 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무선충전은 유선충전 대비 충전속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는데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해 답답함 없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 스마트폰이 무선 고속충전을 지원하면 반드시 충전기의 고속 여부를 확인하기 바란다. 실제 느껴지는 속도차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많이 잦은 충전이 필요한 유저나 무선 충전중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은 유저등에게 추천하고 싶다. 고속충전 지원에 안정성 까지 고려한 모델로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듀얼코일, 스탠드형 무선충전기, 아트뮤, 네오퀵, 무선 고속충전기, WC210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최근 | 인기
회사 : 영테크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발행인 : 김원영 | 편집인 : 김원영
전화 : 02-711-2074(代)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