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3일 월요일
 
 
 
배틀그라운드에 최적화된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 에이픽스 GM002
기사입력 : 2018-03-22 |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가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게이밍기어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어떤 장비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보니 많은 유저들이 게이밍에 특화된 모델을 구입하고 있다.


144Hz를 지원하는 모니터는 게이밍 유저들에게 필수가 되었으며 높은 타격감을 경험할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 또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우스의 경우 빠른 반응속도를 지원하며 인체공학적 설계로 그립감을 높은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에이픽스 GM002 게이밍 마우스는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와 같은 FPS 게임에 최적화된 모델로 PMW 3325 게이밍 센서 탑재로 빠르고 정확한 움직임을 보장하며 7개의 기능키를 제공해 사용성을 높였다. 특히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한 매크로 설정이 지원되는 등 높은 가성비를 구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사이버틱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테스트를 통해 기능 및 성능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마우스와 보증서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32.2 x 74 x 40.6mm 의 크기와 110g 의 무게로 일반 마우스 대비 다소 크며 적당한 무게감을 가지고 있다. 양손잡이 디자인으로 구성된 일반 마우스와 달리 오른손잡이에 특화된 모델로 손에 꽉차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안정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


기기의 디자인은 게이밍 마우스라는 것을 단번에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독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강렬한 직선과 유연한 곡선의 조합으로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 모델로 RGB LED 가 더해져 화려함을 강조했다. 특히 지문이나 먼지등이 잘 뭍어나지 않는 Matt UV코팅 처리로 일반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한 제품들과 차별화 한 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대부분의 마우스와 같이 좌우 버튼이 설치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스크롤 휠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게이밍 마우스 답게 확연한 피드백과 높은 내구도를 지원해 게이밍 마우스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옴론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어 장시간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크롤 휠 하단에는 800 / 1600 / 2400 / 5000 의 4단계 DPI 설정이 가능한 전용 버튼이 설치되어 일반적인 PC사용이나 게임 스타일에 따라 실시간으로 DPI를 조정할 수 있다.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입체감을 주는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상단에는 앞/뒤로가기 버튼이 설치되어 있고 좌측에는 에임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스나이퍼 버튼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곡선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로고 LED 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용 S/W를 통해 컬러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매크로 기능을 제공해 각각의 키에 원하는 기능을 적용해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용 S/W를 통해 LED 백라이트의 제어가 가능하다. 다양한 컬러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효과설정도 가능해 경쟁제품과는 차별화된 화려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동영상 프리뷰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빠르고 정확한 움직임을 위해 Pixart PMW 3325 옵티컬 센서가 탑재되어 있다. 최대 5,000 dpi 와 5,000 FPS 등을 지원하는 등 일반 마우스와 확연히 비교되는 높은 스펙을 지원하는 모델로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바닥면 상단과 하단에는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패드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낮은 마찰력으로 빠른 움직임을 보장해 스피드를 필요로 하는 게임에서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 있을 것이다.



케이블 단선을 방지하기 위해 마우스와 연결된 부분에는 쉴드 처리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패브릭 케이블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인 것은 물론 꼬임 등의 불편을 최소화 했다. (1.8M 의 넉넉한 길이로 어떤 환경에서도 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USB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PC나 노트북 등에 연결해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다.



무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약 110g의 무게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적당한 무게감으로 안정적인 움직임이 가능할 것이다.




고가의 게이밍 마우스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디자인과 하드웨어 스펙으로 무장된 모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 및 S/W를 살펴보고 테스트를 통해 감도 및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테스트를 위해 책상위에 마우스를 셋팅한 모습으로 컬러플한 LED 백라이트를 지원해 디자인 만족감을 한층 높여 주었다.




디자인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전용 S/W를 제공해 다양하게 마우스를 셋팅할 수 있다. (에이픽스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DPI 조정 및 DPI 버튼 설정이 가능하며 마우스 감도와 스크롤, 더블클릭 등도 임의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조명 효과를 제공하며 3단계 폴링레이트 설정 및 버튼의 실행값을 임의대로 변경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게임 편의성을 한층 높이기 위해 매크로 기능을 제공한다. 메크로란 자주 사용되는 여러개의 명령어를 묶어 하나의 키 입력으로 설정하는 것을 말하며 보통 고가형 게이밍 마우스에나 지원되는 기능이다.매크로 기능을 통해 반복작업의 능률을 높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것이다.


상단의 사진은 한번의 눌림으로 여러번 클릭이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모습이다. 새 매크로를 만든 후 녹화시작을 눌러 특정 키를 여러번 눌러준 후 중간의 지연시간을 삭제하고 원하는 키를 매크로로 지정해 주면 작업이 완료된다.



상단의 사진은 배틀그라운드에서 단발 연사 기능을 적용한 모습으로 환경 설정에서 매크로에서 사용된 특정키를 지정해 주면 게임에서 매크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 단, 게임에 따라 사용에 제약이 있을수 있다. 반드시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게임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사용여부를 확인하기 바란다.




인체공학적 마우스 답게 손안에 꽉 차는 뛰어난 그립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일반적인 작업용으로 사용되는 마우스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수준이며 적당한 무게감이 더해져 안정적인 움직임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엄지손가락을 가볍게 거치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으며 각각의 버튼을 누르는데 어려움도 느껴지지 않았다.




이 제품은 PMW 3325 옵티컬 센서가 탑재된 모델로 마우스패드는 물론 나무, 천, 가죽 등의 재질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옵티컬 센서 마우스와 같이 유리에서는 작동하지 않으며 비닐의 경우 투명이나 흰색의 경우 원할하게 동작하지 않았다. @ 이 제품은 패드의 마찰력이 적어 아주 부드럽게 움직인다. 적당한 마찰력을 선호할 경우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기 바란다.




배틀그라운드를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최대 5,000DPI를 지원해 빠른 움직임이 가능했으며 딜레이 등이 없어 미끄러지는 등의 현상 없이 의도한 대로 정확하게 움직여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옴론 스위치를 장착한 모델답게 좌우 버튼의 피드백도 확연할 뿐만 아니라 빠른 클릭이 가능했다.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오버워치를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실시간으로 지정된 DPI로 변경할 수 있어 게임에 최적화된 마우스 속도를 설정하는 것이 무척 용이했다. 상단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마찰력이 적어 책상에 그대로 올려놓고 사용했을 때와 마우스 패드를 이용해 마우스를 사용했을 때 느낌이 확연히 달랐다. 필자와 같이 적당한 마찰력을 선호한다면 천 재질의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기 바란다.



FPS 게임에서 스나이퍼 모드를 사용할 경우 빠른 움직임은 오히려 사격에 방해를 준다. GM002 는 스나이퍼 사격의 명중률을 높이기 위해 전용 버튼을 제공하고 있다. 버튼을 누르면 지정된 DPI 로 동작해 (보통 게임 DPI 보다 현저히 낮은 DPI로 설정해 놓아야 한다.) 무핑 스나이퍼 사격에서도 보다 정확하게 타겟을 겨눌 수 있었다.






게이밍 마우스라는 문구를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일부 제품들의 경우 디자인만 화려할 뿐, 기능이나 성능에서는 일반 마우스도 동일해 아쉬운 느낌을 주는데 반해 이 제품은 게이밍에 특화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어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을 즐기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을 것이다.


PMW 3325 옵티컬 센서를 탑재해 정확한 움직임을 보장하는 모델로 최대 5,000DPI 설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DPI를 조정할 수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었다. 또한 옴론 스위치 특유의 구분감으로 빠르고 정확한 클릭이 가능했다.


세련된 디자인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그립감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다양한 컬러의 LED 백라이트가 더해져 고가의 모델들과 비교해도 부족함 없는 화려함을 보여주었다.


전용 S/W 지원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DPI와 조명, 폴링레이트, 버튼 사용 등을 임의로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크로 기능을 지원해 각종 게임에서 단축키 등을 지정해 활용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다.)


7개의 기능키 제공으로 사용성을 높인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패브릭 재질로 내구성을 높인 것은 물론 꼬임을 방지하는 케이블이 적용된 것 또한 마움에 드는 부분이었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 마우스를 부담없는 가격에 구입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화려함 까지 더해진 제품으로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틀그라운드, 매크로, 게이밍마우스, 에이픽스, GM002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최근 | 인기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