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23일 수요일
 
 
 
가격은 낮추고 공기정화 성능은 높인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BLUE Pure 411
기사입력 : 2018-04-26 | 가전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미세먼지로 인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고 있다. 정부나 지자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을 모색하고 있지만 뾰족한 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미세먼지 감소는 중장기 적인 대책이 요구되기 때문에 당분간은 개인 스스로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런 이유로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마스크가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고가의 청소기 들이 앞다투어 출시되고 있다. 특히 공기청정기 시장의 경우 전쟁터를 방불케 할 정도로 많은 업체들이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BLUE Purel 411 은 글로벌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블루에어의 최신 제품으로 기능성을 강조해 가격을 높인 일반 공기청정기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작은 면적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미니멀리즘 설계로 디자인이나 작동 방식도 무척 단순하며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을 보장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유의 심플함이 대단히 매력적이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풀KIT 의 모습으로 헤드, 파티클+카본필터, 디바블루 프리필터로 구성된 본체를 비롯해 사용설명서가 제공된다. (전원 어댑터는 헤드 부분에 연결되어 있다.)



425 x 200 x 200mm 의 크기와 1.52Kg 의 무게로 경쟁 모델은 물론, 블루에어의 상위 라인업 제품대비 작고 가벼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인 가구나 작은 공간에서 사용하는 제품답게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쉽게 들고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기의 디자인은 도입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무척 심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원통형의 베이스에 블루에어를 연상시키는 블루 컬러의 프리필터를 적용해 포인트를 준 제품으로 높은 마감 완성도를 통해 방이나 거실등이 인테리어 용으로도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기기 상단부의 모습으로 정화된 공기가 나오는 배출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속도 컨트롤을 위한 버튼과 펜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헤어릴 수 없을만큼 많은 기능을 제공해 60대 이상의 연령층이 기기 조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가형 모델과 달리 버튼하나 만으로 ON/OFF 와 펜속도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대단히 높은 장점이 있다. 여기에 3개의 LED를 통해 펜속도를 확인할 수 있어 직관성을 한층 높였다.


최근 출시되는 전자제품의 경우 사용을 위해 공부를 해야하는 답답한 상황에 이르고 있다. 이 제품은 철저히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모델로 사전정보를 전혀 습득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제품을 조작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이제 2살이된 아들도 쉽게 펜속도를 조절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환경과 관련된 가전제품에서 높은 에너지 효율성은 필수라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등급의 에너지소비 효율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전기세로 인한 스트레스가 거의 없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공기정화와 무관한 LED 나 기타 장치를 부착해 전기 소모를 유발하는 경쟁 모델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기본 속도로 사용 시 약 전구 한 개만큼의 전력을 소비하기 때문에 24시간 내내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상단 본체 내부의 모습으로 대형펜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필터등을 통해 정화된 신선한 공기가 펜을 통해 상단으로 배출되는 지극히 단순한 원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은 소형 모델임에도 뛰어난 공기정화 능력을 가지고 있다. 15㎡ 의 실내를 정화하는데 12분 정도면 충분하며 시간당 200㎥의 청정공기를 공급한다. 미세먼지는 물론, 담배연기나 꽃가루 등도 정화해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공기 흡입구가 한쪽에만 설치된 일부 제품들과 달리 Pure 411은 360도 서라운드에서 시스템을 적용해 전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내부로 흡입해 정화한다. 사용자가 오염원으로 흡입구를 조정해야 하는 불편 없이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머리카락이나 동물의 털등 큰 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패브릭 필터를 지원하고 있다. 옷과 같은 부드러운 소재로 두꺼운 먼지가 털이 파티클필터 까지 도달하는 것을 미연에 차단하며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거나 세탁기를 이용해 손쉽게 세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공기청정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파티클 필더의 모습으로 대부분의 필터와 같이 주름방식으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M2.5 (2.5마이크론 미만의 미립자) 를 비롯해 먼지, 각종 오염물, 애완동물 비듬, 곰팡이, 진먼지 진드기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환기가 힘든 상황에서도 신선한 공기를 방안가득 채울 수 있다.


이 제품은 블루에어에서 특허받은 HEPA Silent 기술이 적용된 모델로 오염된 공기중의 0.1um 의 초미세 입자까지 99.97% 제거된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유입한다. 오염된 공기에 전기를 가해 -전극쪽으로 오염 물질이 이동해 폴리프로필렌 필터에 흡착된다. 이와같은 정전기 집진을 이용한 이온화 분리 기술과 독자적인 필터 기술이 결합되어 더 높은 공기 정화율을 보여주는 것이다.



파티클 필터 내부에는 카본 필터가 설치되어 담배연기나 유해가스, 박테리아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대부분의 공기청정기와 같이 필터는 일정사용 이우 교체해 주어야 한다. (LED를 통해 필터 교체시기를 알려준다.)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미끄러짐 방지를 위해 고무패드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블 일체형의 전원 어댑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사용법 확인 및 필터교체 등을 위해 사용설명서가 제공된다.



넓은 거실등에 설치해 사용하는 제품들과 달리 이 제품은 방과 같이 협소한 장소에 특화되어 있다. 2살이 된 유아가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지낼 수 있도록 (필자의 경우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 침대방에 Pure 411을 설치했다. 360도 전방향 공기흡입 지원으로 설치해 스트레스 없이 전원 콘센트 근처에 놓아 두었으며 버튼 눌림 만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리필터가 사방에 날리는 고양이 털을 잡아주고 환기 등으로 인한 미세먼지는 파티클과 카본필터로 제거해 주어 쾌적한 침대방을 만들 수 있었다.



디자인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가벼운 무게는 이 제품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성인남성이 힘들들여 옯겨야 하는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여성이나 아이들도 쉽게 들고 옮길 수 있을 정도로 가벼워 안방 뿐만 아니라 작은 방 등에도 쉽게 설치해 공기를 정화할 수 있었다. (단, 상단에 손잡이가 달려 있었다면 훨씬 편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 칸을 나누어 방과 거실등을 구성한 국내 가정환경을 감안하면 대형 공기청정기 보다 이 제품이 효과적일 수 있을 것이다.



중앙의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기기가 ON/OFF 되며 펜속도 조절이 가능해 편하게 공기 청정기를 컨트롤 할 수 있었다. 펜소음의 경우 1단계에서는 거의 발생하지 않아 취침등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2단계 에서는 확연히 구분되는 펜소음에 들렸다. 3단계의 경우 펜소음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급속 공기정화 등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방에 설치된 전력측정기로 소비전력을 측정한 모습으로 3단계 에서도 10W를 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1~2단계의 경우 5W 에도 미치지 않아 전기세 걱정은 접어두고 사용해도 무방할 것이다.




1인 가정이 늘어가고 높은 집값 때문에 집의 크기가 점점 작아지고 있다. 좁은 장소의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의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라 할 수 있다.


넓은 공간의 공기를 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크기가 커질 수밖에 없으며 그로인해 소비전력과 제품 가격이 상승하게 된다. 리뷰를 진행한 블루에어 BLUE Pure 411는 방이나 원룸등의 공기 정화에 특화된 모델로 미니멀리즘 설계를 통해 가격을 대폭 낮추었다. 부담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낮은 소비전력으로 유지비의 부담또한 최소화 했다.


작고 귀여운 제품이지만 3단계 필터에 블루에어의 헤파 사일런트 기술이 더해져 뛰어난 공기정화 능력을 보여준다.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는 물론, 집안의 각종 오염원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언제나 신선한 공기를 흡입할 수 있을 것이다.


세련된 디자인도 매력적이며 복잡함이라는 단어가 전혀 연상되지 않는 심플한 사용법과 뛰어난 이동성 또한 큰 장점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저렴한 가격에 공기정화에 충실한 공기 청정기를 구입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기정화, 미세먼지,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블루퓨어411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최근 | 인기
회사 : 영테크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발행인 : 김원영 | 편집인 : 김원영
전화 : 02-711-2074(代)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