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19일 일요일
 
 
 
울트라슬림 무선 키보드 마우스 KIT, NOX NB-K1AC
기사입력 : 2018-08-06 |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게이밍 환경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는 높은 구분감과 타격감을 제공하고 부드럽고 빠른 움직임이 가능해야 한다. 소음이나 디자인 보다는 퍼포먼스가 우선시 되어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게이밍 기어는 사용자의 이런 측면을 고려해 설계된다.


그와 달리 일반 PC에서 사용되는 키보드나 마우스의 경우 디자인과 편의성을 우선시 해야 한다.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을 자아낼 수 있는 펜타그래프 방식이 주로 사용되며 케이블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하는 무선 제품들도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NOX NB-K1AC 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하게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으로 5mm 의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한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와 편안한 그립감을 지원하는 마우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유선 방식을 지원하는 일반 제품들과 달리 하나의 수신기 장착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드 컨트롤 할 수 이도록 설계되어 높은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다.


일반 키보드와 비교해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키감 및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도입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키보드와 마우스가 함께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액체나 먼지 등이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키스킨이 기본 제공되며 USB 케이블과 나노 수신기 AAA 배터리 등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키보드를 살펴보도록 하자. 429 x 126 x 19mm 의 크기와 420g 의 무게로 일반 펜타그래프 제품들과 큰 차이는 없다. 단, 두께는 가장 슬림한 구간이 5mm 에 불과해 특유의 날렵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었다. 휴대용 키보드는 아니지만 납렵하며 무선 방식까지 지원해 어디에나 간편하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맴브레인 이나 기계식 키보드 와는 비교조차 안되며 타사의 펜터그래프 키보드 보다 훨씬 슬림하다.)


기기의 디자인은 무척 세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베젤을 최소화한 설계로 구형의 느낌을 주지 않으며 화사한 화이트 컬러에 바닥면은 시크한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 했다. 특히 바닥면에 부착된 알루미늄 바디는 키보드가 휘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등 내구성을 높이는데 일조한다.




펜타그래프 방식을 지원해 타이핑 만족감을 높인 제품으로 키판 흔들림 현상도 발생하지 않아 타이핑시 발생하는 스트레스가 상당히 적었다. 기계식 키보드 등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뛰어난 키감과 정숙성을 지원해 사무환경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과 같이 넓은 키간격을 제공하며 장시간 타이핑시 손가락의 피로감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키압을 높지 않게 셋팅했으며 구분감도 확연해 장시간 PC에 앉아 오피스 등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도 적합하다.




104 키의 일반 키보드와 달리 다양한 펑션키를 추가해 110키를 지원한다. 한국 유저들이 선호하는 넓은 쉬프트 키가 지원되어 타이핑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Fn 키를 지원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페이스 바 어디를 눌러도 전체가 눌려지도록 설계된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



우측면에는 NUM 키패드가 지원되어 엑셀과 같이 숫자를 자주 사용해야 하는 유저들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 및 비즈니스 용도로 PC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주리라 예상된다.) 상단에는 CAP나 NUM 같은 기본적인 LED 뿐만 아니라 충전 상태표시 및 Fn키 잠금, 전원 LED가 추가로 구성되어 직관적으로 제품 상황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배터리가 내장된 무선 제품이라는 것을 감안해 ON/OFF 스위치를 추가한 것이 눈에 띈다.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에는 자동으로 휴먼모드가 작동하며 키를 누르면 작동모드로 변환된다. 전원 스위치를 컨트롤 할 필요를 느끼지 않을 것이다.)



F1~F12 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제공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기본적인 볼륨 및 재생 설정이 가능하며 즐겨찾기, 화면 전환, 절전모드, 인터넷 실행 등을 쉽게 할 수 있다. 여기에 텐키 상단에는 탐색 및 공유, 무선장비 연결, 설정 등의 버튼이 추가되어 윈도우 10을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플라스틱 바디를 사용한 대부분의 제품들과 달리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해 디자인 만족감을 높였으며 내구성도 향상 시켰다. 사방에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상단을 원형 디자인으로 처리해 각도를 형성한 것이 눈에 띈다. (이를 통해 좀더 만족스런 타이핑이 가능하다.)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키보드 내부에 배터리가 설치되어 있어 1회 충전시 약 3주 정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PC등에 기본 케이블이나 스마트폰 케이블 등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 (충전중에도 키보드 사용이 가능해 배터리가 떨어져도 불편이 없다.)



키보드와 함께 제공되는 무선 마우스의 모습으로 120 x 65 x 30 mm 의 크기와 68g 의 무게를 지원한다. 모바일 마우스 대비 크기를 키우면서도 두께와 무게를 줄여 손이 작은 유저들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기기의 디자인은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화이트와 실버 컬러의 조합에 유선형으로 구성되어 특유의 귀여운 느낌도 자아내며 양손잡이 디자인을 통해 호환성 등으로 인한 불편 없이 대부분의 유저가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전면부의 모습으로 뛰어난 구분감을 제공하는 2 버튼 및 휠 스크롤이 설치되어 있다. 특히 클릭소리를 최소화 한 저소음 버튼이 설치되어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보다 조용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휠 스크롤 하단에는 DPI 조정 버튼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800/1200/1600 DPI를 지원해 실시간으로 마우스 감도를 조정해 최적의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




측면부와 후면부는 키보드의 바닥면과 같이 알루미늄 재질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우스 바닥면의 모습으로 상단과 하단에 패드가 부착되어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며 옵티컬 센서가 중앙에 설치되어 빠르고 정확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또한 측면에는 ON/OFF 스위치가 설치되어 있으며 2개의 AAA 배터리가 사용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실 판매 제품은 배터리가 달라질 수 있다. 이점 참조 바란다.) 또한 나노 수신기를 보관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해 이동시 수신기의 분실 가능성을 최소화 했다.



그립감을 높인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제품으로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를 가지고 있다. 휴대성도 뛰어난 편으로 외부에서 노트북 등에 연결해 사용하고자 할 경우 쉽게 들고다닐 수 있을 것이다.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키스킨과 키보드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 나노 수신기, AAA 배터리,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다.




특유의 날렵함과 눈길을 사로잡는 세련된 디자인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키감과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테스트를 위해 PC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셋팅한 모습으로 경쟁 모델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슬림함이 인상적이었으며 튀어나오지 않는 나노 수신기를 지원해 쉽게 PC에 장착해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었다.



일반 키보드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초슬림 디자인으로 높낮이가 달라지기 때문에 약간의 적응 시간은 필요했다. (단, 10분 정도만 타이핑을 해도 적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상단이 약간 들려있는 디자인 이기 때문에 숫자키나 Fn 키와 같은 상단키 입력도 어렵지 않았으며 손목의 들뜸현상 없이 자연스레 타이핑을 진행할 수 있었다.
(두꺼운 일반 모델들의 경우 손목이 꺽이는데 반해 이 제품은 바닥과 키보드의 각도차가 크지 않아 손목이 무척 편했다.)



모바일 마우스 대비 크기를 키워 작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으며 손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자연스레 손에쥐고 PC를 컨트롤 할 수 있었다. 두꺼운 마우스와 같이 손에 꽉 차는 느낌을 아니지만 손에 쥐기에 적당했으며 배터리가 무게추 역할을 해 주어 의도한 대로 '쓱쓱' 움직여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너무 가벼울 경우 포토샵과 같은 미세 작업시 불편이 따를 수밖에 없다.)



디자인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멀티미디어 키를 지원해 사용성을 높였다. 상단의 사진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볼륨 및 재생 등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음악을 즐기는 유저들이라면 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타이핑과 마우스 움직임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키압이 높지 않아 부담없이 타이핑을 할 수 있었으며 넓은 키간격을 제공해 오타도 거의 발생하지 않았다. 특히 손가락에 전해지는 반발력으로 키가 눌렸다는 것을 분명히 인지할 수 있어 저소음 모델임에도 굳이 눈으로 확인하지 않고 화면만 보면서도 원할한 타이핑이 가능했다.


마우스의 경우 대단히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나무 바닥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필자와 같이 적당한 마찰력을 선호한다면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기 바란다.) 또한 3단계 DPI를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어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그에 맞게 속도를 조절해 최상의 사용감을 구현할 수 있었다.



게임과 거리가 멀지만 굳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한 이유는 무선 키보드 & 마우스 특유의 끊킴이나 딜레이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였다. 상단의 사진은 오버워치를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일부 저가형에서 느껴지던 불편이 감지되지 않았다. 물론 전문적인 게이밍 기어에 비할 것은 아니겟지만 집이나 사무실에 설치해 간간히 게임을 즐긴다면 사용에 전혀 불편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나노 수신기를 지원하는 모델로 PC뿐만 아니라 태블릿PC나 스마트폰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OTG 젠더나 케이블 등을 이용해 나노 수신기를 장착해 주기만 하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컨텐츠 생산성을 한층 높일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 PC에서 정삭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무선 키보드나 마우스를 구입할 때 저가형 모델을 피하라는 조언을 하곤 한다. 신호가 케이블을 통해 직접 전달되는 유선과 달리 무선의 경우 끊킴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소 비용이 들더라도 일정수준 이상의 품질이 보장된 제품을 구입해야 오랜시간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한 NOX NB-K1AC 무선 키보드/마우스 셋트는 부담없는 가격에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나노 수신기 연결 만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끈킴등의 현상없이 자연스러운 눌림과 움직임을 보여주어 집이나 사무 환경 등에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차별화된 디자인 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화사함이 돋보이는 화이트 컬러 디자인에 5mm 두께에 불과한 초슬림 디자인을 적용해 날렵한 느낌을 극대화 했으며 플라스틱 뿐만 아니라 알루미늄 바디를 추가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 것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높은 편의성 또한 장점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나노 수신기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키보드에는 전원 단자가 설치되어 PC나 스마트폰 충전기 등을 이용해 쉽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정숙함이 요구되는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필요로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무선품질이 더해진 제품으로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울트라슬림, 무선키보드, 마우스, NOX, NB-K1AC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최근 | 인기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