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9일 수요일
 
 
 
[기획] 게이밍에 특화된 가성비 이어폰, 어떤 제품이 좋을까?
기사입력 : 2018-10-11 | A/V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이어폰 시장은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Hi-Fi 제품군과 입체음향에 최적화된 게이밍 제품군으로 구분되어 각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음질에 포커스를 맞춘 모델들의 경우 10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것이 일반적이며 100만원을 넘는 모델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그에 반해 게이밍에 특화된 제품들의 경우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확연한 구분감을 제공하면서도 일정수준 이상의 음질과 뛰어난 마이크 품질이 필요하지만 너무 높은 가격대의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고 있다.


특히 적의 위치를 소리만으로 구분할 수 있어여 하는 배틀그라운드 등의 배틀로얄 류의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게이밍 이어폰의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형국이다. 팀플레이의 경우 마이크 사용도 필수적이기 때문에 많은 게이머 들이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착용하고 게임을 즐기고 있다.


게이밍에 특화된 가성비 이어폰은 3~6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제품들과는 확연히 다른 설계로 높은 퀄리티를 구현하고 있다. 특히 음질은 포기하고 입체음향 등에 집중했던 예전과 달리 최신 모델들의 경우 음질도 만족시켜 많은 유저들이 다용도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게이밍 가성비 이어폰의 특징 및 장점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그럼 하나하나 확인해 보도록 하자.


제닉스 타이탄 인이어



게이밍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닉스의 고급형 이어폰 '타이탄 인이어' 는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기 상품으로 등록된 모델이다. 고가형 모델들에서나 적용되던 탈착식 케이블 설계 및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 적용 등으로 최고의 가성비 이어폰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이어폰 단품만을 지원하는 저가형 제품들과 달리 이어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의 고품질 이어팁을 기본 제공해 밀착감을 높일 수 있으며 일반 PC에서도 이어폰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Y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의 유닛에 한 개의 드라이버가 장착된 일반 이어폰과 달리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6mm 의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채용해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인이어 타입 특유의 높은 차폐성으로 외부 소음등으로 인한 불편없이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으며 풍부한 해상력을 지원한다. 노이즈 없는 깔끔한 사운드를 지원해 게임 뿐만 아니라 음악감상 등의 올라운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게이밍에 특화된 일부 제품들의 경우 디자인이 너무 화려해 아웃도어 용도로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데 반해 이 제품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해 외부에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장점이 있다.


특히 9월에 최상의 사운드 구현을 위해 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버가 탑재된 BA Edition을 출시해 한번더 앞서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제품은 8mm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BA 드라이버를 적용해 깊고 풍부한 베이스와 선명한 고음역대가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되었다. 가격대는 기존 제품대비 높은 편이지만 고가형 이어폰에서나 사용되는 BA 드라이버 탑재로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로 일부 저가형 모델들과 달리 귀에 압력을 주지 않아 편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다소 터프한 움직임 시에도 이어폰이 빠지는 등의 현상은 발생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게이밍 이어폰 답게 중고음에 선명도 무척 뛰어나며 바닥으로 깔리는 강력한 저음 재생으로 폭발음 등의 현장감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게임에서 적의 미세한 발소리 등도 확연히 구분할 수 있었으며 적의 방향으로 소리만으로 판단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4극 단자를 지원해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리모콘이 설치되어 손쉽게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다. 중앙의 버튼을 이용해 재생 및 일시정지, 앞으로/뒤로 등의 기능 실행이 가능하며 마이크가 설치되어 게임 음성 채팅은 물론 통화 및 대기, 음성명령 등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도입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탈부착이 가능한 케이블 구조를 적용해 단선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별도로 판매되는 블루투스 모듈을 연결하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활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은 꼬임방지 설계로 손쉽게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인장력과 구부림, 정격전압 등의 다양한 테스트를 통화한 고급형 으로 구성되었다.


에이픽스 게이밍 GE002



게이밍 기어 전문 제조사인 에이픽스의 GE002 게이밍 이어폰은 부담없는 가격에 박진감 넘치는 게임 사운드를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으로 고가형 이어폰에서나 지원되는 BA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고 듀얼 다이나믹 드라어버를 추가해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풀KIT 의 모습으로 GE002 유닛과 분리형 케이블이 제공되며 Y케이블, /대/중/소 이어팁, 전용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제품으로 귀에 정확히 밀착될 뿐만 아니라 BA (Balanced Armature) 드라이버를 탑재해 섬세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더해져 높은 공간감을 경험할 수 있다.


제닉스 타이탄 인이어와 마찬가지로 분리형으로 설계되어 추후 케이블만 별도로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볼륨 조절 및 전화통화 버튼이 설치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마이크가 설치되어 음성대화가 필요한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등에서 깨끗하게 음성을 전달할 수 있다.



3.5파이의 4극 단자를 지원해 PC나 노트북은 물론, 스마트폰 등에 연결해 활용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케이블이 트위스트로 구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PVC케이블을 적용해 단선 가능성을 최소화 했다.


게이밍에 포커스를 맞춘 모델로 저음 재생 및 명료도가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어 뛰어난 타격감을 구현한다.


MSI GH10



게이밍에 특화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MSI 의 게이밍 헤드셋 GH10 의 모습으로 강렬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이어팁 제공으로 착용감을 높일 수 있으며 3개의 버튼이 설치된 리모콘이 케이블에 부착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재생관련 기능 뿐만 아니라 볼륨 조정을 쉽게 실행할 수 있다.



마이크가 부착된 대부분의 제품들과 달리 마이크의 탈부착이 가능하다. 게임이나 화상대화 등에서는 마이크를 장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각도 조절이 가능해 선명한 음성을 전달 할 수 있다. 또한 음악등을 감상할 경우 마이크를 분리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3.5mm 의 대두경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해 강력한 저음을 재생하며 소리만으로 적의 움직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OZONE TriFX




게이밍 기어 전문기업인 오존의 TriFX 게이밍 이어폰은 9mm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했으며 커널형으로 설계되었다. 10~20,000Hz 의 넓은 음역대를 지원해 섬세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으며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일반 제품들과 달리 하드웨어로 EQ 설정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모델로 블랙 컬러는 고음부를 담당하며 중음부의 그레이 컬러 유닛은 적절한 사운드 밸런스와 깔끔한 중음을 재생한다. 또한 레드 컬러 유닛의 경우 저음부에 특화되어 있어 풍부한 저음을 경험할 수 있다.



마이크가 부착되어 음성 채팅 및 통화가 가능하며 4극 3.5mm 단자를 채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타이탄 인이어와 마찬가지로 Y케이블이 제공되어 PC연결에 어려움이 없다.


브리츠 KP590 게이밍 이어폰



10mm 유닛과 주름관 플러그 마이크가 적용된 게이밍 이어폰 브리츠 KP590은 인이어 타입으로 실리콘 재질의 이어팁을 사용해 부드럽게 착용할 수 있다.


PC 앞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플러그형 마이크를 부착해 보다 명확하고 또렷한 음성을 전달할 수 있으며 케이블은 TPE 재질을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며 줄 꼬임 문제를 개선했다.



일반 이어폰을 게이밍에서 활용했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서는 게이밍에 특화된 전용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특히 가성비를 높인 게이밍 이어폰이 꾸준히 출시되면서 큰 비용부담 없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BA 드라이버가 추가된 제닉스 인이어 BA 에디션 조차도 6만원 정도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퀄리티 높은 게이밍 이어폰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사운드 만으로 적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대처해야 하는 배틀로얄 류의 게임이 인기를 거듭하고 있어 게이밍 이어폰의 인기는 계속 되리라 예측된다. 시장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어 강력한 저음과 섬세한 중고음, 확연한 구분감을 제공하는 게이밍 이어폰중 자신에 맞는 스타일의 제품을 편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성비 이어폰, 게이밍 이어폰, 타이탄 인이어, 제닉스, GE002, GH10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최근 | 인기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