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2일 월요일
 
 
 
편의성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킨다, 아트뮤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WB110
기사입력 : 2019-04-18 | 스마트패드·폰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자유롭게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었던 예전의 스마트폰과 달리 최신 모델들은 슬림화나 방수 등을 적용해 착탈이 불가능한 내장배터리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물론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배터리 용량을 늘려 일반적인 사용에는 불편이 없지만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유저들의 경우 아쉬움을 느낄 수밖에 없다.


이런 이유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많은 유저들은 대부분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며 배터리를 충전하고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 선택에 어려움이 없다.


단, 대부분의 제품들이 케이블을 함께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동중 충전하는데 제약이 있을 수밖에 없다. 특히 C타입과 마이크로 USB,, 라이트닝 등의 다양한 단자를 사용하고 있어 함께 이동하는 가족이나 지인이 충전기를 사용하기도 힘들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할 아트뮤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WB110 는 상단에 말씀드린 불편을 근본적으로 해결한 모델이다. 모델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무선 고속충전을 지원해 케이블 없이 스마트폰의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유선과 무선 충전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2대의 스마트폰 동시 고속충전도 가능하다.


일반 보조배터리와는 확연히 다른 사용성을 보여주리라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풀KIT 의 모습으로 고급형 모델답게 깔끔하게 박스 포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보조배터리를 비롯해 사용 설명서와 3IN1 케이블이 기본 제공된다.



75 x 156 x 19mm 의 크기와 232g 의 무게로 5000mAh 이하의 용량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 와는 차이가 느껴진다. 이 제품은 10,000mAh 대용량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최신 스마트폰의 원할한 무선 충전을 위해 스마트폰과 크기를 맞추어 설계되었다. (더 작게 만들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올려두고 충전할 수 있도록 직사각형 형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인 매탈재질의 보조배터리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는 하지만 스크레치에 민감하며 지문이 잘 묻어나는 단점이 있다. 이 제품은 무게를 줄이기 위해 폴리카보네이트와 ABS 재질을 사용했으며 기하학 무늬를 패턴으로 구성해 스크레치나 먼지, 지문등이 발 묻어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저용량 보조배터리 대비 크기는 크지만 한손으로 쉽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무게도 부담스러운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외부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이 제품은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10,000mAh 대용량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한 모델로 4,000mAh 배터리가 장착된 노트9 의 경우 약 1.9g회 무선완충이 가능하며 2,716mAh 배터리 용량의 아이폰 X의 경우 약 2.8회 무선 완충을 지원한다.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배터리로 인한 스트레스는 받지 않을 것이다.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중앙에 미끄럼 방지 실리콘이 설치되어 스마트폰을 올려 두었을 때 기기간 마찰이 발생하지 않으며 미끄러짐 으로 인한 스마트폰 파손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내부에는 싱글코일 충전부가 설치되어 스마트폰을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무선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모델의 경우 5W의 일반 무선충전으로 작동된다.)


특히 아트뮤 WB110 은 18W 입/출력을 지원하며 5V, 9V, 12V를 지원한다. 여기에 아이폰 7.5W 무선충전을 지원하며 C타입의 USB-PD 충전, 유무선 고속충전, 배터리 (WB110) 고속충전 등이 가능하다. 경쟁모델들과 확연히 비교되는 다양한 기능 및 기술을 지원하면서도 가격 부담을 최소화 한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히든 LED가 켜져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잔량표시등은 총 5개의 Bar로 구성되어 총 10단계의 잔량확인이 가능하다. (기본 5단계에 마지막 Bar가 깜빡이며 5단계 잔량을 알려주는 것이다.)



무선 고속충전 보조배터리지만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는 무선 충전패드로 활용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고속충전기에 WB110을 연결해 주기만 하면 WB110 의 배터리는 충전되면서 무선 충전패드가 작동해 손쉽게 스마트폰의 무선충전을 할 수 있다. (일석이조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모델이다.)




아트뮤의 기술력이 그대로 녹아든 모델로 출력 단락 보호, 과전류 보호, 과전압 보호, 과방전 보호, 저전압 보호, 전자기장 보호, 온도과열 보호, 이물질 과전류 보호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제품과 스마트폰의 고장을 미연에 방지한다.


또한 QC 3.0을 지원해 스마트폰이 완전 방전 상태에서 80% 충전까지 약 35분이면 가능하다. 퀵차지 2.0 대비 38% 향상된 성능으로 빠르게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9V 까지만 지원하는 경쟁 모델과 달리 12V를 지원해 최적의 전압으로 고속충전이 이루어진다. (QC 3.0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에 한하며 하위호환도 지원해 QC 2.0 지원 스마트폰 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USB-PD를 지원해 최신 애플 아이폰의 유/무선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무선충전과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아이폰 XS 와 X, 아이폰 8시리즈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기기 양 측면의 모습으로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라운딩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우측 상단에는 전원 버튼이 설치된 것이 눈에 띈다.



기기 상단부의 모습으로 실리콘 스트랩이 장착된 것이 눈에 띄며 USB-PD를 지원하는 C타입 단자와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A타입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타입 단자는 Output 뿐만 아니라 Input 도 지원해 전원 어댑터를 연결후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실리콘 스크랩을 이용해 가방등에 걸고 이동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3IN1 케이블을 이용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연결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유/무선 동시 충전이 가능한 것은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라 할 수 있다. 특히 일반충전을 지원하는 모델들과 달리 고속충전을 지원해 지인들과 함께 사용하더라도 빠른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기기의 스펙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신 충전기술은 대부분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사용설명서와 다양한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3IN1 케이블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과 유/무선 고속충전 지원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기기의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디자인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휴대성에 특화된 제품대비 약간은 큰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들고다니며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스마트폰과 흡사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 점퍼 주머니 등에 넣고 필요할 때 마다 사용할 수 있다.



외부 이동시 가방에 넣고 다니며 사용할 있으며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로 여성들이 들고 있기에도 부담이 없다. (조금 두꺼운 스마트폰을 들고 있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삼성 갤럭시 S9을 올려둔 모습으로 크기가 흡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올려두고 외부에서 무선충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무선충전은 야외에서 특히 유용하다. 걸리적 거리는 케이블 연결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단자의 호환성도 고민할 필요가 없어 같이 있는 다양한 사람이 기기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충전중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으며 무선 고속충전 지원으로 빠른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WB110 전면에 미끄럼방지 실리콘이 부착되어 이동중에도 스마트폰이 흔들리지 않는 것도 무척 마음에 들었다.



이제품은 무선과 유선 단독충전이 가능한 것은 물론 디자인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유/무선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두 대의 스마트폰을 무선과 유선으로 연결한 모습으로 모두 고속충전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타입은 Output 과 Input을 모두 지원해 두 대의 스마트폰 유선 충전도 가능하다. 단, 유/무선 연결과 달리 한 대는 고속충전이 아닌 일반충전으로 작동된다. (두 대의 스마트폰을 충전할 경우 가능하면 유/무선을 활용하기 바란다.)



이 제품은 QC 3.0 뿐만 아니라 USB PD를 지원하며 최대 10W의 무선충전이 가능해 아이폰 8 이후의 모델들은 고속 충전 및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아이폰 XS를 30분 만에 50% 까지 충전할 수 있다.)


유선 고속충전을 위해서는 애플정품 C타입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 단, 아트뮤에서는 MFi C타입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개발중이며 추후 출시할 예정이다. (케이블 까지 출시되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아이폰의 급속충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테스터 기기를 이용해 원할하게 스마트폰과 WB110 이 충전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갤럭시 S9 의 경우 9V 고속충전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배터리 상태에 따라 값이 약간 달라질 수 있다.) WB100 또한 12V 고속충전이 원할하게 진행되었다.



WB110 은 스마트폰 케이스 사용자를 위해 최대 6mm 의 유효거리를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가죽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무선충전을 진행한 모습으로 예상대로 원할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가죽 케이스의 경우 내부에 실리콘 케이스가 장착되어 두께가 상당하다.)



WB110 은 USB PD를 지원하지만 최대 18W를 지원해 노트북 충전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단,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한 삼성 올웨이즈나 갤럭시 북 등을 충전하는 용도로는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단, 기본 충전기 대비 충전 속도는 느리다.) 상단의 사진은 갤럭시 북 2를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원할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아트뮤에서는 추후 노트북 충전에 최적화된 보조배터리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점 참조 바란다.






기존의 보조배터리와는 완전히 다른 사용성을 보여주는 모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능적인 면은 물론 퍼포먼스 에서도 보급형 제품들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퀄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무선 고속충전 지원이라 할 수 있다. 케이블 연결의 불편없이 손쉽게 스마트폰의 빠른 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단자의 호환성도 고민할 필요가 없다. 이동중 스마트폰 배터리가 떨어졌다라도 충전하면서 계속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대단히 매력적이다.


유/무선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시중에는 멀티 디바이스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은 많지만 2대 모두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은 거의 없다. 이 제품은 2대의 기기를 고속충전 할 수 있어 같이 이동하는 지인등도 기대림의 지루함 없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QC 3.0 과 USB PD를 모두 지원해 호환성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도 매력적이다. 최신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고속충전이 가능한 것은 물론 아이폰과도 완벽하게 호환된다.


긴 유효거리로 케이스 장착 상태에서도 무선충전이 가능한 것 또한 인상적이며 다양한 보호 기술을 적용해 충전기기에서 중요한 안정성을 확보한 점에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빠른 충전에 편의성 까지 더한 고급형 보조배터리를 필요로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10,000mAh 대용량 지원으로 최신 스마트폰의 여유로운 충전이 가능할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트뮤, 고속충전,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WB110, 퀵차지, PD충전, 스마트폰, 아이폰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최근 | 인기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