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2일 월요일
 
 
 
코일 디자인으로 사용성을 높였다, 아트뮤 스프링 고속충전 케이블
기사입력 : 2019-04-26 | 스마트패드·폰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5V 2A 충전을 지원하던 기존의 스마트폰과 달리 최신 스마트폰은 9V 2A 고속충전을 지원해 더 높은 소비전력을 필요로 한다. 또한 PD충전을 지원하는 태블릿PC나 노트북 등도 높은 소비전력을 요구해 충전기나 케이블 선택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충전기의 경우 기본 스펙이 제품에 표시되어 고속충전 등의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반해 케이블의 경우 스펙이 표시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선택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고속충전 등이 필요할 경우 반드시 스펙을 확인해야 한다. (저가형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고속충전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며 고가의 스마트폰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아트뮤 스프링 고속충전 케이블은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해 안정적으로 스마트폰의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케이블과 달리 코일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자동차나 실내등 협소한 공간에서 깔끔하게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기존 아트뮤 케이블과 같이 오버몰딩, 무이음 단자 등을 적용했으며 복합구조 쉴딩처리로 더 높은 내구성을 구현했다.


일반 케이블과 비교해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벌크로 판매되는 저가형 모델과 달리 별도의 비닐 포장지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트뮤 스프링 고속충전 케이블은 블랙, 그레이, 블루, 레드 컬러로 출시되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스마트폰은 물론 구형 스마트폰 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C타입 단자와 마이크로 5핀 타입의 단자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 구입시 사용 스마트폰의 단자를 확인하기 바란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단연 코일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스프링 처럼 말려있는 케이블 디자인을 적용해 자유롭게 케이블 길이를 늘릴 수 있으며 기본 크기가 작아 휴대가 용이하다.


좁은 장소에서 멀리 떨어진 스마트폰과 충전기 연결에 특히 용이한 모델이다. 자동차나 외부 이동시 특히 유용한 모델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최대 170Cm 까지 늘어나며 복원력을 가지고 있어 멀리 떨어진 환경에서도 케이블 사용에 어려움이 전혀 없다. (단, 너무 강하게 당기면 복원력을 상실할 수 있다.)



플라스틱 이나 알루미늄으로 외부를 마감하고 성형사출물과 PCB, 이음형 단자를 적용한 대부분의 케이블과 달리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외부에 알루미늄 아노다이징 마감을 적용했으며 성형사출물과 PCB 사이에 오버몰딩을 적용한 것은 물론 PCB 보호장치를 추가로 설치했다. 이를 통해 전자파를 최소화 하는 것은 물론 단선을 미연에 방지하며 더 높은 신호전달력을 가지게 된다.


일반 케이블은 PCB 에 케이블이 연결되고 단순 실리콘으로 도포되어 오랜기간 단자를 사용하다 보면 단선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그에 반해 아트뮤 트윌 케이블은 실리콘에 철탭을 추가한 구성으로 한차원 높은 내구성을 구현하는 것이다. 일반 케이블의 고질적인 문제라 할 수 있는 단자부 단선 문제를 최소화 한 설계라 할 수 있다.



높은 내구성 구현을 위해 케이블도 두꺼운 케이블이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복합구조 쉴딩 처리를 통해 오랜시간 사용해도 늘어지거나 찟어지지 않으며 퀵차지 2.0과 3.0 지원으로 고속 충전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상단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일반 케이블과 비교되는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4mm) 쉽게 구부러지거나 휘어지는 저가형 케이블과 달리 상당히 하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C타입 단자는 방향성이 없어 스마트폰 이나 노트북, 충전기 등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특히 이음새로 인해 파손 가능성이 큰 일반 C타입 케이블과 달리 무이음 단자를 적용해 내구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두꺼운 스마트폰 케이스 사용으로 인해 케이블 연결에 불편을 주는 일반 케이블과 달리 돌출단자 설계를 적용해 대부분의 케이스 장착 환경에서도 불편없이 연결할 수 있다.



제품 컬러에 맞는 케이블 버클을 제공해 이동시 깔끔하게 케이블을 관리할 수 있으며 케이블과 단자의 연결 부분에 추가적으로 쉴드 처리를 적용해 지속적인 케이블 탈착 등으로 인한 케이블 단선을 최소화 한다.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이 제품은 QC 2.0 과 QC 3.0을 지원해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고속 충전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이 제품은 협소한 공간에서 스마트폰과 충전기를 연결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상단의 사진은 차량에서 아트뮤 스프링 고속충전 케이블을 활용하고 있는 모습으로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었다.


일반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길이가 너무 길어 전면부가 지저분해 질 수밖에 없다. 그에반해 이 제품은 깔끔하게 전면부를 구성할 수 있으며 길이가 늘어나 거리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주변기기 연결이 많은 노트북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케이블을 사용하면 책상이 무척 지저분해 지는데 반해 이 제품을 사용하면 사진과 같이 책상이 무척 깔끔해 불편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USB 단자가 설치된 대부분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후면에 단자부가 배치된 데스크탑PC에 연결해 놓고 필요할 때 마다 주변기기를 연결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 보조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긴 케이블은 휴대를 불편하게 할 수 있다. 아트뮤 스프링 고속충전 케이블은 케이블 꼬임이 없으며 관리도 편해 외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그동안 접했던 케이블과는 스타일이 확연히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었있다. 기본적은 성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기능성 측면에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차량에서 스마트폰을 충전 해야하는 유저들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일반 케이블을 사용했을 때에는 케이블 관리에 애를 먹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그런 고민을 한방에 날릴 수 있었다.


최대 170Cm 까지 늘어나는 긴 길이를 지원해 멀리 떨어져 있는 제품간 연결도 간편했으며 접었을 때 길이는 25Cm 에 불과해 쉽게 휴대하며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었다. 외부에서 케이블 연결이 많은 유저들에게도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기업인 아트뮤 모델답게 기본적은 스펙도 상당히 뛰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노이즈와 단선 방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버몰딩을 적용해 한차원 높은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으며 케이블의 복합구조 쉴딩 처리를 통해 오랜시간 사용해도 케이블 단선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했다.


집이나 차량에서 깔끔하게 케이블을 관리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권하고 싶은 모델이다. 고속충전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일디자인, 아트뮤, 스프링케이블, 고속충전, 케이블, 데이터케이블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최근 | 인기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