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6일 월요일
 
 
 
장시간 게임에 지친 당신의 휴식처, 에이픽스 게이밍 의자 GC001 아르헨티나
기사입력 : 2019-06-24 |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 있으면 몸이 자연스러게 뻐근해 진다. 특히 등받이 등이 부실한 저가형 의자에 앉아있을 경우 피로가 누적되며 허리 등에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런 이유로 오랜시간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중심으로 게이밍 의자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저가형 의자와 달리 10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고가에 판매되지만 가격에 비례하는 품질과 디자인, 기능을 지원해 대부분의 사용 유저들이 투자 비용을 아까워 하지 않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에이픽스 게이밍 의자 GC001 아르헨티나 는 2018년 출시되어 아직까지도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는 GC001 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아르헨티나 국기 디자인을 적용해 화사하고 시원하는 느낌을 주며 전작과 달리 3D 시스템 팔걸이를 지원해 보다 편하게 의자에 앉아 있을 수 있다.


또한 일반 의자와 달리 등판의 180도 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150Kg의 지지하중으로 대부분의 성인 남성이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급 PC와 카본 패턴, 꼼꼼한 박음질 등으로 저가형 모델들과는 확연히 다른 완성도를 경험할 수 있다.


블랙 컬러 베이스의 기존 게이밍 의자와는 확연히 다른 디자인이 눈에 들어온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이 제품의 대부분의 게이밍 의자와 마찬가지고 분해된 상태로 박스에 넣어 판매된다. 단, 팔걸이 등은 기본 장착된 반조립 상태로 30분 정도면 여유롭게 조립할 수 있다.



126~132 x 55 x 75cm 의 크기와 23Kg 의 무게로 넉넉한 공간은 필수적이다. 좁은 장소에서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무용 의자와 달리 착석감과 기능에 포커스를 맞춘 제품답게 크기가 상당하다. 이런 이유로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사용할 경우 여유로운 공간 확보가 필요한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기존 게이밍 의자와 달리 산뜻한 느낌을 강조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르헨티나의 국기를 베이스로 디자인된 제품답게 화이트와 스카이블루 컬러의 조화가 인상적이며 저가형 모델들과 달리 마감 완성도도 뛰어나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에이픽스 에서는 아르헨티나 뿐만 아니라 독일과 프랑스 국기로 디자인된 게이밍 체어를 동시에 출시했다. 독일 디자인은 블랙 컬러 베이스에 레드와 옐로우 컬러를 적용해 중후한 느낌을 주며 프랑스 디자인은 블루 베이스에 레드와 화이트 컬러를 적용해 통통 튀는 젊고 밝은 느낌을 자아낸다.


이번에 출시된 FLAG 라인의 3종은 가격도 각각 다르다. 아르헨티나 디자인이 가장 고가에 판매되며 독일이 중간, 프랑스 디자인이 가장 저렴하다.



헤드 부분의 모습으로 에이픽스 로고가 세겨졌던 전작과 달리 전면과 후면에 아르헨티나 국기가 세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허리쿠션 연결을 위한 홀은 통풍구 역할을 해 장시간 게임을 즐길때 발생하는 머리의 열을 발산하는 역할을 한다.


이 제품은 PVC + PU 재질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카본 패턴도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특히 꼼꼼한 박음질로 일반 제품대비 높은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상단의 사진은 에이픽스가 FITI 시험연구원을 통해 PU/PVC 혼합가죽에 대한 가소제 테스트를 의뢰한 후 리포트를 받은 모습으로 (테스트는 동 퀄리티의 GC001로 진행) 환경호르몬 추정물질로 구분되어 사용이 금지된 프탈레이트 화학 첨가제로 인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등판 부분의 모습으로 안정적인 자세를 위해 레이싱 버컷 스타일을 적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카본패턴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장기간 사용했을 때 재질이 늘어나 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등판에 화이트와 스카이블루 컬러의 혼합가죽을 교차해 박음질 했다.


이 제품은 고강도 강철 프레임을을 사용했으며 복원력이 뛰어난 콜드 PU폼이 적용되어 있다. 높은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당한 쿠션감으로 편하게 앉아 게임등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좌석의 모습으로 양 측면이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형태로 안정적인 자세에 도움을 주며 부담없이 앉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시트 앞쪽의 사이즈가 52cm 로 다리를 벌리는데 부담이 없으며 최대 150Kg 의 지지하중 으로 다소 과격한 움직임이 있더라도 심한 흔들림은 없다. (실제 착석해서 몸을 움직였을 때 상당히 안정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높낮이 조절만 가능했던 전작과 달리 GC001 아르헨티나는 3D 시스템 팔걸이을 장착했다. 사진에 보이는 레버를 눌러 높낮이 조절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팔걸이의 앞/뒤 조절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적당한 쿠션감 까지 제공해 팔을 편하게 걸치고 사용할 수 있었다.



우측 시트 하단에는 등판 각도 조절을 위한 레버가 설치되어 있다. 앉아있는 상태에서 레버를 당긴 후 몸의 힘을 이용해 원하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자동차의 시트각도 조절을 연상하면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대부분의 게이밍 의자와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180도 등판각도 조절이 가능해 간이침대와 같이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무게중심을 고려한 설계로 180도 상태에서도 의자가 뒤로 넘어가는 등의 불안한 느낌을 주지 않는다.



등판 후면부의 모습으로 깔끔하게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 부분에서도 언급한 것과 같이 높은 마감 완성도가 대단히 인상적이었다.



기기 하단부의 모습으로 지저분하게 박음질이 이루어진 일부 제품들과 달리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임에도 깔끔하게 마감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의 레버만을 지원했던 전작과 달리 의자 높낮이 조절 레버와 틸팅락 레버가 별도로 설치되어 있어 보다 편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고급형 게이밍의자에서 사용되는 CLASS-4 인증의 가스 스프링을 사용해 안정성과 내구성을 한층 높인 모델이다.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나 취향대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게이밍 의자에 내구성은 대단히 중요한 부분이다. 이 제품은 고강도 강철 프레임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충격 등에 쉽게 파손되지 않는 강철 오발을 적용해 오랜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정숙하고 튼튼한 나일론 휠이 적용되어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부드럽게 의자를 움직일 수 있다.



등쿠션과 헤드쿠션을 기본 제공하고 있다. 특히 헤드쿠션은 물론 등쿠션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신체 사이즈에 맞게 조절해 편안하게 착석할 수 있다.




어두운 느낌을 주는 일반 게이밍 의자와 달리 밝고 화사한 느낌을 주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테스트를 통해 착석감과 기능 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테스터는 키는 184cm 키 이며 몸무게는 80Kg 이다. 이점 참조해 사진을 봐 주기 바란다.



헤드 부분의 모습으로 184cm 의 장신이지만 의자 길이가 짧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않았다. 일반 게이밍 의자와 같이 헤드 부분은 딱딱한 편으로 푹신한 느낌을 선호한다면 기본 제공되는 쿠션을 사용해 목에 걸치면 된다.



의자에 착석한 모습으로 레이싱 버킷 디자인을 적용해 의자가 몸을 감싸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과격한 움직임에도 몸이 한쪽으로 쏠리지 않았으며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었다. 등 부분의 쿠션감도 뛰어나 부담스러운 느낌없이 몸을 뉘어두고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좌석 넓이는 일반 의자대비 넓은 편으로 다리를 활짝 펴더라도 부담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좌석에도 레이싱 버킷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의 경우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용이하지만 움직임에 불편을 주는 단점이 있는데 이 제품은 넓은 공간을 제공해 어떤 자세로도 쉽게 앉아 있을 수 있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등판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몸의 무게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각도를 만드는 것이 손쉬웠으며 180도 등판각도 조절에서도 기울어짐 등의 불안한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다. 사진과 같이 쿠션을 배게삼아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단, 180도 등판각도 조절에서는 틸팅락을 적용해야 한다. 틸팅 기능이 활성화 되면 의자가 뒤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디자인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틸팅 기능도 지원한다. 의자 전체가 사진과 같이 움직에 흔들의자와 같은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특하 하단에는 Lock 레버가 설치되어 원하는 각도로 지정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급형 모델은 멀티시트 트레이를 지원하지 않는다.)



가스 스프링을 이용한 의자 높낮이 조절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높이조절 폭이 커 성인 뿐만 아니라 청소년 들도 최적의 자세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업그레이드된 팔걸이가 설치된 제품으로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높낮이 조절은 물론 앞/뒤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해 보다 편하게 팔을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제품들과 같이 높은 가성비를 구현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고가의 경쟁 제품들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함 없는 기능과 스펙을 지원함에도 10만원 후반대로 가격이 형성되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에이픽스 게이밍 의자 GC001 아르헨티나 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FLAG 라인의 대표 모델로 어두운 컬러를 베이스로 한 제품들과 달리 스카이블루와 화이트 컬러의 조화를 통해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집이나 사무실 환경을 보다 밝고 화사하게 꾸미고 싶다면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다양한 기능지원 또한 큰 장점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180도 등판각도 조절이 가능해 보다 편한 자세로 게임을 즐기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3D 팔걸이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틸팅 기능 (멀티시트 트레이) 도 제공되어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했으며 CLASS-4 인증의 가스 스프링 적용으로 부드럽게 의자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었다.


높은 내구성 구현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장기간 사용에도 잘 찟어지거나 늘어나지 않는 PU/PVC 혼합재질을 적용했으며 고강도 강철 프레임과 강철 오발을 사용해 지속적인 강한 압력에서도 프레임의 뒤틀림이나 제품 파손을 방지할 수 있다.


허리쿠션과 목쿠션을 기본 제공하는 것도 매리트라 할 수 있으며 나일론 휠이 적용되어 부드럽게 움직였다. 마지막으로 시트가 넓어 엉덩이를 자유롭게 움직이며 앉아있을 수 있는 것이 경쟁 제품대비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다.


다양한 고급 기능을 지원하는 고급형 게이밍 의자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경쟁 모델과 차별화된 화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델로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이밍의자, GC001, 아르헨티나, 레이싱의자, 게임의자, 게임용의자, 컴퓨터의자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최근 | 인기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