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7일 토요일
 
 
 
아이폰 고속충전 나에게 맞겨라, 아트뮤 트윌 C타입 to 라이트닝 MFi 케이블
기사입력 : 2019-07-15 | 스마트패드·폰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유저들은 배터리 용량이나 퍼포먼스를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대용량을 지원해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며 빠른 충전 또한 스마트폰 선택이 중요 요소가 되고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의 고급형 모델들이 고속 충전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이나 충전기를 통해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그와 달리 애플 스마트폰의 경우 아이폰 8 이후의 최신 제품들에서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케이블과 어댑터도 별도로 구입해야한 했다. 특히 별도로 판매되는 액세서리의 부담스런 가격 때문에 일반충전으로 사용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아트뮤 트윌 C타입 to 라이트닝 8핀 MFi 케이블은 가격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신 아이폰 이나 아이패드의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애플의 MFi 기준에 맞춰 생산되었다. 특히 기존 아트뮤 모델들과 같이 트윌 패브릭과 오버몰딩 등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길이와 컬러를 지원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글만으로는 어떤 제품인지 정확히 이해되지 않는 유저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리뷰를 통해 제품의 특징 및 사용법 등을 하나하나 확인해 보기 바란다.




☆ 본제품은 테스트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풀KIT 의 모습으로 고급형 케이블 답게 벌크로 유통되는 제품들과 달리 박스에 포장되어 판매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A타입의 단자를 기본 제공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고속충전을 위해 C타입 단자를 제공하고 있다. C타입 단자는 고속충전기에 연결되며 라이트닝 단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연결해 고속충전을 실행하는 것이다.


특히 C48 칩을 사용하던 기존 케이블과 달리 고속충전을 위해 C94칩을 사용하고 있다. 애플 공식 MFi 칩 C94는 탁월한 내구성 및 부식방지를 보여주는 루테늄 도금을 적용해 iOS 업데이트시 충전이 제한되거나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비정품 모델과 달리 어떤 환경에서도 정확한 인식 및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사진과 같이 레드, 실버, 블루, 블랙 컬러로 출시되며 길이 또한 30cm,120cm, 200cm 로 판매되고 있어 기기와 전원 어댑터의 거리에 따라 케이블을 선택할 수 있다.



저가형 부품을 사용한 일부 케이블과 달리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알루미늄 아노다이징 마감을 적용했으며 성형사출물과 PCB 사이에 오버몰딩을 적용해 전자파를 최소화 하고 단선을 방지한다. PCB 에 케이블이 연결되고 단순 실리콘으로 도포된 제품들과 달리 실리콘에 철탭을 추가한 구성으로 일반 케이블의 고질적인 문제라 할 수 있는 단자부 단선 문제를 최소화 했다.



안전성과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케이블이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복합 구조의 쉴딩 처리로 오랜시간 사용해도 처음과 같은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전자파를 차단한다. 특히 고급 부품을 사용해 아이폰 뿐만 아니라 높은 소비전력을 필요로 하는 아이패드도 완벽하게 지원한다.



애플 정품 C타입 to 라이트닝 케이블과 두께를 비교한 모습으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차이를 보여주었다. (아트뮤 케이블이 가격도 저렴하다.)



저가형 부품을 사용해 얇고 쉽게 휘어지는 일반 케이블과 달리 상당히 단단한 편이며 케이블 꼬임을 방지하고 더 높은 내구성을 구현하는 트윌 패브릭 재킷으로 외부를 마감해 오랜기간 파손의 걱정없이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실리콘 스트랩이 제공되어 쉽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다.



두꺼운 스마트폰 케이스 사용으로 인해 단자가 연결되지 않거나 헐겁게 연결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오버행 익스텐션 (돌출단자) 을 추가해 두꺼운 케이스를 입힌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쉽게 장착할 수 있다.



최신 아이폰은 18W 의 입력을 지원한다. 그에 반해 기본 제공되는 어댑터의 경우 5W 이기 때문에 고속충전을 위해서는 18W 어댑터도 함께 구입해야 한다. 현재 아트뮤에서는 다양한 18W PD충전기를 출시하고 있어 집이나 차량에서 편하게 아이폰의 고속충전을 할 수 있다. @ 18W 이상의 PD 입력을 지원하는 아이패드의 경우 더 높은 소비전력을 지원하는 어댑터를 구입해 사용해야 한다.



아이폰 X를 이용해 고속충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장상적으로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테스트에 사용된 PD210 충전기의 경우 블루 LED가 켜지면 고속충전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기본 충전기 & 케이블과 확연히 비교되는 충전 속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 충전기가 1시간에 40%를 충전하는데 반해 PD 고속충전에서는 80% 가 충전된다.)



PD충전을 지원하는 아트뮤 CP110 차량용 충전기를 사용하면 집이나 사무실 뿐만 아니라 차량에서도 아이폰의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영업직과 같이 스마트폰 사용이 많고 차량으로 이동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PC나 노트북 등에 연결해 데이터 전송 및 충전 용도로 케이블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하위 호환성을 가지고 있어 구형 아이폰 등에서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한 내장 배터리 방식이기 때문에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보조배터리 사용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아트뮤 WB110 과 같은 최신 보조배터리의 경우 18W PD출력을 지원해 외부에서도 빠른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다.






최신 아이폰의 고속 충전을 위해서는 많은 비용을 들여야만 했다. 고속충전을 위한 애플 충전기와 케이블의 가격이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한 아트뮤 트윌 C타입 to 라이트닝 8핀 MFi 케이블 은 부담없는 가격에 아이폰 고속 충전을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이 큰 비용부담 없이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본문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아트뮤에서는 18W를 지원하는 PD 충전기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비용부담을 최소화 하며 충전기와 케이블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아트뮤 트윌 C타입 to 라이트닝 8핀 MFi 케이블 은 까다로운 애플의 MFi 기준에 맞춰 생산된 제품으로 다양한 컬러와 케이블 길이를 지원해 사용자의 취향대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높은 내구성 구현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전자파를 최소화 하고 단선을 방지하기 위해 오버몰딩을 적용했으며 케이블 꼬임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파손을 방지하는 트윌 패브릭 재킷으로 외부를 마감했다. 여기에 복합 구조의 쉴딩 처리로 오랜시간 사용해도 처음과 같은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돌출단자를 지원해 케이스 간섭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차별화된 부분이며 저가형 케이블과 달리 1년간 무상보증을 지원해 안심하고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


보다 빠른 시간에 최신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충전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품질은 높이고 비용 부담은 최소화 한 제품으로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 고속충전, 아트뮤, 트윌, C타입 to 라이트닝, MFi 케이블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