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6일 일요일
 
 
 
덩치큰 사람을 위한 고급형 게이밍의자, 에이픽스 GC002 빅체어
기사입력 : 2020-01-14 |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PC관련 제조사에서 판매하는 게이밍 의자나 컴퓨터 의자는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이 더해져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0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높은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음에도 높은 완성도를 기반으로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단,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제품들이 표준체형의 성인을 기준으로 제작되다 보니 키가 크거나 덩치가 있는 성인남성의 경우 착석시 답답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물론 150Kg 의 무게하중을 지원해 고장에 대한 염려는 없지만 여유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편하게 앉아있기 힘들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에이픽스 GC002 빅체어 는 일반 게이밍 의자나 컴퓨터 의자의 크기에 아쉬움을 느끼는 유저들을 위한 모델이다. 기존 모델과 같이 최대 하중은 150Kg 으로 동일하지만 기본적으로 크게 설계된 사이즈로 체구가 큰 사람도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다.


특히 레이싱 버킷 스타일을 적용한 제품들과 달리 상부와 하부의 굴곡을 최소화 하고 면적을 최대화 해 어께가 넓은 유저들고 움추리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제품들과 비교해 얼마나 다른 모습을 보여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에이픽스 게이밍 의자 GC002 빅체어 는 최대 높이가 136cm 이며 시트 앞쪽의 넓이는 54cm 에 달한다. 특히 등판의 사이즈는 60 x 90cm 로 기본적인 크기 자체가 상당히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반 의자를 사용할 때 답답함을 느끼는 유저라면 확연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제품의 디자인은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이밍 기어 제조사인 에이픽스 모델답게 블랙과 레드 컬러를 조합해 강렬한 느낌 주긴 하지만 지나치게 화려한 일부 제품들과는 달리 고급스러운 느낌을 충분히 살렸다. 게이밍은 물론 일반 사무용 의자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헤드 부분의 모습으로 기본적인 높이가 상당해 180Cm 이상의 장신 유저들도 편하게 머리를 기댈 수 있으며 넓은 면적으로 머리를 편하게 올려두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적당한 쿠션감을 제공해 편안하게 몸을 기대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고급형 의자답게 검정색 부분에 고급 PU 가죽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측면과 후면에는 카본패턴이 적용되어 보급형 제품들과는 확연히 다른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여기에 가죽이 우는 현상을 최소화 한 박음질 등으로 오랜기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상부 시트의 모습으로 기존 제품들과 같이 레이싱 버킷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강하게 몸을 압박하는 제품들과 달리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해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특히 어께가 넓은 유저들고 움추리지 않고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다.


도입부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등받이 시트 사이즈가 약 60 x 90cm에 달하며 뛰어난 쿠션감과 복원력을 지원해 장시간 편하게 앉아 PC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진과 같이 V형태의 꼼꼼한 박음질로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가죽이 우는 현상을 최소화 했다.



하부 시트의 모습으로 등판과 같이 굴곡이 적용되어 몸을 모아주지만 높이가 급격하지 않아 답답한 느낌은 없다. 최대 54cm 의 넓은 면적을 확보해 의자에서 양반다리도 쉽게 할 수 있다. 집에서 다양한 자세로 PC를 사용할 경우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도입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최대 하중이 150Kg 에 달해 덩치가 큰 성인남성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나무합판 및 강화 플라스틱 등을 사용하는 일반 의자와 달리 메탈프레임이 적용되어 높은 안정성과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복원력이 떨어지는 저가형 스폰지를 사용하는 일부 제품과 달리 밀도가 높고 복원력이 뛰어난 콜드 PU폼을 하부시트에 적용해 지속적인 압력이 발생 하더라도 시트가 꺼지는 등의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히부시트 우측면에는 등판 각도 조절을 위한 레버가 설치되어 있다. 앉아있는 상태에서 레버를 당긴 후 몸의 힘을 이용해 원하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자동차의 시트각도 조절을 연상하면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기존 제품들과 같이 18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컨디션 등에 따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180도 등판각도 지정으로 간이침대와 같이 누워서 휴식을 취하거나 독서 및 영화감상 등을 하기에 용이하다. (레버를 당겨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를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다.)



양 측면에는 팔걸이가 설치되어 있으며 보급형 제품과 달리 4D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우레탄 재질을 사용해 팔을 올려 놓았을 때 쿠션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기본적인 팔걸이 높낮이 조절 뿐만 아니라 팔걸이의 앞/뒤 슬라이드가 가능하며 폭 조절도 지원한다. 또한 각도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어 어떤 자세에서도 편하게 팔을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다.




등받이 후면의 모습으로 블랙과 레드 컬러의 조합이 인상적이다. 특히 일반 제품들과 달리 카본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기기 하단부의 모습으로 지저분하게 박음질이 이루어진 일부 제품들과 달리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임에도 깔끔하게 마감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의 레버만을 지원하는 보급형 모델과 달리 의자 높낮이 조절 레버와 틸팅락 레버가 별도로 설치되어 보다 편하게 의자를 조정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일반 모델과 달리 멀티시트 트레이가 적용되어 하부시트 각도를 조정한 상태에서 고정이 가능하다. 보다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테스트 부분과 동영상에서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고급형 게이밍의자에서 사용되는 TUV 인증 CLASS-4 등급의 가스 스프링을 사용해 안정성과 내구성을 한층 높인 모델이다.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나 취향대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고강도 강철 프레임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충격 등에 쉽게 파손되지 않는 강철 오발을 적용해 오랜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정숙하고 튼튼한 나일론 휠이 적용되어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부드럽게 의자를 움직일 수 있다.



허리쿠션과 목쿠션을 기본 제공하고 있다. 휴식을 취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고급형 모델답게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었다. 이번에는 테스트를 통해 어떤 기능을 지원하는지 알아보고 성능과 착석감 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테스터는 키는 184cm 키 이며 몸무게는 82Kg 이다. 이점 참조해 사진을 봐 주기 바란다.



헤드 부분의 모습으로 184cm 의 장신이지만 의자 길이가 짧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않았다. 기존 게이밍 의자의 경우 전체 길이가 짧아 머리를 기대면 어색한 느낌을 주던데 반해 GC002 에서는 목쿠션이 없더라도 크게 불편한 느낌을 받지 않았다. 물론 장시간 휴식을 취할 경우 목쿠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잠깐씩 휴식을 취한다면 굳이 목쿠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 그동안 테스트 했던 대부분의 제품들이 목쿠션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불편함이 느껴졌던데 반해 GC002 빅체어는 머리 전체를 받쳐주어 편하게 머리를 기댈 수 있었다.



의자에 착석한 모습으로 넓은 등판공간 덕분에 여유가 넘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몸을 감싸는 디자인이지만 굴곡을 최소화 해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었으며 쿠션감도 뛰어나 편하게 몸을 기대어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사진과 같이 상당한 공간의 여유가 있기 때문에 필자보다 크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유저들도 사용에 불편이 없으리라 생각한다.



좌석 넓이는 일반 의자대비 확연히 넓은 편으로 다리를 활짝 펴더라도 부담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좌석에도 레이싱 버킷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의 경우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용이하지만 움직임에 불편을 주는 단점이 있는데 이 제품은 넓은 공간을 제공해 어떤 자세로도 쉽게 앉아 있을 수 있었다. (의자에 앉아 자연스레 양반다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했다.)



각도 조절이 불가능하거나 한계가 있는 일반 의자와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몸의 무게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각도를 만드는 것이 손쉬웠으며 180도 등판각도 조절에서도 기울어짐 등의 불안한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다. 머리쿠션을 배게삼아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단, 180도 각도 조절에서는 틸팅을 고정시켜야 한다. 틸팅 기능이 더해지면 의자가 뒤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틸팅기술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멀티시트 트레이가 제공되어 의자 전체를 움직여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하단에는 Lock 레버가 설치되어 틸팅에서 원하는 각도로 지정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급형 모델은 멀티시트 트레이를 지원하지 않는다.)


또한 가스 스프링 지원해 의자 높낮이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었다. 레버도 정삭적으로 작동했으며 특유의 부드러움 으로 사용중 불편은 전혀 느낄 수 없었다.



4D 시스템 팔걸이가 설치된 제품으로 높낮이 조절은 물론 앞/뒤 및 좌우,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어떤 상황에서도 편하게 팔을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동영상을 보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확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기존의 게이밍의자나 컴퓨터 의자는 화려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 지원으로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했지만 184Cm 의 신장을 가진 필자가 몸을 마음대로 움직이거나 기대며 사용하기에는 다소 작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에 반해 에이픽스 게이밍 의자 GC002 빅체어 는 처음 앉을 때부터 '넓다' 라는 말이 바로 튀어나올 정도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몸을 조이는 느낌이 전혀 없었으며 양반다리를 하는등 다양한 자세로 PC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했다. 기본적으로 등받이 사이즈가 60 x 90cm로 대단히 넓어 100Kg 이상의 유저들도 편하게 앉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기존 제품들은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이 크지 않았는데 이 제품은 욕심이 많이 난다.)


특히 사무실을 방문한 다양한 체형의 지인들에게 착석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모두 편하다는 말을 해 주었다. 덩치가 큰 사람들에 특화된 '빅체어' 지만 표준체형을 가진 유저들도 보다 편하게 앉아 PC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PC에서 메모리가 많은면 나쁜 것이 없는것과 마찬가지로 의자또한 크고 넓어서 나쁠게 없다.)


다양한 기능지원 또한 큰 장점이다. 180도 등판각도 조절이 가능해 보다 편한 자세로 게임을 즐기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4D 팔걸이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틸팅 기능 (멀티시트 트레이) 도 제공되어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했으며 CLASS-4 인증의 가스 스프링 적용으로 부드럽게 의자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었다.


고급형 모델답게 내구성을 고려한 설계도 인상적이다. 촉감까지 고려한 고급 PU 가죽을 사용한 것은 물론 고강도 강철 프레임과 강철 오발을 사용해 지속적인 강한 압력에서도 프레임의 뒤틀림이나 제품 파손을 방지할 수 있다.


에이픽스는 별도의 총판을 두지 않고 직접 제품을 유통해 출시 제품의 가격 부담을 최소화 하고 있다. GC002 빅체어 또한 20만원 초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를 한층 끌어올린 모델로 품질이나 기능, 디자인 면에서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이밍의자, GC002, 컴퓨터의자, 책상의자, 사무용의자, 사무실의자, PC방의자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