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31일 화요일
 
 
 
게이밍PC를 위한 최선의 선택, 인텔 정품 CPU
기사입력 : 2020-03-23 |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에 동참을 호소하면서 사람이 많은 외부에서 여가를 즐기기 보다는 타인과 접촉할 일이 없는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도 많은 사람이 밀집되어 있는 PC방 보다는 집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 물론 마스크를 철저히 쓰고 다니는 것만으로 감염을 최소화 할 수 있지만 많은 유저들이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 해 감염을 차단하려 하고 있다.


PC방의 경우 게이밍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구성으로 대부분의 게임을 불편없이 즐길 수 있다. 그에 반해 집에서 사용하는 일반PC의 경우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옵션의 타협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런 이유로 하이 옵션에서도 부드럽게 최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C를 구입하려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우리나라의 경우 인터넷 품질이 워낙 뛰어나 PC의 성능만 받쳐주면 PC방 못지 않게 원할한 게이밍이 가능하다.



특히 모니터의 해상도가 높아지고 144Hz 주사율을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다 보니 프레임 확보를 위해 고성능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를 구입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CPU의 경우 특히 예전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듀얼코어나 쿼드코어 기반의 기존 프로세서와 달리 최신 프로세서는 헥사나 옥타코어를 지원하고 있다. 대부분의 최신 게임들이 멀티코어에 최적화 되도록 설계되고 있어 프로세서가 더 많은 일을 할 수밖에 없다.


부품에 부하를 주지 않는 일반 작업과 달리 게임의 경우 PC가 가진 최대 성능을 쥐어짜듯 끌어올리기 때문에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안정성이나 A/S 여부도 면밀이 살펴볼 필요가 있다.




게이밍PC를 구성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품이라 할 수 있는 프로세서는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인텔에서는 i7-9700K 나 9900K 와 같이 오버클럭을 지원하는 프로세서를 출시해 게이밍 유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대표적인 게이밍 프로세서 인텔 i7-9700K은 헥사코어를 지원하던 전작들과 달리 8코어 8스레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캐시도 12MB 로 늘어났다. 여기에 인텔 터보 부스트 테크놀로지 2.0 지원으로 최대 4.9GHz 의 높은 클럭으로 구동되며 이를 통해 게임이나 스트리밍 등에서 확연한 성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전작인 i7-8700K 대비 다양한 게임에서 최대 11%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3년전 구형PC 대비 37~45% 의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다. 또한 어도브 프리미어의 경우 전작대비 최대 34%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으며 3년전 구형 PC대비 최대 97% 더 빠른 영상 편집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솔더 써멀 인터페이스 물질 (STIM) 구조를 통해 IHS 와 프로세서 다이 사이에 위치하며 증가된 열 전도성을 제공하며 열 방출이 개선되어 오버클럭으로 인해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기본적으로 K프로세서를 구입하는 유저들 대부분의 오버클러킹을 실행하는 것을 감안해 안전성을 높인 조치라 할 수 있으며 기존 칩셋인 Z370과 9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출시와 함께 발표된 Z390칩셋 메인보드에서 오버클럭을 실행할 수 있다. 특히 AVX2 명령어를 사용해 안정적으로 높는 클럭의 오버클럭을 할 수 있다. 또한 기본 제공되는 인텔 XTU를 통해 간편한 전압 조정 및 높은 베이스 클럭을 조정해 정밀한 오버클럭을 진행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프로세서는 고장이 잘 나지 않지만 예전대비 높아진 온도 등으로 인해 고장에 대한 대비는 해 놓을 필요가 있다. 정품 CPU는 3년의 보증기간을 지원해 문제가 생겼을 때 쉽게 조치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인텔정품 CPU만 3년의 보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품여부를 미리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예전만해도 가격차이 때문에 역수나 벌크 등의 제품을 선택하는 유저들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가격 차이도 거의 없기 때문에 굳이 A/S 에 제한이 있는 비정품 CPU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인텔 정품 프로세서를 구입하면 A/S 접수시 제품이 단종되었을 경우 차상위 제품으로 교환하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으며 왕복 무료택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바이러스나 랜섬웨어 등으로 인해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막아피 백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진행하며 PC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원격으로 실시간 점검해 주는 셀프PC케어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정품등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정품 스티커가 부착된 프로세서를 구입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추첨등을 통해 기프트콘 등을 증정한다.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대작 게임들이 꾸준히 출시되는 것은 물론 영상편집과 같은 크리에이터 용도로 PC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고성능 PC 시장에 활기찬 모습을 보이고 있다. PC 의 성능이 높을수록 딜레이 없는 깔끔한 게이밍이 가능하며 영상편집시 랜더링 시간이 짧아지기 때문에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를 비롯해 각각의 부품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다.


단, 상단에 언급한 것과 같이 강력한 성능 뿐만 아니라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솔루션이 갖추어진 제조사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권한다. 예전과 달리 열이 더 많이 발생해 고장 가능성이 그만큼 커졌기 때문이다.


부품 제조사나 총판 사이트를 방문하면 제품의 특징은 물론 A/S 기간과 각종 혜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꼼꼼히 화인해 사용자에 맞는 최상의 부품 조합으로 게이밍PC를 만들어 보기 바란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이밍PC, 인텔, 정품, CPU, 9700k, 9900k, 배틀그라운드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