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9일 일요일
 
 
 
최상의 그립감과 성능, 한성컴퓨터 WM200 RAINBOW 게이밍 마우스
기사입력 : 2021-12-31 |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게이밍 기어의 대중화로 게임에 특화된 마우스나 키보드, 헤드셋 등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라인업도 보급형부터 하이엔드급 까지 다양해 가격이나 성능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대부분의 제품이 그러하듯 가격과 완성도 (성능, 기능 등등)는 비례하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고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고급형이나 하이엔드 급 모델의 높은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유저들이라면 보급형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확실한 성능과 품질을 보장하는 고급형과 달리 1~3만원 사이의 게이밍 기어는 디자인이나 성능, 사용부품 등이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스펙등을 자세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마우스의 경우 기본적으로 DPI 와 그립감 등을 우선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사용 센서나 스위치 등도 고려해 구입해야 한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한성컴퓨터 WM200 RAINBOW 는 가성비에 특화된 게이밍 마우스로 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음에도 최대 7200DPI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4단계 DPI 조작이 가능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해 장시간 편하게 쥐고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고가형 모델들과 같이 RGB LED가 장착되어 세련된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3버튼 방식의 저가형 마우스와 달리 6버튼 방식을 지원해 보다 편하게 PC를 조작할 수 있다.


비슷한 가격대의 일반 마우스 대비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마우스와 사용설명서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16 x 63 x 38mm 의 크기와 약 90g 의 무게를 지원한다.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딱 맞는 제품으로 가볍게 손에쥐고 빠른 마우스 조작이 가능하다. FPS 와 같이 빠르고 정밀한 움직임을 필요로 할 경우 만족스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곡선을 적용해 그립감을 높였으며 무광 재질을 적용해 먼지가 눈에 잘 띄지 않을 뿐만 아니라 땀으로 인한 변색도 최소화 한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가 출시되어 취향대로 구입 사용할 수 있으며 좌우대칭 디자인을 적용해 깔끔한 느낌을 주고있다.



저울을 이용해 무게를 측정한 모습으로 90g에 근접한 무게를 보여주었다. (유선마우스는 케이블로 인해 어떻게 재느냐에 따라 무게가 달라진다.) 100g 이상의 게이밍 마우스 대비 가벼운 편으로 캐릭터의 빠른 조작이 가능하다.




전면 상단부의 모습으로 좌/우 버튼과 휠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이밍 마우스 답게 좌/우 버튼은 명확한 구분감을 제공하며 5백만 클릭 이상의 버튼수명을 지원하는 기계식 스타일의 스위치 (BOYUE D2FC-7N) 를 사용해 빠른 반응과 안전성을 경험할 수 있다. 스크롤 휠은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디자인으로 조작이 간편하며 구분감을 제공해 휠을 돌렸을 때 과도하게 화면이 움직이지 않는다.



이 제품은 도입부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4단계 DPI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휠 하단에 DPI 조정 버튼이 설치되어 실시간으로 DPI를 조절할 수 있다. (일반적인 PC사용과 게임에서의 사용 DPI는 다르기 때문에 실시간 DPI 조절 지원은 대단히 중요하다.)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웹서핑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뒤로 가기 버튼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도입부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총 6개의 버튼이 부착되어 웹서핑 뿐만 아니라 워드나 엑셀과 같은 오피스 작업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유선형으로 구성된 것이 눈에 띄며 로고와 하단부에는 레인보우 LED 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로고와 후면 하단에 레인보우 LED를 적용해 아름다운 조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단색 컬러만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모델과 달리 화려한 컬러가 자동으로 변경되어 세련된 느낌을 준다. (단, 레인보우 LED는 끄거나 효과를 변경할 수 없다.)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높은 내구성과 함께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장하는 테프론 글라이드가 상단과 하단에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에는 최대 7200DPI를 지원하는 INSTANT A704F 옵티컬 센서가 설치되어 있다. (이 제품은 125Hz 의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60IPS의 최대 감도와 20G 최대 가속, 7000fps 의 스캔속도를 지원한다.)



케이블의 모습으로 잦은 꺽임으로 인해 케이블이 단선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기기와 케이블이 연결되는 부분에 쉴드 처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USB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대부분의 PC에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약 1.5M 의 길이로 멀리 떨어진 PC에도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실시간 DPI 조절 지원과 6버튼으로 편의성을 높인점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마우스가 크면 성인 남성들은 편하게 쥐고 사용할 수 있지만 손이 작은 여성들이나 청소년 들은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다. 리뷰를 진행하는 한성컴퓨터 WM200 RAINBOW는 일부 게이밍 마우스와 달리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편하게 손을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손을 자연스럽게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도록 유선형으로 설계되어 빈틈없이 손에 쏙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각각의 버튼이 손가락의 위치에 배치되어 쉽게 누를 수 있었다. (팜그립 이나 클로그립, 핑거 그립 등 다양한 그립에서 편안하게 쥐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디자인 부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 대비 약간 가벼운 느낌을 주었다. 묵직한 제품을 선호하는 필자의 경우 약간 이질감이 들긴 했지만 가벼운 무게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마우스를 선호한다면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센서감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마우스패드는 물론 책상 (나무), 가죽, 천 등에서 부드럽게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단, 옵티컬 센서를 탑재한 마우스로 비닐이나 유리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테프론 글라이드가 부착되어 있고 높은 DPI를 지원해 정확한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포토샵 작업이나 FPS 게임등을 즐길 경우 천 재질의 마우스 패드 사용을 권장한다. (나무 바닥에는 마찰력이 너무 적어 쉽게 미끄러지기 때문이다.)




배틀필드 2042를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실시간 DPI 조절이 가능해 사용 총기에 따라 DPI를 변경해 사격 정확성을 높일 수 있었으며 (스나이퍼 사용시 굳이 높은 DPI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저가형 마우스와 같이 딜레이가 발생하거나 과도하게 움직이는 등의 현상없이 필자가 생각한 대로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었다.


최대 DPI 사용시 필자가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10,000 DPI 이상을 사용하는 하드코어 게이머의 경우 속도에 부족함을 느낄 수 있을지 모르겟으나 일반 유저들은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비교적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PC 뿐만 아니라 노트북과 함께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게이밍 노트북 등에 연결해 게임용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성에만 특화된 모바일 마우스와는 그립감이나 퍼포먼스에서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상단의 사진은 오버워치를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예상대로 부드럽게 동작했으며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해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 했음에도 손이나 손목에 피로감이 크지 않았다. 또한 측면 버튼이 엄지 손가락에 정확히 위치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처음 제품 가격을 확인했을 때만 해도 그립갑이나 퍼포먼스, 기능에 대한 기대가 별로 없었다. 시중에 판매되는 동 가격대 모델 대부분이 인터넷이나 오피스 등에 특화된 일반 마우스 이거나 성능이 떨어지는 게이밍 마우스 이기 때문이다.


리뷰를 진행한 한성컴퓨터 WM200 RAINBOW 게이밍 마우스는 동 가격대의 경쟁 모델들과 분명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유선형 디자인으로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무광택 재질을 사용해 손바닥에 땀이 났을 때 손이 달라붙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가벼운 무게와 부드러운 테프론 글라이드 부착으로 손에 큰 힘을 주지 않고 쉽게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었다.


실시간 4단계 DPI 조절을 지원하는 것도 무척 마음에 든다. 특정 게임만을 즐길 경우 DPI를 고정해 놓고 사용하지만 다양한 게임을 즐길 뿐만 아니라 디자인, 문서작업 등도 해야할 경우 상황에 맞게 DPI를 조정해야 한다. 이 제품은 휠 하단에 DPI 조절 버튼이 설치되어 PC 사용중 손쉽게 DPI를 조절할 수 있다. 최대 7200 DPI 지원으로 게이밍 용도로 손색이 없으며 1200 DPI도 지원해 디자인 작업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다양한 버튼이 제공되는 것도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좌우 버튼과 휠, DPI 조절 버튼 뿐만 아니라 측면에 2개의 버튼을 추가해 웹서핑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전용 S/W를 제공하지 않아 버튼의 프로그래밍이 불가능 한 것은 아쉽지만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 등록되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레인보드 LED 지원으로 디자인 만족감을 높인것도 인상적이다. 단색의 컬러를 지원하는 경쟁 모델들과 달리 자연스럽게 컬러가 변경되어 아름다운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었다.


부담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가 필요하거나 그립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을 넘어서는 성능과 완성도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성컴퓨터, WM200,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 DPI, 광센서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