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5일 화요일
 
 
 
퓨어스토리지, 포트웍스 포트폴리오 확장
기사입력 : 2022-05-23 | IT정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퓨어스토리지가 포트웍스(Portworx)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했다.

 

 

금번 발표를 통해 새롭게 향상된 솔루션들은 다음과 같다.


●  업계 최초의 서비스형 쿠버네티스 데이터베이스(Database-as-a-Service; DBaaS) 플랫폼, 포트웍스 데이터 서비스(Portworx Data Services)의 공식 버전(GA) 출시


●  프로덕션 환경의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완전한 멀티 클라우드-레디 쿠버네티스 데이터 관리 플랫폼,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Portworx Enterprise)의 차세대 버전 발표


●  아마존 EKS(Amazon EKS),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Google Kubernetes Engine), VM웨어 탄주(VMware Tanzu)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쿠버네티스 서비스(Microsoft Azure Kubernetes Service)를 비롯한 모든 쿠버네티스 서비스의 백업 및 복원을 지원하는 포트웍스 서비스형 백업(Portworx Backup-as-a-Service)의 공식 버전 출시

 

포트웍스 데이터 서비스(Portworx Data Services)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및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복잡성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기보다 서비스 구축 및 운영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쿠버네티스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포트웍스 데이터 서비스는 전문가를 고용하거나 벤더에 종속(lock-in) 될 위험 없이 모든 데이터 서비스의 구축, 운영(Day 2 operations) 및 보호를 한 번의 클릭만으로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포트웍스 데이터 서비스의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다.


-주요 데이터베이스 지원: 원 플랫폼(One Platform)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카산드라(Cassandra), 카프카(Kafka),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래빗MQ(RabbitMQ), 레디스(Redis) 및 주키퍼(Zookeeper)와 같은 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플랫폼 팀은 원 API(One API)를 통해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할 수 있으며, 매니지 원 솔루션(Manage One Solution)을 통해 엔터프라이즈급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용량 기반 과금: 기업은 사용한 데이터 서비스에 대해서만 비용을 후에 지불하거나 또는 시간 단위 선불제 모델로도 사용 가능하다.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 (Portworx Enterprise)


엔터프라이즈 및 서비스 프로바이더들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엣지 환경에 있는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쿠버네티스를 활용하고 있다. 동시에 이들은 새로운 워크로드를 활용하고, 쿠버네티스 프로덕션 환경의 성과와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고 있다.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의 차세대 버전은 다양한 워크로드를 쿠버네티스 프로덕션 환경에 도입하고, 개발자들의 민첩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페일오버 시간을 초단위로 단축하는 등의 새로운 활용 사례들을 지원한다.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의 다섯 가지 신규 기능은 다음과 같다.


-애플리케이션 I/O 제어 기능을 갖춘 멀티테넌트(Multi-tenant) 서비스형 플랫폼: 인프라의 활용을 극대화하고, 애플리케이션/테넌트당 IOPS및 대역폭 리소스를 제어하며, 서비스형 플랫폼 환경을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


- 5G/엣지 및 IPv6 지원: 5G/엣지 환경에서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엔드-투-엔드 IPv6 지원과 엣지 스토리지에 대한 액세스를 누릴 수 있다.


-쿠버네티스 가상화로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동(Lift and Shift): 쿠버네티스 매니지드 플랫폼에서 쿠브버트(KubeVirt) 및 오픈시프트(Openshift) 가상화에 대한 엔드-투-엔드 지원을 제공한다.


-오브젝트 스토어 서비스가 포함된 통합 스토리지 오버레이: 파일, 블록 및 오브젝트 스토어 서비스가 포함된 통합 스토리지 오버레이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고성능 스토리지로 핫(hot) 데이터 계층을 지원하는 PX-패스트(PX-Fast): 고객들은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의 장점을 그대로 누리면서, NVMe 등 고성능 스토리지 백엔드 인프라의 이점인 높은 IOPS와 짧은 레이턴시를 즐길 수 있다.

 

포트웍스 서비스형 백업(Portworx Backup-as-a-Service)


글로벌 데이터 보호 인덱스 2021(Global Data Protection Index 2021) 보고서에 따르면, 82%의 조직들은 자신들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 미래의 비즈니스 과제들을 해결하지 못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으며, 67%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이들은 백업 및 재해 복구 통합 솔루션을 서비스형의 형태로 사용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포트웍스 서비스형 백업은 PX-백업(PX-Backup)의 모든 기능들을 서비스형으로 제공하며, 쿠버네티스 데이터 보호의 설계(Day 0) 및 운영(Day 2)을 간소화한다. 그리고 공식 버전으로 출시된 AWS용 서비스형 백업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보호할 수 있는 AWS EKS 클러스터 자동 검색 기능과 RBAC(Role-Based Access Control) 및 멀티테넌시(multi-tenancy)를 갖추고 있다.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의 차세대 버전은 2022년 하반기 전세계에 공식 배포될 예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퓨어스토리지, 포트웍스, 포트폴리오, 포트웍스 데이터,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
내용/링크불량 신고
[관련기사]
0%(0)
0%(0)
::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 주간 | 월간
 
 
 
회사 :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 사업자번호 : 635-02-00945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 등록일자 : 2018년 1월 9일
제호 : 영테크 | 발행인/편집인 : 김원영 | 주소 : (04364)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용문동 8-52) | 발행일자 : 2018년 1월 9일
전화 : 02-711-2075 | 팩스 : 0504-418-5266 | 대표/문의메일 : master@noteforum.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영
저작권 : 노트포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복제, 도용, 게시, 판매, 대여 및 상업적 이용 시 손해보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