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 및 대형 데이터 센터 타겟!
AMD 옵테론™ 4000 시리즈 플랫폼 출시
- AMD 옵테론 4000 시리즈, 코어당 전력소모량 세계에서 가장 낮은
- 서버 프로세서로 뛰어난 가격 대비 효율성과 플랫폼 유연성 제공 해
AMD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3일 개막한 기가옴(GigaOm) 스트럭처 클라우드 컴퓨팅 및 인터넷 인프라스트럭처 컨퍼런스에서 신형 AMD 옵테론™ 4000 시리즈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는 클라우드 컴퓨팅, 대형 데이터 센터, 그리고 SMB 고객이 요구하는 높은 유연성, 신뢰성, 에너지 효율성을 두루 갖춘 최초의 1 & 2P 시스템용 서버 플랫폼이다. 또한 이번 플랫폼은 AMD 임베디드 솔루션을 통해 텔레콤 서버, 스토리지, 디지털 싸인와 같은 하이엔드 임베디드 시스템에도 유용하다.
AMD의 서버 및 임베디드 부문 담당 부사장 패트릭 패틀라(Patrick Patla)는 "이제까지 고집적 고효율 클라우드 혹은 대형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그들의 컴퓨팅 환경에 고비용의 하이엔드급 솔루션을 집어넣거나, 아니면 성능과 서버 기능의 적절한 수준을 제공하지 못하지만 전력소모가 상대적으로 적은 저전력 클라이언트 기반의 플랫폼을 선택했어야 했다"면서, "이제 AMD 옵테론 4000 시리즈 플랫폼으로 이러한 고객들이 고효율, 가격 효율성을 갖춘 맞춤형 서버 플랫폼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AMD 옵테론 4000 시리즈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에이서 그룹, 델, SGI, 슈퍼마이크로, ZT 시스템을 비롯한 여러 채널 파트너들이 AMD 옵테론 4000 시리즈 기반의 신형 시스템을 발표할 계획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