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 제품 구매자,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높아
- TG삼보 A/S센터 방문 고객 대상 설문 조사, 여성 고객 약진 돋보여
TG삼보컴퓨터(대표 손종문, www.trigem.co.kr)는 7월 1일부터 한 달간 자사 A/S센터를 내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TG삼보 A/S 품질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설문에는 총 2,438명이 참여 하였으며, 응답자 성비는 남성 66% 여성 34%의 분포를 보였다.
설문에 참여한 92%의 고객은 TG삼보 A/S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72%가 다음 제품 구매 시에도 TG삼보의 제품을 구매할 것을 고려 중이라고 답변 하였다.
다음은 TG삼보컴퓨터가 발표한 A/S 품질 조사의 전문.
* 자료 제공 - 삼보컴퓨터
[고객 설문 조사 결과 보고]
1. 설문 참여고객 92% 'TG삼보 A/S 최고!'
7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TG삼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92%의 고객이 TG삼보 A/S에 높은 만족도를 얻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57%인 1,390명이 'TG삼보 A/S 의 만족도' 질문에 '매우 좋다'고 응답하였으며 35%인 853명은 '좋다'고 응답하였다.
대구에 거주하는 김동희 고객은 "A/S 센터 직원분들이 굉장히 친절하시고 귀찮을 수도 있는 질문 등에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까다롭고 자칫 짜증날 수도 있는 요구에도 미소와 친절을 잃지 않는 모습이 참 좋습니다. 확실히 A/S는 독보적인 것 같습니다"라며 TG삼보 A/S에 높은 만족감을 전했다.
2. 설문 참여고객 72% 'TG삼보 제품 재구매하겠다'
'컴퓨터 재구매시에 선호하는 브랜드' 설문에서는 72% 고객이 TG삼보 컴퓨터를 재구매하겠다고 응답하였다. 컴퓨터 재구매 이유로는 친절한 A/S 55%, 제품 안정성 27%, 디자인 16% 등으로 나타났으며, A/S와 제품 안정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울에 거주하는 이관영 고객은 "4년째 TG삼보 제품을 사용중인 소비자입니다. 삼보제품은 품질과 가격이 뛰어난데도 불구하고 광고와 같은 적극적인 홍보 부족으로 소비자 인지도가 낮은 것 같습니다. 좋은 제품이 제대로 평가 받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 드립니다"고 전하며 TG삼보 제품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보였다.
3.여성 파워유저의 부각
이번 설문조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여성 파워유저의 부각'이다. 설문에 참여한 2,400여명의 고객 중 여성 고객의 비율은 34%에 달하였다. 이번 설문이 A/S센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였다는 점과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졌다는 것을 고려할 때, 과거 IT기기에 대한 소극적이었던 여성고객층이 적극적인 소비자로 변하였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주관식으로 구성된 제품 재구매 사유에서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는 남성과 비슷하게 나타난 반면 (남성 48% 여성52%) 제품 안정성에 대한 여성 소비자 의견이 65%(남성 35%)로 나타날 정도로 제품의 성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여성 소비자 그룹의 약진이 돋보였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