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하드웨어, 토탈리빙 업체 체리쉬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체리쉬 '아크(ARC)스타일' 로 '윈윈전략' 시동
- 마이크로소프트 베스트 판매제품 '아크마우스'를 모티브로 한 '아크책상',
- 전시 홍보용으로 디자인 개발 체리쉬 본사 신사옥 및
- 3개 직영점에 한국MS 하드웨어 위탁판매 실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하드웨어가 토탈리빙 전문업체인 체리쉬와 손을 잡고 베스트 판매제품인 아크마우스에 대해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 눈길을 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 www.microsoft.com/korea 이하 한국MS)는 체리쉬 (대표 유경호, www.cgagu.com)와 함께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향후 공동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 |
▲ 아크 스타일 (ARC Style) |
▲ 아크키보드 & 아크마우스 |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아크마우스를 모티브로 한 아크책상 개발 및 전시홍보 ▲체리쉬 매장 내 MS하드웨어 위탁판매 ▲온·오프라인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 등에 대해 합의했다.
특히 아크마우스를 모티브로 새롭게 제작한 아크책상은 체리쉬의 본사 신사옥 오픈 매장과 직영매장, 한국MS의 신제품 런칭 행사장 등 에서 아크 제품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된다. 아크책상은 FRP(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소재를 사용했으며, 아크마우스처럼 아치형태를 띄었고, 아크마우스의 스크롤 휠 부분을 명함꽂이로 활용했다. 또 한 개의 서랍을 만들어 실용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향후 아크마우스의 컬러에 맞춘 아크책상을 추가로 출시하고, 하드웨어와 리빙디자인을 결합시킨 새로운 개념의 소호 스타일인 '아크 스타일(ARC STYLE)'을 제안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EDD 김대진 상무는 "최근 마우스, 키보드의 트렌드가 탁월한 기능은 물론 휴대성과 디자인까지 고려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이번 체리쉬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접근성과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체리쉬 유경호 사장은 "토털 리빙 디자인에 있어 가구와 마우스, 키보드 같은 가전제품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디자인 가구와 하드웨어가 부족한 것이 안타까웠다"며 "다양한 가전제품이 소파, 책상, 가구 등과 함께 어우러져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제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체리쉬는 자사의 책상과 의자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아크마우스를 증정하고, 책장과 책상, 의자를 구매한 고객에게 아크마우스와 아크키보드를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쳐 나갈 예정이다. 한국MS는 체리쉬 신사옥 외 강남, 수원, 전주 직영점에 아크마우스와 아크키보드, 블루트랙 마우스 등 하드웨어 제품의 위탁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체리쉬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에 마이크로소프트 하드웨어의 제품 카달로그를 함께 발송하고, 향후 합의 하에 공동 프로모션을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아크마우스(Arc Mouse)'는 초승달 모양의 감각적인 디자인에 제품을 반으로 접을 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한 무선 마우스이다. '아크키보드(ARC Keyboard)'는 311ⅹ154mm의 작은 크기에 한 손으로 들어도 부담이 없을 정도로 가벼운 키보드로써, 소파나 의자에 앉아 무릎 위에 올려 놓고도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한 무선 키보드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