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러마스터, 톡톡 튀는 튜닝 케이스 이목 집중
쿨러마스터의 한국 공식 유통사인 ㈜대양케이스는 유통중인 4만원대~30만원대의 쿨러마스터 케이스 중 5만원 초반부터 20만원 중반대의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대양케이스측은 기능성 아크릴 사이드 패널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과 내부까지의 도색 작업 및 통풍과 먼지유입을 개선할 수 있는 차별화된 내부 구조 등 쿨러마스터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지향적인 자세가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분석했다.
▲ (왼쪽부터) ELITE 430 BLACK, HAF912 ADVANCED, HAF X
쿨러마스터 케이스의 주요 특징은 투명의 아크릴 사이드 패널을 채택해 케이스 내부의 LED 쿨링팬이나 UV 램프 등을 장착했을 때 멋스러운 시각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이 사이드 패널에 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까지 준비되어 있어 내부의 통풍 개선 등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하고 있다.
또한 케이스 내부를 블랙 코팅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소비자의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점도 쿨러마스터 케이스가 보여주는 튜닝 케이스로서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 (왼쪽부터) 시각적인 효과와 기능성까지 갖춘 아크릴 사이드 패널과
블랙코팅 처리된 HAF912 ADVANCED의 내부 전경(오른쪽)
이 외에도 도구나 볼트가 필요 없는 툴-프리(Tool-Free) 구조의 5.25/3.5인치 베이, 케이스의 효율적인 통풍을 고려하여 케이스 상단에 배치한 상단 팬, 케이스의 통풍성을 고려함과 동시에 먼지 유입을 최소화 하기 위한 먼지 필터를 채택하고 있다.
쿨러마스터 케이스에 대한 문의 사항은 ㈜대양케이스(02-6733-2028)로 연락하면 된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