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중국 비와이디사에 '올해의 전략적 공급업체'상 수여
- 효율적인 생산 라인 운영과 품질은 높인 공로 인정받아 올해의 전략 파트너 사로 선정
M2M(Machine-to-machine, 사물통신) 전문기업인 텔릿와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오늘, 중국 비와이디 (BYD)사에 '올해의 전략적 공급업체 (Telit Strategic Supplier 2010)'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비와이디는 중국의 대표적인 전기자동차 업체로 최근 워런 버핏의 투자를 받으며 차세대 제조업체로 떠오르는 기업이다.
텔릿과 비와이디는 작년 7월 신제품 생산을 시작으로 생산 파트너 십을 맺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비와이디의 설비를 통해 생산을 시작했다. 이 곳에서 생산된 GSM/CDMA/WCDMA등 텔릿의 무선 모듈 제품들은 현재 전세계로 유통되고 있다.
비와이디는 생산 라인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철저한 테스트를 거쳐 제품의 품질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전략적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 특히 제조업의 3정 5S (3정: 정품, 정량, 정위치 / 5S: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질서)를 철저히 지켜 공정관리 과정에 신뢰도를 더한 점이 높이 평가 되었다.
시상은 12월 6일 비와이디 본사가 위치한 중국 평산(Pingshan)의 평산클럽에서 이루어졌으며, 이날 행사는 BYD의 General Manager인 Stanley Liu와 AD Huang 을 비롯한 십 여명이상의 관계자와 텔릿의 CEO인 우지 캣츠 (Oozi Cats), COO인 요시 모스코비츠 (Yossi Moscovitz) 등 20여 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BYD의 Liu 부사장은 "세계적인 제조업체로서 주요 고객 가운데 하나인 텔릿으로부터 BYD의 능력을 인정받아 대단히 기쁘다. 이번 수상을 발전 가능성의 주춧돌로 삼아 중국 대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텔릿의 우지 캣츠 CEO는 "올 한해도 M2M 시장의 성장세에 걸맞게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이러한 성공은 모두 비와이디와 같은 우수한 공급업체가 있었던 덕분이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양 사의 파트너십이 더욱 돈독해 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