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Hmall, 소셜 커머스 기업 슈거딜 전략적 제휴
(주)슈거플레이스(대표 나제원, 박은상)가 운영하는 소셜 커머스 사이트 슈거딜(www.sugardeal.co.kr)에서 12월 8일 수요일부터 현대홈쇼핑의 온라인 쇼핑몰인 Hmall(www.hmall.com)에서 입점 판매 형식을 통해 Hmall과 제휴에 나선다.
Hmall 사이트에 접속하는 고객은 메인 페이지 중앙의 슈거딜 고정 배너를 통해 슈거딜 페이지 (http://sugardeal.hmall.com)에 접속하여 매일 업데이트되는 50%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소셜 커머스란 미국의 Groupon 사의 성공을 시작으로 전 세계적으로 가파른 속도로 성장중인 전자상거래 모델로 특정 기간 동안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이면 50%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율을 제공하는 일종의 공동 구매 방식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를 채우기 위해 자발적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해 입소문을 내고자 하는 유인이 생기므로 소셜 커머스라 부른다.
국내에서도 200여개 이상의 소셜 커머스 기업이 운영 중인 가운데 슈거딜은 레스토랑, 카페, 뷰티, 공연 상품 등을 판매하는 소셜 커머스 기업으로 폴스미스 전시회, VIP 원단으로 제작한 맞춤 정장 등 프리미엄한 업체들로 차별화한 상품 구성이 특징이다.
슈거딜과 Hmall의 제휴를 통해 12월 8일(수) 판매하는 제지마스(Jazzy MAS) 레스토랑 5만원권 식사권은 50% 이상 할인한 2만 48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9일(목)에 판매하는 스시바 얼(Earl)의 식사권은 1만 3000원에서 45% 할인한 71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스키보드 렌탈권, 펜션, 맞춤정장 등 다양한 상품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는 20대 중반~30대 초반이 주요 고객인 슈거딜에게는 30대 초중반으로 고객 기반을 폭넓게 확장할 수 있는 채널 확장 이익을, 제품 위주로 구색이 갖추어져 있던 Hmall에는 소셜 커머스 사이트에서 제휴하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의 소싱을 더하며 양 사 모두에게 전략적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