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지식을 기부해 주세요…와콤 지식 기부 캠페인 전개

2010.12.13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당신의 지식을 기부해 주세요~
와콤, 태블릿 사용자 지식 기부 받아
태블릿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북 제작

 

- 와콤, 소규모 및 산간벽지 초,중,고 학교에 태블릿 기증에 이어 튜토리얼북 제작 돌입
- 태블릿 사용자들 지식 기부받아 교사와 학생 모두 쉽게 잘 따라 할 수 있는 튜토리얼 북 완성

 

글로벌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이사 후지사키 노보루, www.wacomkorea.com)은 이달부터 내년 2월 말까지 태블릿 사용자들의 지식을 기부 받아 초, 중등 학생 등 태블릿 초보자들을 위한 '튜토리얼 북'을 제작하는 와콤 지식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

 

와콤 '튜토리얼 북'은 보급형 태블릿을 활용해 초, 중등 학생들이 따라 할 수 있는 디자인 창작 수업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와콤은 이를 태블릿 사용자들의 지식을 기부 받아 제작할 계획이다. 태블릿과 저작 소프트웨어 사용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번 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완성된 튜토리얼 북은 기부자들의 이름과 함께 전국의 소규모 초, 중등 학교 및 지역 아동 교육 기관에 보급될 예정이다.

 

 

와콤은 올 한 해 컴퓨터 교육시 태블릿을 활용하고자 하는 소규모의 초, 중, 고교나 산간벽지의 초등학교, 지역 아동 교육 센터 등 디지털 교육 환경이 상대적으로 미비한 전국의 수십 개 교육 기관에 태블릿을 무상 기증했다. 그러나 시중의 포토샵 응용서나 인터넷에 있는 가이드북은 교사 및 학생들이 이해하고 따라 하기에는 수준이 높고 어려워 태블릿 수업에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이에 와콤은 이들을 위한 튜토리얼 북을 제작해 태블릿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창작 수업을 진행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 것이다.

 

지식 기부를 원하는 태블릿 사용자들은 자신의 그리기 기법이나 툴을 다루는 사용 팁을 담은 튜토리얼을 제작해 기부하면 된다. 어도비 포토샵, 코렐 페인터를 비롯해 어느 저작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야 한다. 와콤 튜토리얼 북은 '움직이는 사람은 어떻게 그릴까?' '내가 짓는 나의 집' 등 다양한 주제로 나누어져 있으며, 교사와 학생들이 보고 따라서 배울 수 있도록 그들의 눈높이에 맞춘 참고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한국와콤 성상희 차장은 "무형의 지적 재산을 기부하는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와콤 태블릿 사용자들의 풍부한 재능과 지식 역시 나누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히며, "태블릿 사용자들이 처음 태블릿으로 그림을 그렸을 때, 자신이 직접 어떠한 창작물을 만들어 냈을 때의 그 느낌과 노하우를 살려 어린 학생들이 잘 따라서 할 수 있는 튜토리얼을 많이 기부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