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USB 3.0 플래시 드라이브 출시
트랜센드(지사장 심동훈 www.transcend.co.kr)는 USB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젯플래시700(JetFlash700)'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은 견고하면서도 산뜻한 디자인과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 갖춰, 스타일과 앞선 기술을 동시에 추구하는 USB3.0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슈퍼스피드(SuperSpeed) USB 3.0 규격은 기존의 고속 USB 2.0 규격에 비해 최대 10배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트랜센드의 '젯플래시700' USB는 차세대 USB 3.0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읽기 속도가 기존에 비해 2배에 이르는 70MB/s의 전송속도를 내도록 개발되어 사용자들은 보다 빠르고 쉽게 풍부한 디지털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트랜센드의 '젯플래시700'는 초음파 용접기술을 적용해 견고한 구조에 부드러운 표면, 유선형의 외관을 갖출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젯플래시 드라이브 사용자들은 다재 다능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젯플래시 엘리트(JetFlash Elite)'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컴퓨터에서의 공통된 메일 확인,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기능 관리 도구 등의 기능들을 갖추고 있으며 트랜센드의 평생보장제도(제품 단종시까지 A/S보장)의 혜택을 받는다.
트랜센드의 USB 3.0 제품 라인업에는 이번에 출시한 '젯플래시700' USB 플래시 드라이브 제품군을 비롯하여 '스토어젯 25D3', '스토어젯 25M3' 이동용 하드디스크, 데스크톱 및 노트북용 USB 3.0 확장 카드 등이 출시되어 있으며, 조만간 새로운 USB 3.0 제품군들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