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 연휴, 온가족과 함께 '노래방' 즐기세요~
다가오는 설 연휴, 설레기도 하지만 고민도 많다. 부모님을 비롯한 가족들 선물은 어떤 것을 해야 할지,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무엇을 하고 놀지, 막히는 귀성·귀경길 차 안에서 무엇을 할지.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아이템이 나와 있다. 작은 마이크 안에 2만 여 곡이 내장된 휴대용 노래반주기와 집에서도 노래방 음질을 그대로 재현해주는 가정용 미니앰프가 그것.
언제 어디서든 노래를 즐긴다, 금영 휴대용 '핸디 노래반주기'
노래 반주기 및 음악 콘텐츠 기업인 금영(www.kumyoung.net)의 휴대용 노래반주기인 '핸디 노래반주기(모델명 : KHM-100)'는 부모님 등 가족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핸디 노래반주기'는 국내 노래반주기 시장 1위인 금영이 그동안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내놓은 휴대형 제품으로 국내외 제품 가운데 최다인2만 여 곡을 내장하고 있다. 국내가요는 물론 팝송, 일본가요 등 다양한 곡이 내장돼 있으며 신곡 확장팩을 이용해 최신곡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고화질 배경화면을 지원하며 사용자가 직접 찍은 가족 사진을 배경 영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온 가족 추억 만들기에 안성맞춤인 제품. 또한 일반적인 마이크 형태의 사이즈로 가볍고 부피를 차지하지 않는데다 IT 기기와 연결이 자유로워 집안에서는 TV, 자동차 안에서는 네비게이션에 연결하면 어디든 '노래방'으로 만들어준다.
일반 마이크와 함께 연결하면 듀엣으로도 노래를 즐길 수 있으며 자신이 부른 노래를 MP3 파일로 녹음해 재생할 수도 있다. 예약은 최대 45곡까지 가능하며 구간반복 및 애창곡 등록 등 다양한 기능을 함께 지원한다.
실시간 점수 표출과 팡파레 기능으로 노래 부르는 재미를 더했으며, 이용자들의 취향에 따라 반주음량 및 음정, 박자, 에코, 마이크 볼륨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지만 특히 적적한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이나 동요를 즐기는 어린 자녀 등에게 인기가 높다. 전국 하이마트, 금영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인터파크,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30만원 선.

▲ 휴대용 노래반주기, '금영 핸디 노래반주기'
풍부한 음량으로 우리 집을 콘서트장으로, 가정용 미니앰프 '아이가라오케'
'집에서 노래를 부르면 노래방에서 부를 때의 맛이 안나 아쉬워했다면 금영에서 출시한 가정용 미니앰프를 추가해보자.
최근에 많은 가정에서 디지털케이블TV나 IPTV 의 노래방 서비스를 즐기는 데 평소 디지털 방송 서비스를 받는 가정이라면 금영의 미니앰프 '아이가라오케'가 눈 여겨 볼만하다.
가정용 미니앰프 '아이가라오케'는 디지털케이블TV의 인기 콘텐츠인 노래방 서비스를 이용해 가정에서도 노래방에서와 같은 풍부한 음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
이 앰프는 마이크와 헤드폰, 홈씨어터, A/V 리시버에까지 연결, TV 스피커의 작은 음량을 충분히 증폭시켜줘 마이크만 연결해서 노래할 때보다 훨씬 풍부한 음량을 즐길 수 있어 콘서트장에서 노래를 부르는 듯 생생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것.
특히 마이크를 두 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아파트 등에서 소음이 걱정될 경우, 헤드폰을 연결하면 자신의 목소리를 들으며 스튜디오에서 녹음하는 가수가 된 기분으로 노래 연습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금영의 노래방 서비스를 지원하는 디지털 케이블 TV 가입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형과 고급형 두 종류로 나눠져 있다. 고급형의 경우, 잔향(Reverve)효과가 추가 돼 이용자 취향에 따라 콘서트장, 강당 느낌 등 공간 울림 음향 효과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마이크를 포함해 각각 4만3000원, 6만3000원이다.
금영이 운영하는 웹노래방 사이트 금영노래방(www.ikaraoke.kr)의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