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리, '수석기사' 케이스 '랜쿨 PC-K63' 출시
알루미늄 케이스로 명성이 높은 LIAN-LI에서 철재 케이스 LanCool의 새로운 시리즈인 "First Knight Serise"를 선보인다. LanCool 케이스는 리안리의 기술력을 그대로 적용하고 재질만을 철재로 하여 알루미늄 케이스의 품격과 철재의 견고함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LanCool 케이스는 알루미늄 케이스에서 느낄 수 없는 '묵직함'이 존재한다. 알루미늄 케이스는 가벼운 것이 장점이지만 LanCool 케이스는 무거운 것이 장점이다. 요즘 케이스를 선택함에 있어서 강판 두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데, LanCool케이스는 0.8T의 두꺼운 강판을 사용하여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LanCool 케이스는 'DragonLord K-Serise'로 이미 많은 유저를 통해 가성비가 좋은 케이스로 알려져 있다. 모델은 총 6가지로 기본 틀은 동일하지만 모델간 스펙의 차이가 있어 유저의 입맛에 맞는 모델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하는 "First Knight Serise"는 기존 K-serise의 단점들을 보완하여 출시하는 모델이니 만큼 기대가 큰 제품이다. 총 3종의 모델로 출시하며 첫 번째 출시제품은 최상급 모델인 PC-K63이다.
First Knight는 "수석기사"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뛰어난 완성도와 스펙을 가지고 전장에 내보내는 수석기사와 같은 케이스를 의미로, 의미 이번 시리즈에 대한 리안리의 자신감을 표현하기에 적절한 단어로 보인다.
그 첫 번째 출전 케이스는 PC-K63 모델이다. PC-K63 모델은 부드럽고 포근한 곡선의 미를 가지고 있다. 전장에 나가는 기사라고 하기엔 부드러운 외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내부는 외유내강의 면목을 보여준다.
PC-K63 모델은 측면 아크릴 튜닝된 패널을 지원하며 총 5개의 팬중 전면팬 2개와 후면팬 1개가 블루 LED팬으로 되어 있어 별도 튜닝을 하지 않아도 튜닝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요즘 출시되는 케이스들을 보면 내부 블랙 도장된 제품들이 많다. 게다가 아크릴 튜닝된 케이스에는 '아크릴 튜닝 = 내부 도장'이라는 룰이 존재할만큼 내부 도장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다. PC-K63 모델은 'First Knight' 시리즈중 유일하게 내부가 블랙 도장 되어 있다. 내부 도장은 LED팬의 불빛 효과가 더욱 좋아질 뿐만아니라 시스템 구성후 투명 아크릴을 통해 보여지는 내부 모습의 퀄러티에 영향을 미친다. K-serise는 물론이고 K63의 내부 도장 퀄러티가 매우 높은편이다. 또한 Tool-Less 시스템을 통해 편리한 조립 환경을 제공한다.
First Knight 시리즈와 DragonLord 시리즈의 가장큰 차이점은 터널식 케이블 정리 킷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내PC의 튜닝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선정리는 필수이지만 깔끔한 정리는 어려울뿐더러 귀차니즘에 빠져 포기하기 일수다. 하지만 First Knight 시리즈에서는 걱정을 덜어도 될 듯 하다. 선정리 초보라도 원하는 위치의 터널에서 선을 빼서 연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선정리가 끝난다. 튜닝을 넘어 깔끔한 내부 구성까지도 신경쓴 부분은 높은 점수를 줄만 하다.
요즘 SSD 사용의 증가로 인해 2.5인치 HDD 장착 공간은 필수요소가 되어 가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리안리에서 최초로 개발한 것이 '빌딩 HDD베이'다. 빌딩 HDD베이는 2단, 3단, 4단... 등으로 높이 쌓을 수 있다 하여 '빌딩 HDD베이'라고 부르며 K63에는 2개가 지원된다. 이 HDD베이 1개에는 3.5인치 HDD 3개와 2.5인치 HDD 2개를 장착할 수 있다. 즉 K63에는 무려 3.5인치 6개와 2.5인치 4개의 HDD를 장착 할 수 있다. 요즘 추세에 맞춰 넉넉한 확장성을 갖추고 있어 매우 매력적인 부분이다.
마지막으로 전작인 K62의 아쉬운 부분으로 지적되었던 8핀 케이블 통로의 확장이다. K63에서는 8핀 또는 4핀케이블 연결 통로를 수월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구멍을 넓혔을 뿐 아니라 메인보드 장착부와 사이드패널 사이의 공간이 협소한 부분을 고려해 케이블 연결되는 부분을 컷트하여 좀더 수월한 연결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 있는 등 리안리의 세심함이 엿보인다.
리안리코리아 담당자는 "이번 랜쿨의 'First Knight' 시리즈는 수석기사, 첫 번째 기사와 같이 공격적이고 강한 이미지로 다가왔던 케이스가 디자인과 그 내부를 살펴보면 살펴볼수록 세심함과 깔끔한 매력에 빠질 것" 이라며 "항상 새롭고 신선한 스펙과 내부 구성으로 만족을 주는 리안리 케이스의 랜쿨 'First Knight'시리즈는 'DragonLord' 시리즈와 함께 고급형 철재 케이스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lian-li.co.kr/new_pc_case/lancool/PC-K63.php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관련 궁금한 사항은 리안리코리아(www.lian-li.co.kr / 02-716-0785)로 문의하면 된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