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와 NEC 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MWC에서 CSR8000을 탑재한 저에너지 블루투스 스마트폰 시연
CSR은 오늘 자사의 듀얼 모드 CSR8000 커넥티비티 플랫폼 및 CSR Synergy for Android 임베디드 무선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NEC 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NEC Casio Mobile Communications, Ltd.)의 컨셉 스마트폰을 2011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MWC에서 선보이는 CSR의 기술과NEC 카시오 스마트폰의 흥미로운 데모 시연은 저에너지 블루투스가 탑재된 스마트폰이 어떻게 소비자들의 사용환경을 변화시키는 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NEC 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의 마사카즈 야마시나(Masakazu Yamashina) 수석 부사장은 "NEC 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는 소비자들을 위한 저에너지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의 잠재성에 대해서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라며, "저에너지 블루투스 분야의 선두주자인 CSR은 우리 고객사들이 기대하는 프리미엄의 커넥티비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파트너사이다. CSR Synergy for Android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기능을 빠르고 간단하게 통합시켜주어 NEC 카시오가 MWC 에서 저에너지 블루투스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라고 말했다.
MWC에서 선보이고 있는NEC 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의 주요 시연 내용은 다음과 같다.
CSR의 핸드셋 사업부의 아메트 알프디미르 (Ahmet Alpdemir) 수석 부사장은 "저에너지 블루투스가 탑재된 핸드셋을 사용하는 범위와 그 혜택은 무한하다. 우리는 NEC 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와 같은 혁신적인 파트너사와 가 이번 MWC에서 저에너지 블루투스 탑재 스마트폰의 흥미로운 데모를 시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CSR은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의 개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CSR은 저에너지 블루투스의 공식적인 첫 시연을 선보인 후, 지난 2010년 10월, 이번 데모에 탑재된 제품인 듀얼 모드 플랫폼CSR8000을 출시하였다. CSR8000은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저에너지 블루투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노이즈 제거 기능을 제공하는 DSP와 광대역 스피치, FM 등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포함하여 제공한다.
CSR은 또한 싱글-모드 저에너지 블루투스 디바이스인 CSR μEnergy 솔루션을 지난 2010년 7월 출시하였다. CSR μEnergy는 다양한 종류의 저에너지 블루투스 액세서리에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듀얼 모드 솔루션과 함께 고객들에게 앤드-투-앤드의 완벽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CSR은 현재 다양한 고객사들과 이 흥미로운 기술의 구현을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을 탑재한 제품들은 올 해 상반기에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SR8000제품군과 CSR μEnergy 싱글-모드 제품군 그리고 다양한 CSR저에너지 블루투스 지원 제품들은 현재 판매 중이다. CSR은 또한 오늘 저에너지 블루투스(v4.0)를 지원하는 CSR Synergy for Android 임베디드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를 출시하였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