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스퍼트,IDAG와 MOU 체결…해외시장 진출 확대

2011.02.16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엔스퍼트, MWC서 IDAG와
양해각서 체결로 해외시장 진출 확대

 

엔스퍼트(대표 이창석, www.enspert.com)가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1)에 참가해 글로벌 사업자 IDAG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해외 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는 매년 전세계 180여 개국, 1,300여 개 기업에서 5만 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통신 기술 전시회로, 국내외 유수의 IT 기업이 참여하여 최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올해로 2회 연속 MWC에 참가한 엔스퍼트는 다국적 DMB 추진 연합기구인 'IDAG(국제 DMB 개발 그룹)'의 파트너사로 최종 선정되어 제품 공급 협약(MOU)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MWC 현장에서, 엔스퍼트와 IDAG 양사 임원진 모습

 

IDAG는 네덜란드·노르웨이·영국 등 유럽 5개국 사업자들이 설립한 DMB 연합기구로 현재 유럽과 아시아 등 12개국 16개 사업자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지난 해 IDAG의 DMB 서비스를 받는 고객이 1억 2천명에 달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기술 표준을 주도하며 글로벌 통신 사업을 이끌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국내 중소 벤처기업 최초로 구글 CTS 인증을 획득한 이후 얻은 첫 번째 성과로 글로벌 시장에서 엔스퍼트의 기술적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SoC(System on a Chip)가 탑재되어 있어 모바일 칩 분야에서도 새로운 수익 창출이 가속화 될 전망이다. 또한 엔스퍼트는 IDAG와 글로벌 DMB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엔스퍼트는 세계 무대에서 디바이스 개발 및 SoC 개발 능력을 겸비한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함과 동시에 해외시장 확대가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엔스퍼트는 금번 양해각서에 따라 2011년 내 DMB가 탑재된 엔스퍼트 태블릿 제품군을 5만대 이상 공급할 계획이다. 아이덴티티탭은 미디어 컨버전스 플랫폼(Media convergence Platform)을 바탕으로 DMB, 동영상 등 미디어 소비에 최적화된 태블릿으로 소개되어 IDAG와 국내외 사업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기반으로 한 '컨버전스원' 기능을 지원하여 스마트폰, 스마트TV, PC 등과 무선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술과, 클라우드 서버 개념을 적용한 P2P 기반의 미디어 쉐어링(Media Sharing) 기능으로 컨텐츠의 저장, 검색, 공유가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정전류 방식의 멀티 터치 LCD를 적용, 빠른 터치 반응 속도를 제공하며 안드로이드 플랫폼 탑재로 구글 마켓과 올레마켓 등 오픈 마켓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경쟁 제품 대비 작고 가벼운 콤팩트한 사이즈로 이동성과 휴대성 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고사양을 자랑한다.

 

향후 아이덴티티탭에 디지털라디오(DAB) 기능을 지원할 계획으로 IDAG의 니즈를 충족하고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함은 물론, 디지털 라디오(거치형/포터블) 시장의 잠재 수요까지 창출해 내겠다는 전략이다.

 

엔스퍼트는 남은 전시회 일정 동안 해외 통신사업자 및 유통 사업자 등과 추가적인 주요 비즈니스 미팅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CES2011과 국내 론칭쇼를 통해 성공적으로 공개한 최신 태블릿, 홈태블릿(SoIP) 등 엔스퍼트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최신 미디어 디바이스를 공할 예정으로, 글로벌 사업자들과의 순차적인 MOU 체결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엔스퍼트 이상수 사장은 "이번 IDAG와의 양해각서 체결은 앞선 기술력과 해외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얻은 값진 결과로 글로벌 시장 확대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남은 일정 동안 다양한 글로벌 단말 제조사 및 주요 업체들의 관심 속에 양해각서 체결과 파트너십 구축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