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자기암호화 드라이브 판매 1백만대 돌파
미국 정부 인증 획득 및 파트너사들의 적극적 지지 등에 힘입어 도입 줄이어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자사의 랩탑 및 엔터프라이즈 용 자기암호화 하드 드라이브의 판매량이 1백만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씨게이트는 암호화 기능이 내장된 씨게이트 하드 드라이브의 판매가 급증하게 된 것에는 크게 3가지 요인이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중요 데이터를 인가 받지 않은 액세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자기암호화 드라이브를 채택하는 컴퓨터 업체들이 점차로 늘어났으며, 씨게이트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자기암호화 랩탑 PC를 전사적으로 설치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증가했고, 미국 정부의 인증을 획득한 암호화 하드 드라이브가 확대되었다.
▲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자기암호화 드라이브(SEDs)
IDC의 보안 제품 담당 리서치 책임자인 찰스 콜러드지 (Charles Kolodgy)는 "기밀 정보를 자기암호화 드라이브에 안전하게 저장하는 기업 및 정부기관들이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히며 "스토리지와 보안이 통합되는 추세 속에서 씨게이트의 자기암호화 하드 드라이브와 같은 솔루션이 고객들이 데이터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새로운 길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씨게이트는 사비오, 치타 및 컨스텔레이션 등 모든 기업용 제품군에서 자기암호화 가능을 제공한다. 정부급의 강력한 보안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한사람의 관리자만으로도 관리가 가능한 씨게이트 기업용 SEDs는 하드웨어를 파괴하거나 데이터 완전삭제 등 데이터 보안을 위해 번거로운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어 비용 절감은 물론 데이터 관리도 훨씬 편리해진다.
씨게이트 모멘터스 자기암호화 드라이브는 정부급 보안 성능을 통해 완벽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노트북 데이터에 대한 비인가 액세스 차단 및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각종 규제 대응에 가장 비용효율적이면서도 간편한 해법을 제시한다. 모멘터스 SEDs에 내장된 AES 암호화 칩은 지정된 파일이나 파티션만을 암호화하는 방식이 아닌, 드라이브 내 모든 데이터를 자동으로 암호화시킨다. 또한 암호화 소프트웨어 설치 시 필요한 디스크 초기화 등의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가 없기 때문에 IT 관리자들이 유용하게 데이트 및 드라이브 관리가 가능하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