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아쭈시 아베를 이사로 신규 영입

2011.02.24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온세미컨덕터, 아쭈시 아베를 이사로 신규 영입
'통합관리위원회' 및 '과학기술위원회'도 신설해

 

친환경 전자제품을 위한 고성능, 고효율 실리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온세미컨덕터(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 부사장 전성혁)은 아쭈시 아베(Atsushi Abe)를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이사 및 새롭게 신설된 통합관리위원회 임원으로 영입한다고 밝혔다.

 

온세미컨덕터 CEO 겸 대표인 키이스 잭슨(Keith Jackson)은 "아쭈시 이사는 지난 30년 이상 재정분야의 전문가로 탁월한 활동을 해왔으며 특히 일본 및 글로벌 첨단 기업들에 대한 이해가 뛰어나다"며 "이 영입을 통해 온세미컨덕터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얻게 되었을 뿐 아니라 최근 인수한 산요반도체 통합 작업에도 큰 힘이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아베 이사는 기술, 미디어, 통신 분야의 기업 인수 합병을 전문으로 하는 산요 소세이 자문회사(Sangyo Sosei Advisory Inc.) 의 설립자이자 이사로 재직 중이다. 2009년에 이 회사를 설립하기 전에는 유니티스 캐피탈(Unitis Capital; 전 CCMP 캐피탈 아시아 & 제이피모건 파트너스 아시아)에서 일본 지역 투자를 책임지는 파트너로 일하며 대규모 거래를 성사시키기도 했으며 일본 개인주주협회(Japan Private Equity Association)의 창립 멤버로도 활동했다.

 

2001~2004년에는 도이치 증권에서 이사 및 글로벌 기업 재정(Global Corporate Finance팀의 대표를 지냈다. 2001년 이전에는 글로벌 반도체 투자 은행, 아시아 TMT 투자 은행 대표를 포함해 도이치 뱅크 알렉스 브라운 지점, 뱅커스 트러스트, 알렉스, 브라운&선즈, 미쓰이 등에서 주요 임원으로 활동했다. 일본 와세다 대학에서 과학을 전공하고 스탠포드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온세미컨덕터는 새로이 신설된 통합관리위원회 및 과학기술위원회도 공표했다.
통합관리위원회는 산요반도체의 통합과정을 감독하고 향후 다른 기업 인수 건에 대한 타당성을 평가하게 된다. 이사회 초기 구성원으로는 위원장인 아쭈시 아베를 비롯해 다릴 오스트렌더(Daryl Ostrander), 매니 허난데스(Manny Hernandez)이다.

 

과학기술위원회는 회사의 기술적 전략에 관한 방향, 가치, 투자수준 및 실행 등에 관한 조언을 하게 된다. 또한 수립된 기술 전략의 건전성과 회사의 지적 자산에 대한 범위와 가치를 평가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이사회 초기 구성원은 위원장인 필 헤스터(Phil Hester)을 비롯해 댄 맥크레니(Dan McCranie), 다릴 오스트랜더(Daryl Ostrander)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