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리, 두 번째 수석기사 '랜쿨 PC-K57' 출시
알루미늄 케이스로 잘 알려져있는 LIAN-LI 는 철제 케이스 LanCool의 새로운 시리즈 'First Knight Serise'(수석기사 시리즈)의 두 번째 모델인 PC-K57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PC-K57 모델은 곡선미로 부드럽고 편안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던 수석기사 시리즈의 첫 모델 PC-K63의 후속 모델로 전장에 나서는 비장한 기사의 모습을 떠올릴만큼 직션적이고 강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PC-K57은 First Knight 시리즈 중 가장 기본 스펙만을 갖춘 모델이지만 PC-K63 에서 보여주었던 특장점들은 그대로 가지고 있다.
PC-K57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측면 사이드 패널. 리안리의 경우 한 동안 케이스의 상단에 팬을 위치시켜 전면&하단 흡입, 후면&상단 배출 구조를 고집했으나 PC-K57 은 측면에 측면에 140mm 2개 또는 120mm 2개를 장착 할 수 있다. 팬을 장착하지 않을 때에는 기본 제공되는 먼지 유입 필터를 장착할 수도 있다. 특히 팬을 1개만 사용하더라도 나머지 1개의 팬 공간을 막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전면의 경우는 140mm 팬 1개, 후면 120mm 팬 1개가 기본 제공하며, 전면에는 추가 140mm 팬 1개를 장착 할 수 있다. 추가팬 장착 공간에도 먼지필터를 제공하므로써 먼지 유입에 대비를 했다.
내부는 3.5인치 HDD 3개와 2.5인치 HDD 2개를 장착 할 수 있는 빌딩 HDD 베이가 1개 제공되며 터널식 선정리 키트도 제공되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정리 내공이 부족한 사용자에게도 유용하다.
PC-K57 은 415mm의 그래픽 카드 장착 공간을 제공하며, 전면부에는 USB 3.0 포트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파워, ODD, HDD 등 Tool-less 시스템을 적용하여 사용상의 편리성도 강조했다.
리안리코리아의 담당자는 "리안리에서 만드는 케이스는 동급 케이스에 비해 가격이 높지만 리안리 제품을 사용해본 분들께서는 강판 두께 및 재질등에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값을 하는 케이스'라고 평가 받고 있다"며 "그 만큼 좋은 재료와 강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설계되고 있는 것이 리안이 케이스의 특징이다. 튼튼하게 오래 사용하고 싶거나 진동과 소음을 줄이고 싶은 케이스를 찾고 있다면 '리안리 PC-K57'이 큰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리안리에서는 PC-K57을 출시로 8만원대 중고가 케이스 시장에 '수석 기사'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타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관련문의는 리안리코리아(www.lian-li.co.kr / 02-716-0785)로 연락하면 된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