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옛날TV에서 HDTV 본다 'SKYTV HDBOX2' 출시
(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이 복잡한 설치과정 없이 모니터·TV에 직접 연결하면 바로 고화질 디지털 TV를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TV 셋톱박스인 SKYTV HDBOX2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HDTV가 지원되지 않는 아날로그 / LCD TV 및 PC의 모니터를 통하여 별도의 장비나 PC본체 없이도 간편하게 고화질 HDTV를 감상할 수 있는 외장형 셋톱박스 제품으로 초고화질의 7세대 튜너로 높은 화질은 물론 디지털 자막 방송 지원 등 다양한 기능으로 중무장한 제품이다.
특히, 기존에 사용하던 브라운관 방식의 아날로그TV에서도 차원이 다른 화질의 디지털 HDTV를 수신할 수 있어 화면 떨림, 저화질, 흐릿함 등 아날로그 TV의 고질적인 문제로부터 벗어날 수 있으며, PC모니터와도 연결이 가능하여 PC를 켤 필요 없이 SKYTV HDBOX2 만으로 간단하게 HDTV를 시청할 수 있다.
최소화된 작은 사이즈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가전제품들과 잘 어울리며, 초저전력 설계로 소비전력을 최소화 하였고, 무료QAM채널 수신, EPG정보 수신, 취침예약 등 TV에서 지원하는 거의 모든 기능을 갖추었으며, 이 모든 기능은 기본 제공되는 리모컨으로 매우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주)스카이디지탈 담당자는 "새로운 튜너 사용으로 사이즈 최소화와 화질개선 및 발열/전력소모를 최소화한 제품이다"라며 "쉽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디지털TV를 시쳥하려는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기대했다.
가격은 99,000원으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스카이디지탈(www.SkyOK.co.kr / 02-712-7070)로 문의하면 된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