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받은 감동, 고객에게 100배로 돌려드립니다~
LG전자, LG bestshop 고객 감동 100人 릴레이 프로젝트 진행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는 전자제품 전문 유통 브랜드 베스트샵 트위터(www.twitter.com/LG_bestshop)를 통해 트위터 계정 탄생 100일 기념으로 5주간 '고객 감동 100人 릴레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3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3일까지 LG 베스트샵 트위터에 멘션으로 감동을 전하고 싶은 경상권의 주변인에 대한 추천 이유와 상대의 트위터 아이디를 함께 남기면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추천인으로 선정된 사람에게 떡과 우유 등으로 구성된 아침식사 패키지를 직접 배달하며 감동을 전하는 릴레이 프로젝트로 서울·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권 등 전국 5개 권역으로 이어진다. LG 베스트샵은 5개 권역 중 매주 한곳을 선정해 고객으로부터 직접 추천을 받아 한 지역에 20명씩 총 100명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
특히 LG 베스트샵 고객 감동 100인 릴레이 프로젝트는 기업에서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가 아닌 고객이 먼저 전한 감동과 사랑을 나누는 행사라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LG 베스트샵 트위터의 한 고객(@rish03)이 LG 베스트샵 담당자에게 보낸 직접 만든 두유와 떡을 비롯한 과일을 담은 소포로부터 시작됐다.
LG 베스트샵은 이 고객에게 받은 감동을 더욱 많은 고객에게 전하고자 릴레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실제로LG 베스트샵 트위터 담당자는 지난 21일, 전용헬기를 이용해 경남 창원에 거주하는 @rish03 고객을 직접 만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감동을 전할 지역을 추천 받은 것.
첫 감동을 전하며 프로젝트를 시작한 김정원(@rish03)고객은 "항상 편하고 친근하게 응대해줬던 친구에게 고맙다는 의미로 선물하듯 LG 베스트샵 트위터 담당자에게 작은 정성을 보냈는데 창원까지 직접 헬기를 타고 방문해 감사의 인사까지 받게 되어 깜짝 놀랐다"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온라인지원그룹의 신동일 부장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SNS(소셜네트워크) 채널을 운영하고는 있지만, 온라인이라는 특성상 진심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기는 힘든 것이 사실이었다"며 "이번 릴레이 프로젝트의 감동사례는 임직원 사이에서 화제가 되며 고객을 향한 진심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LG 베스트샵은 LG전자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고품격 유통 브랜드로 전국 500여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LG전자 제품을 어느 곳보다 믿고 쉽게 구매하고 LG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