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트리어트 메모리, 한국시장을 위한 대리점 선정 및 마케팅 강화

2011.03.24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패트리어트 메모리, 한국시장을 위한 대리점 선정 및 마케팅 강화

 

26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미국의 메모리 전문기업인 패트리어트 메모리사는 지난해 12월 SSD와 오버클럭 메모리 유통으로 경험을 쌓은 ㈜아스크텍을 새로운 한국 파트너로 선정하고 대리점 계약을 채결한 바 있다. 그 동안 Micro SDHC메모리 출시 이후 한동안 신제품 소식이 뜸하던 패트리어트 메모리사는 아스크텍과 같이 한국시장조사를 마치고, 3월 하순부터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SD, CF 메모리부터 DDR3, SSD, 미디어플레이어, NAS 등 출시 예정
패트리어트 메모리사는 SD메모리를 비롯하여 주력 제품인 DDR3 오버클럭 메모리를 출시하고 SSD와 미디어 플레이어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오버클럭 메모리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하는 등 선전하고 있으며, 고성능 메모리 카드인 LX시리즈는 일본의 카메라 관련 유수잡지에서 호평을 받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에는 해당 제품들이 소개되는 기회가 적었다.

 


▲ 이번 Cebit에서 소개된 멀티미디어용 NAS시스템, JAVELIN

 

특히 올해 3월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Cebit에서는 멀티미디어용 데이터 스토리지로 3.5인치의 SATA또는 SAS 스토리지를 최대 4개까지 지원하는 NAS 자블린(Javelin)과 SATA3를 지원하고 최대 550MB/s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WildFire 라는 SSD를 선보여 인기를 얻었다. 최근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행보를 보면 메모리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미디어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그 분야의 점유율을 올리고 있다.

 

메모리카드와 DDR3 오버클럭 램을 우선으로 진출
3월 하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제품들을 살펴보면 특히 샌디브릿지 메인보드 수정버전 출시와 맞물려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XTREME Division2 와 G2시리즈, 그리고 기존 린필드계열 보드에 최적화된 XTREME과 SECTOR5 시리즈 4종을 선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고클럭 메모리 등을 추가하여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으로 패트리어트의 다양한 메모리 라인이 국내에 소개될 경우 소비자들의 선택폭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샌디브릿지용 고성능 메모리, G2시리즈와 익스트림 디비젼2

 

뿐만 아니라 4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SDHC Class 10메모리는 샌디스크와 트레센트가 양분하고 있는 고급 SDHC메모리 시장의 점유율을 어느정도 빼앗을 것으로 기대되는 고성능 제품으로 알려졌다.

 

특히 MicroSDHC LX Series 제품들은 만족도가 우수하며 특히 DSLR유저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빠른 연사나 동영상 촬영에도 데이터가 안정적으로 저장되어 하이엔드 제품 사용자에게 필요한 제품이다.

 


▲ CLASS 10규격의 SDHC메모리

 

USB 3.0 드라이브, SSD, 미디어 플레이어 등의 국내 출시는 조율 중
 USB 3.0기술을 가장 빠르게 적용한 패트리어트 메모리의 슈퍼소닉 USB 3.0드라이브 제품은 최대 100MB/s의 읽기속도로 USB 2.0드라이브에 비해 최대 20배 이상 빨라진 속도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출시시기를 신중히 조율 중이다. SSD제품들과 미디어플레이어 제품 또한 국내시장에 출시시장에 출시를 검토 중이며, 해외의 반응과 국내 시장의 예상판매량을 검토하여 결정할 예정이다. 특히 미디어 플레이어는 한국시장에 맞게 한글화 등의 작업이 필요하여 더욱 신중히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 PBO HD미디어 플레이어, USB 3.0 드라이브, 샌드포스 컨트롤러를 탑재한 SSD드라이브

 

패트리어트 메모리사는 우선 목표로 오버클럭 메모리 시장에서 점유율을 30%정도로 끌어올리는 것으로 정하고 이에 따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이번 출시로 인해 특정브랜드 제품이 독식하는 오버클럭 메모리 시장에서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하나 더 추가 되어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이 다양해 졌으며, 라인업이 추가될수록 이 폭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패트리어트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아스크텍의 정재욱대리는 "패트리어트 메모리는 가격과 성능을 모두 만족하는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믿음과 만족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패트리어트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아스크텍은 패트리어트메모리사와 4월부터 마케팅 활동에 돌입하고, 각종 이벤트를 포함한 출시 어나운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3월 말부터 다나와를 비롯하여 컴퓨존, 아이코다, 조이젠 등의 전문몰과 용산전자상가, 전자상가 등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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