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성능 OK~ 'LG 큐브(Cube) XD7 USB3.0' 외장하드 판매
디지털기기 유통 전문 기업, 주식회사 코지정보는 2.5인치 외장하드 '큐브(Cube) XD7'을 USB 3.0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판매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9월에 출시된 '큐브(Cube) XD7'은 LG전자의 프리미엄 노트북 '엑스노트 X300'과 패밀리룩의 입체적인 T 문양을 적용해 눈길을 끈 제품이다. Cube XD7의 USB 3.0 버전을 출시함에 따라 디자인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또한 LG전자 '큐브(Cube) XD7'는 'SATA II' 방식을 적용해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저전력, 저소음, 저발열 설계를 적용했고, 제품 내부에 알루미늄 쉴드를 적용해 전자파 차단에도 탁월하다. 충격 테스트를 비롯한 15가지 이상의 품질테스트, 친환경(RoHs)인증은 물론 전자파 적합 인증(KCC)도 획득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데이터 백업 소프트웨어를 번들 제공함에 따라 백업 관리 기능도 내장한 제품이다.
코지정보의 양광훈 이사는 "발전하는 컴퓨팅 환경에 따라 더 빠른 속도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USB 3.0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고객들이 원하는 품격 높은 디자인과 고성능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USB 3.0이 기존 USB 2.0에 비해 10배 이상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보급화가 이루지지 않았던 과거와 달리 USB 3.0 포트가 메인보드에 기본 장착되어 보급화가 가속화되는 현재 시점에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정식판매 가격은 1TB 기준 14만9천원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