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센, 준프로게이머 선발전에 키보드·마우스 공식 협찬
입력장치 전문브랜드 큐센의 키보드와 마우스가 앞으로 스타크래프트 준프로게이머선발전에 대회용 기기로 사용된다.
큐센(Qsenn)의 제조사인 ㈜지피전자(대표 이범호, www.gpec.co.kr)와 유통 주관사인 ㈜블레스정보통신(대표 이상배, www.bless.co.kr) 이 4월 22일 준프로게임선발전을 주관하는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조기행, www.e-sports.or.kr) 와 1년간 스타크래프트 준프로게이머 선발전에 사용될 키보드와 마우스의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계약을 통해 큐센의 최고의 제품인 항균처리 키보드 GP-K8000U와 게이밍 마우스 GP-M5100U를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 내 보조경기장에 전 좌석 설치하며, 스타크래프트 준프로게이머 선발전 입상자에게 부상으로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으며. 이로써 보조경기장에서 진행되는 각종 대회 및 이벤트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큐센의 최고의 제품을 접할 수 있게 됐다.
▲ 큐센 GP-K8000U
▲ 큐센 GP-M5100U
한편 한국e스포츠협회는 이번 후원계약을 계기로 지피전자 및 블레스정보통신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준프로게이머 선발전 지원 강화와 프로게이머에게 최적화된 전용 장비 개발 및 제공 등 e스포츠 공인용품 사업을 추진을 위한 긴밀한 관계를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국내에 유통중인 입력장치 브랜드 중 유일하게 국내 기술로 개발되고 있는 큐센(Qsenn)은 키보드 부문 소비자 선호도 및 PC 방 점유율 1위 제품으로, 이를 개발제조하고 있는 ㈜지피전자는 삼성전기 입력장치 부문 사업부에서 독립한 관록 있는 회사로 현재도 삼전전자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OEM 공급하고 있는 회사이기도 하다.
블레스정보통신 관계자는 "이번에 협약을 통하여 큐센 키보드와 마우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e 스포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나아가 큐센의 기술력을 통하여 최상의 게이밍 장비를 개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 최원제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아마추어와 준프로게이머에게 최상의 게이밍 장비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e스포츠에 최적화된 공인용품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