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 전문가들을 위한 Z210 워크스테이션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엘리트북 w시리즈 출시
한국 HP는 시드니, 뭄바이, 베이징에 이어 오늘 한국에서 개최된 글로벌 행사인 '포어프런트 워크스테이션 출시 이벤트(Forefront Workstations Launch Event)'를 통해 최고 수준의 성능, 신뢰성,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 Z210 워크스테이션과 함께8460w, 8560w, 8760w 엘리트북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을 선보였다.
인텔 코리아의 나승주 부장은 "전문가들을 위해 설계된 HP Z210 워크스테이션은 인텔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E3 1200 제품군을 탑재한 제품으로 보급형 워크스테이션의 정의를 바꾸고 있다"고 말하면서 "동일한 제품 형태에 CPU와 그래픽 엔진을 통합한 방식은 이 프로세서가 자랑하는 최대 혁신이다. 예전에는 비주얼 및 3D 그래픽이 분리형 그래픽 카드를 통해 보급형 워크스테이션 사용자에게만 제공되었다. 하지만 이제 인텔 HD 그래픽 P3000을 통해 인텔 제온 E3 제품군에 기반한 보급형 워크스테이션 사용자 누구에게나 제공 된다"고 밝혔다.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Personal Systems Group)의 제품 마케팅 총괄 송재원 이사는 "HP는 Z210 워크스테이션과 엘리트북 모바일 워크스테이션(EliteBook Mobile Workstations)을 통해 혁신, 성능, 신뢰성을 끊임없이 입증해오고 있다. 고객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HP 워크스테이션은 주요 전문 업체 및 소프트웨어 업체들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치고 인증 과정을 거쳐 믿을 수 있는 성능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 국내에서 개최된 '포어프런트 워크스테이션 출시 이벤트(Forefront Workstations Launch Event)'
행사에 직접 참혀한 한국HP의 온정호 부사장과 HP의 크리스 컨버티토(Chris Convertito) 가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폭넓은 고객층을 위한 뛰어난 성능과 제품 신뢰성
시장 조사 기관인 IDC에 따르면 HP는2010년 4분기에 45.8%에 달하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데스크탑 워크스테이션 시장에서 계속 성장세를 거두고 있다. HP워크스테이션은 고급 컴퓨팅 성능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성능, 세계 수준급 신뢰성을 필요로 하는 다음과 같은 산업에서 컴퓨터 위주의 작업을 수행하는 고객들이 주로 사용한다.
▲도로 주행용 버스, 트럭, 포뮬러원(Formula One) 경주용 자동차, 테니스화 디자인 ▲금융 시장의 주식 중개인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 도움 ▲석유 및 가스 업계 고객들의 업무 중심 IT 환경 구축 ▲교사와 학생을 위해 교실에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 기술 도입
이외에도 HP의 워크스테이션은 엔지니어나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HP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에 창의적인 시각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돕고, 또한 의료 시장에서도 영상 촬영, 환자 및 의료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혁신적인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 차원 더 높아진 보급형 워크스테이션
HP Z210 모델은 보급형 워크스테이션의 수준을 한 차원 더욱 높이는 동시에 매우 경제적인 가격으로 워크스테이션급의 제품 신뢰성을 제공한다.
▲ HP Z210 CMT 워크스테이션
신형 Z210 워크스테이션은 컨버터블형 미니 타워(CMT) 또는 초소형 크기 형태인 스몰 폼 팩터(small form factor) 등 두 가지 옵션 형태로 출시되어 공간 제약적인 환경에 적합하다. 두 형태 모두 고성능, 기업용급의 인텔 제온(Intel? Xeon?) E3, 2세대 인텔 코어(Intel Core™) i3/i5/i7 프로세서와 2-D 디스플레이를 최대 4개까지 지원할 수 있는 듀얼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는 2-D를 AMD 및 NVIDIA 에서 다양한 전문가용 그래픽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 3-D의 경우 차세대 프로세서가 내장된 인텔 고화질 그래픽이 포함되어 있어 전문가용 3-D 그래픽과 NVDIA, AMD보급형 및 중급형 그래픽 구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HP Z210 워크스테이션은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낮추기 위해HP 탄소 배출량 계산기(HP Carbon Footprint Calculator)와 같은 전력 사용과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을 채택하였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이 컴퓨팅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하고 있다.
이동중에도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는 워크스테이션
신형 HP 엘리트북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더불어 창의력을 강화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워크스테이션급 기술을 결합해 만든 제품이다. 강력한 컴퓨팅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이동 중에도 컨텐츠를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
▲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엘리트북 W 시리즈
HP의 포지(FORGE: 구조, 최적화, 풍부함, 편리성, 내구성) 디자인 구성에 기반해 설계된 신형 엘리트북 w 시리즈는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구조와 신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정밀 공학 기술로 설계된 제품이다. 또한 환경보호를 염두에 두고 제작된 이 제품은 방사형으로 부드럽게 브러시(brushed) 질을 한 듯한 주석 합금 소재(gun metal)의 마감재, 백라이트 보석 로고, 오렌지 컬러 액센트와 같은 독특한 특징 등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최적화된 산업형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HP의 초소형, 초경량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인 엘리트북 8460w는 무게가 2.2kg부터 시작하며 14.0형 사선형 HD 패널를 적용하고 전문가용 AMD 파이어프로(FirePro) 1GB 비디오 메모리 그래픽 카드 탑재로 이동 중에도 강력한 비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15.0형 엘리트북 8560w와 17.3형 엘리트북 8760w는 HP 드림컬러(DreamColor) 모니터를 탑재하여 모바일 디스플레이에서 정확하고 일관된 컬러를 구현한다.
또한 HP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독립 소프트웨어 업체로부터 가장 까다로운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 운영에 대한 인증을 받아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성능을 보장한다.
▲▼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엘리트북 W 시리즈
HP 엘리트북 w 시리즈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차세대 인텔 코어(Intel? Core™) i7 및 i5와 듀얼 코어 및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vPro 호환성과 함께 최상의 성능과 반응성을 제공한다. 최대 32GB RAM을 지원하여 최적의 워크스테이션급 프로세싱을 제공하고 3-D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이동(migration)도 가능케 한다. HP 엘리트북 8760w는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으로는 최초로 3개 중 1개의 하드 드라이브와 5개까지 지원 되는 RAID로 노트북을 구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HP 퍼포먼스 어드바이저(HP Performance Advisor) 가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제공되어 애플리케이션의 순조로운 운용을 지원하는 한편 구성 및 그래픽 성능을 최적화한다. 엘리트북 w 시리즈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HP 퀵웹(HP QuickWeb), HP 파워 어시스턴트(HP Power Assistant), HP 커넥션 매니저(HP Connection Manager), 표준형 드라이브 암호화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HP 프로텍트툴(HP ProtectTools) 등 HP 프로페셔널 이노베이션(Professional Innovations) 기능도 제공한다.
신제품 HP Z210 워크스테이션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 80만원부터 300만원이며, HP 엘리트북 w시리즈 8460w, 8560w, 8760w는 사양에 따라 각각 200만원 대, 300만원 대, 400만원 대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