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코, 손에 '딱' 에어키보드 출시
미니 플랫폼 '미니레터'로 잘 알려져있는 ㈜비아코(대표이사 황진삼, www.viako.com)는 140mm x 88mm x 29mm 사이즈의 앙증맞은 크기를 가진 HTPC에 적합한 에어키보드를 출시 한다고 밝혔다.
에어키보드는 표준 쿼티(QWERTY) 키 배열을 가졌으며, 내장된 3D 모션 센서로 키보드를 직접 움직이면 모니터의 마우스 포인터가 원하는 데로 이동을 하게 된다. 또한 다섯 개의 기능키가 포함이 되어있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등록하여 빨리 실행을 할 수 있다. USB 오디오 기능이 탑재가 되어 헤드셋을 연결하여 Skype같은 메신저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대방과 대화가 가능하다.
게임 패드와 같이 왼쪽/오른쪽 마우스 버튼 역할을 하는 버튼이 검지 손가락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 사용하기 위해 추가적인 훈련이 필요 없는 장점이 있다. 3개의 LED 램프가 있어. 연결이 잘되었는지, 배터리가 충전이 되고 있는지, 마이크 음소거가 되어있는지 확인 할 수 있다.
리튬 이온 배터리를 같이 제공하여 PC의 USB 포트로 비아코 에어키보드를 충전할 수 있으며 1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MS Windows 98/ME/2000/XP/Vista/Windows 7, Mac OS X(v10.2 혹은 그 후 버전), 리눅스,에서 작동을 한다. 단 기능키의 경우 Windows에서만 작동을 한다.
구성품으로는 키보드, USB 수신기, 리튬 이온 배터리, 이어폰, 충전용 USB 케이블, 드라이버 CD, 매뉴얼이다. 비아코의 에어키보드의 모델명은 '비아코 Cideko Air Keyboard Chatting'이다.
비아코측은 올해 다양한 베어본과 완제품 PC와 함께 미니 PC에 어울리는 다양한 악세사리를 출시 할 계획이며, 미니ITX 관련 토탈 솔루션 제공과 함께 미니 HTPC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비아코 홈페이지(www.viako.com)와 이러닝 사이트 에듀퓨어(www.edupur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퓨어는 현재 국내 전 자격증 이러닝 강의와 기업용 이러닝 강의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는 사이트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