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 분리형 TWO 안테나 'ZIO-3000N' 유무선 공유기 출시
인터넷공유기 전문브랜드 지오(www.izio.co.kr)는 11n 규격의 300Mbps 무선 링크 속도를 지원하는 유무선 인터넷공유기 ZIO-3000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ZIO-3000N은 동급 최고 사양인 분리형 SMA 타입의 5dBi 안테나를 채택한 제품으로 Realtek 사의 고성능 네트워크 프로세서와 2.4Ghz 무선랜 프로세서 탑재, 2T2R (2 Transfer 2 Receive) 방식으로 최대 300Mbps 의 무선 링크 속도를 구현 하고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방식의 안테나 설계로 무선 전송거리를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전작인 ZIO-7016N의 형제격 모델로 화이트 색상으로 적용한 모델이다. 이에따라 ZIO-3000N은 ZIO-7016N 모델 처럼 다양한 보안 기능으로 나만의 WI-FI ZONE을 구축할 수 있으며, WPS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버튼 한번으로 여러 절차 없이 보안 모드로 연결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집전화 수준의 음질로 인터넷전화와도 연결이 되고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회선의 종류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별도의 선택 없이 연결 시켜준다. 이 밖에 네트워크의 병목현상을 해소해주는 QOS 기능과 공인 IP를 직접 할당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고수준 DMZ 기능 등 다양 하고 활용이 높은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지오를 제조/판매하고 있는 ㈜블레스정보통신의 관계자는 "오늘 새롭게 선보이는 ZIO-3000N은 유무선 공유기의 탄탄한 기본기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2만원대 중반의 가격으로 판매가가 채택될 예정 이어서 유무선인터넷공유기의 대중화를 선도할 제품으로서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오늘부터 유명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