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전문가들 한 자리에
데이터베이스 분석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서버 제품인 SQL 서버의 전문가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인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 우, www.microsoft.com/korea)는 오는 6월 2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SQL 서버의 최신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SQL Unplugged: 300'(www.sqlunplugged.com)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BA),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에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 개발(Application & DB Dev) 등 총 4개 트랙으로 진행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전문가들을 비롯, SQL PASS 커뮤니티 한국지부의 정원혁 대표, SK C&C, 씨퀄로, 에이디컨설팅, 이랜드시스템스, WEBZEN, 위세아이텍, 질레시아, 롯데정보통신 등에 소속되어 있는 SQL 서버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자로 참여해 강연 및 토론을 펼친다. 특히 기업체 현업 팀장들이 참여하는 패널 토론에서는 SQL 서버 업계 채용시장의 문제점과 함께 각 기업들의 인재상 등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미션 크리티컬(mission-critical)한 영역에서 적용되고 있는 SQL 서버 운영사례와 개발 등과 관련된 노하우도 공유하는 세션도 준비돼 있다. 특히 여성 참가자들만을 위한 별도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마케팅 사업본부 송규철 상무는 "앞으로도 매년 한 차례씩 SQL 서버 전문가들이 모두 한꺼번에 모이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SQL Unplugged: 300 행사에서 SQL 서버의 다양한 기능과 운영 노하우가 많이 공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등록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SQL Unplugged 웹사이트(www.sqlunplugged.com)에서 하면 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전일 행사로 구성되며, 점심이 제공된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