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Dell과 협력해 연산·전문 그래픽 및
데스크톱 가상화(VDI) 지원하는 다기능 서버 솔루션 출시
AMD는 AMD 파이어프로(FirePro™) 전문가용 그래픽이 델(Dell)의 블레이드 서버(blade servers)에 탑재되어 데이터센터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새로운AMD 파이어프로V7800P 전문가용 그래픽은 서버 환경에 이상적인 패시브 쿨 (passive cooled) 폼팩터에서 초고속 성능과 최상의 화질을 제공하고 대량 병렬처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에서 기존의 워크스테이션 그래픽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GPU 연산과 원격 그래픽, 데스크톱 가상화(VDI,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환경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AMD 전문가용 그래픽 제품 담당 이사인 산딥 굽테(Sandeep Gupte)는 "AMD 파이어프로V7800P는 연산, VDI, 전문가용 그래픽을 위한 AMD 최초의 다기능 서버 솔루션으로, 이를 통해 최첨단 그래픽 가상화에 적합한 고성능 컴퓨팅(HPC)을 위한 GPU 연산이 가능해 졌다"고 말하며, "AMD는 AMD 파이어프로 V7800P라는 강력한 전문 그래픽 솔루션을 이용해 데이터 센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델 파워엣지 서버 플랫폼 마케팅 부분 이사 브라이언 패인(Brian Payne)은 "AMD와 델은 기업용 및 소비자용 노트북과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서버 분야에서 오랫동안 협력해왔다. 지금도 우리는 그래픽 연산 솔루션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는데 협력하고 있으며, 델의 파워 엣지(PowerEdge) M610x 블레이드 서버과 같은 최고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 블레이드는 다수 사용자의 원격 접속을 지원하고 가속화하는 동시에, 풍부한 그래픽 경험을 제공하고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델과 마이크로소프트는 AMD 파이어프로V7800P 전문가용 그래픽과 델 파워엣지 블레이드 서버가WHQL(Windows Hardware Quality Labs)의 마이크로소프트 리모트FX(Microsoft RemoteFX)에 적합하다는 인증을 얻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이 인증은 헬스케어, 금융서비스, 정부, 교육계 고객들이 기업 생산성 어플리케이션이나 그래픽이 풍부한 전문 어플리케이션에 안전하게 원격 접속하여 사용하는데 필요한 안전성과 보증을 제공한다.
단일 통합 드라이버를 기반으로 한 AMD 파이어프로V7800P 전문가용 그래픽은 랙 마운트(rackmount) 서버 및 블레이드 서버, PCIe? 확장 섀시(expansion chassis)에서 사용하기 위해 특별 제작되었으며 특징은 다음과 같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