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최초의 가전제품 용 듀얼 채널 디모듈레이터 출시
- TV오닉스, 고급 TV 성능 구현 위해 새로운 디모듈레이터 채택
인텔은 가전제품 시장을 위한 자사 최초의 단일 실리콘 기반 디지털 TV 듀얼 채널 디모듈레이터(Dual channel demodulator)를 30일 오늘 선보였다. 이 디모듈레이터는 고화질TV 방송 수신을 위해 방송 신호에서 디지털 채널을 추출을 하는 기능을 한다.
좌 : 인텔? CE 6250 듀얼 채널 COFDM 디모듈레이터
우 : 인텔? CE 6251 듀얼 채널 다이버시티 구현 COFDM 디모듈레이터
새로운 인텔? CE 6250 듀얼 채널 COFDM 디모듈레이터와 인텔? CE 6251 듀얼 채널 다이버시티 구현(Diversity-Enabled) COFDM 디모듈레이터를 통해 인텔의 CE 제품군은 더욱 강화되었으며, 특히 영국 가전제품 제조업체인 TV오닉스(TVonics)와 같은 제조업체들의 PVR 셋톱 박스, 통합 디지털 텔레비전(iDTV), PC-TV 등 다양한 미래형 컨슈머 엔터테인먼트 기기에 필요한 고집적 디지털 홈 엔터테인먼트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최근 가전제품 제조업체들이 보다 세련된 디자인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제품의 시장 출시를 앞당기고자 함에 따라, 새로운 듀얼 채널 디모듈레이터는 공중파를 통해 DVB-T(Digital Video Broadcasting)을 수신하는 차세대 DTV 기기에 필요한 고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동시에 전력 소모량과 패키지 크기를 줄이는 효과를 누를 수 있다. 이미 인텔은 2006년 1100만 개 이상의 DVB-T 디모듈레이터 출하를 통해 자사의 싱글 채널 기기에 의해 구축된 성능 및 전력 우위를 보다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또한, 가전제품 업체들이 향후 몇 년 간 새로운 서비스 출시 계획을 세움에 따라 인텔 제품들 역시 이에 맞는 성능 헤드룸(headroom)을 제공하며 다양한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유럽 지역의 DTV 플랫폼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인텔의CE 6250 듀얼 채널 COFDM 디모듈레이터와 인텔 CE 6251 듀얼 채널 다이버시티 구현 COFDM 디모듈레이터은 노르딕(NorDig) 통합 1.0.2 표준을 완벽하게 따른다.
인텔의 가전제품 그룹 총괄 매니저 윌리엄 레진스케 주니어(William O. Leszinske, Jr.)는 “전 세계 가전제품 기업들의 고성능 및 저전력 요구 사항을 가장 잘 충족시킬 수 있도록 이들과 긴밀하게 협력한다.”라며, “인텔의 새로운 듀얼 채널 디모듈레이터들은 PVR 셋톱 박스, iDTV 및 PC-TV가 디지털 홈 내에서 우수한 유연성 및 향상된 시청 경험, 고급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국의 브랜드/OEM 디지털 TV 수신기 및 녹화기 개발 및 제조업체 기업인 TV오닉스는 새로운 인텔 CE 6250 듀얼 채널 COFDM 디모듈레이터를 올해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인 자사의 차세대 디지털 TV 녹화기에 탑재할 계획이다.
TV오닉스 영국 본사 창립자/소유자 겸 CEO인 폴 펠로우즈(Paul Fellows)는 “저렴한 시스템 비용 및 소형 폼팩터와 어우러진 우수한 수신 능력을 자랑하는 트윈 채널 디지털 TV 레코더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그러한 점에서 인텔 CE 6250 듀얼 채널 COFDM 디모듈레이터는 노르딕 (NorDig) 통합 1.0.2 표준 준수와 함께 우리의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충족시켰다.”라며, “또한 환경 의식이 점점 더해가는 현실에서, TV오닉스는 전력 효율적 솔루션 선택에 고심하고 있다. 인텔 CE 6250 듀얼 채널 COFDM 디모듈레이터는 TV오닉스 제품이 동작 모드나 절전 모드 모두에서 업계 선도적인 전력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가전제품에 높은 통합 능력을 제공해 주는 듀얼 채널 디모듈레이터
인텔의 새로운 싱글 칩 듀얼 채널 디모듈레이터는 가전제품 업체들이 가전 기기의 시스템 수준 통합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게 해준다. 단일 PVR에서 두 개의 개별 채널로 작동하는 인텔 CE 6250 듀얼 채널 COFDM 모듈레이터는 소비자들이 방송을 녹화하는대신 화면 분할로 여러 채널을 실시간 감상할 수 있는 iDTV의 PIP(picture-in-picture) 기능을 비롯하여 실시간 방송 프로그램을 녹화하면서 동시에 다른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질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되었다. PC-TV 카드, PCI 익스프레스 및 미니 TV 카드의 경우, 소비자들이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감상, 녹화, 다운로드, 편집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인텔 CE 6251 듀얼 채널 다이버시티 구현 COFDM 디모듈레이터의 다이버시티(diversity) 신호 민감도 강화로 일반 TV 안테나 선으로부터 두 개의 이동형 안테나가 내장된 이동 DTV를 탈착하여 가정 내 다른 장소에 재배치할 수 있다. 이는 방송 품질의 저하 없이 DTV의 개별 맞춤 능력을 증진시킨다. 또한 새로운 듀얼 채널 디모듈레이터는 작은 이동형 안테나를 필요로 하는 PC-TV 애플리케이션의 신호 수신 범위를 확대시켜 진정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디지털 TV(digital TV anywhere)’를 실현한다.
디지털 홈의 새로운 절전 능력
인텔 CE 6250 듀얼 채널 COFDM 디모듈레이터와 인텔 CE 6251 듀얼 채널 다이버시티 구현 COFDM 디모듈레이터는 업계 최저의 전력 소모량을 자랑하며,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280밀리와트(mW) 미만의 전력을 사용한다. 특히 전원공급차단 기능 및 하드웨어의 ‘슬립(sleep)’ 모드는 칩의 전력 소모량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며, 가전제품 제조업체들이 유럽 연합의 세계적인 가전제품 절전 지침뿐만 아니라 휴대용 기기와 PC-TV 장비의 엄격한 전지 가동 기기 전력 조건을 따를 수 있게 한다.
가용성
현재 인텔의 새로운 듀얼 채널 싱글 칩 디모듈레이터들은 출하 중에 있다. 이 제품들은 0.13 CMOS (Complementary metal oxide silicon) 기술로 디자인되었으며 가로, 세로 10mm 크기의 소형 80핀 LQFP (low-profile quad flat pack) 형태로 공급되고 있다. 인텔은 TNIM 레퍼런스 디자인, 평가 소프트웨어 및 PC 인터페이스가 포함된 종합 개발 시스템을 통해 이 제품들을 지원한다. 소스 코드 소프트웨어 기기 드라이버 또한 현재 이용 가능하다.
인텔은 개발자들에게 광범위한 프론트 엔드(front-end)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듈, 셋톱 박스, DTV 및 PC 제조업체들과도 협력한다. 인텔의 DTV 기술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intel.com/design/celect/dtcomponents.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