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극한 환경에서도 OK '메모리 모듈' 2종 출시
트랜센드(지사장 심동훈, kr.transcend-info.com)가 'SO-DIMM' 및 'Long-DIMM' 메모리 모듈 2종을 출시하고 시장공략에 나섰다. 고품질의 DRAM 칩과 부품들을 채용한 새로운 메모리 모듈제품들은 교통수단이나 포스터미널, 임베디드 시스템, 의료용 컴퓨팅, 산업용 기계 등 중단 없이 작동되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 곳에서 최선의 선택이 될 것으로 트랜센드는 기대하고 있다.
트랜센드의 산업용 SO-DIMM 시리즈는 DDR, DDR2, DDR3 메모리 모듈로 구성되었으며, Long-DIMM 모듈은 DDR3 1333MHz 메모리로 구성되었다. 최고의 안정성을 구현하기 위해 모든 제품들에 시장에 출시되기 전 엄격한 온도 테스트를 거치도록 하였다. 영하 40도에서 85도까지 산업용 제품에서 요구하는 넓은 온도 범위에서 작동하는 새로운 메모리 모듈 제품은 극한적인 환경에서도 고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일반 PCB에 비해서 10배는 두터운 PCB와 금선을 적용한 트랜센드의 SO-DIMM 및 Long-DIMM 모듈은 잦은 탈착에도 충분히 견딜 수 있도록 단단하게 제작되었으며 보다 안정적인 신호 품질을 보여준다. 또한 산업용 캐패시터를 사용하여 안정적인 전력 출력도 유지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러한 디자인으로 안전이 필수적인 산업용 장비나 의료 장비등과 같이 최고의 안정성을 요구하는 각종 장비들에 최선의 선택이 되도록 한 것이다.
트랜센드의 산업용 SO-DIMM 모듈은 현재 512MBDDR 400MHz, 1~2GB DDR2 533 · 667 · 800MHz, 1~4GB DDR3 1333MHz 메모리 제품으로 출시됐다. Long-DIMM 모듈은 1~4GB DDR3 1333MHz 메모리 제품으로 출시됐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