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5.1채널 사운드 카드 aria 5.1D 출시
(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이 5.1채널 및 디지털 패스쓰루를 지원하는 고품질 사운드 카드 '아리아(aria) 5.1D'를 출시했다.
'aria 5.1D' 사운드 카드는 스카이디지탈의 자체기술로 설계한 안정된 회로를 바탕으로 뛰어난 음질과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VIA의 고성능 오디오 컨트롤러 ICE VT 1723(Envy24DT)를 탑재하였고 디지털 패스쓰루를 지원하여 5.1채널 영상이나 DVD 재생시 완벽한 디지털 5.1채널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고성능 사운드 카드이다.
IK Semicon사의 듀얼 OPAMP를 5.1채널의 각 채널마다 장착하여 고출력에서도 음질의 손상이 없으며 고급스럽고 강력한 아날로그 출력으로 메인보드에 내장된 사운드 모듈과는 차원이 다른 실감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헤드폰 앰프 기능도 채용되어 헤드폰 감상시에도 뛰어난 음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팝노이즈 차단 회로를 탑재하여 전원의 노이즈를 막아주어 더욱 깨끗한 음질을 지원하며, 스테레오 믹서 기능으로 인터넷 방송 및 게임 중 음성채팅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3D사운드 최고의 엔진인 QSOUND 기술을 지원하여 다양한 음색설정으로 더욱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주)스카이디지탈 담당자는 "메인보드에서 제공하는 사운드 모듈과는 성능 및 기능상에서 많은 차이가 나는 신제품"이라며 "다양한 기능과 확장성, 뛰어난 음질로 큰 인기를 끌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한편, 출시기념으로 디지털 사운드 연결을 위한 광케이블을 500개 한정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출시가격은 2만9천원선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