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코, 555MB/s 의 초고속 SSD 출시
미니 PC 플랫폼 전문 기업인 ㈜비아코(대표 황진삼, www.viako.com)에서 Mach Xtreme Technology의 SSD인 MX-DS Turbo 120GB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MX-DS Turbo SSD 120GB는 최대 읽기 속도 555MB/s, 최대 쓰기 속도 510MB/s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Mach Xtreme Technology사의 주력제품이며, 비아코는 가장 대중적인 인기를 가지고 있는 120GB 제품을 먼저 출시한다.
샌드포스사의 SF-2281 컨트롤러가 장착된 2.5인치 폼팩터의 MX-DS Turbo는 최대 읽기 속도 555MB/s, 최대 쓰기 속도 510MB/s이며 4K 랜덤 읽기/쓰기 성능은 최대 85,000IOPS이다.
타사의 샌드포스 SF-2281 컨트롤러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한 MX-DS Turbo는 샌드포스사의 새로운 기판 설계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제품의 멈춤과 같은 오류가 전혀 없다고 비아코의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타사의 최고급 제품에 사용된 Synchronous Flash를 사용하여 빠른 속도를 보장하며, 인텔사의 Toggle Flash를 사용하여 제품의 안정성을 높혔다.
SATA 3 6Gbps 속도를 충족하는 MX-DS Turbo제품은 기존 샌드포스 SF-2281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안정성과 저렴한 가격을 보장하게 될 것이다. 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양은 아래와 같으며, ㈜비아코는 3년의 A/S를 보장한다.
MX-DS Turbo SSD를 3.5인치 슬롯에 설치할 수 있도록, 비아코에서 제작한 알루미늄 브라켓을 같이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비아코는 애플 맥북 에어에 장착이 가능한 SSD도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SATA 2 지원 SSD도 출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비아코 홈페이지(www.viak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