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NVIDIA 최초 3대 모니터 지원
'지포스 GTX560 멀티뷰' 출시
지포스 그래픽카드 최초로 3대의 모니터를 동시에 지원하는 그래픽카드가 출시되었다.
전세계 그래픽카드 생산량의 22%를 차지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제조사인 PC 파트너 리미티드(PC Partner Limited)의 ZOTAC(www.zotackor.com)에서 1개의 그래픽카드로 3대의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한 지포스 GTX560 MultiView GDDR5 1GB 를 시장에 내놓았다.
조텍만의 특별한 기술로 제작된 조텍 멀티뷰 그래픽 카드는 그 동안 NVIDIA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한계로 지적되어 왔던 최대 2대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한계를 극복한 제품이다.
2개의 HDMI 포트로 2대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하고 DP 포트 혹은 DVI 포트를 통하여 한 개의 디스플레이를 연결, 총 3대의 디스플레이를 구성할 수 있다.
조텍의 GTX560 멀티뷰는 듀얼링크 DVI 포트 2개와 HDMI 포트 2개, DisplayPort 1개로 구성된 다양한 출력부는 상용화된 대다수의 디스플레이를 문제없이 지원한다. 듀얼링크 DVI와 디스플레이포트 출력을 통해서 최고 2560x1600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두개의 HDMI 출력을 통해서 동시에 두개의 1920X1080 출력 또한 가능합니다.
GTX560 멀티뷰는 코어클럭 823MHz, 셰이더클럭 1646MHz, 그리고 4008MHz의 메모리클럭을 가진다. 엔비디아 PhysX와 3D Vison, 3D Vison Surround, SLI 기술 등을 지원하며 HDMI와 DVI 포트 및 DisplayPort를 제공한다.
조텍은 월 110만대의 그래픽카드를 생산하고 있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카드 제조사인 PC 파트너 리미티드(PC Partner Limited) 의 NVIDIA 그래픽카드 브랜드다. 조텍은 홈페이지에 제품등록을 마친 소비자에게 국내 최장 무상보증기간인 5년의 A/S 를 보증하고 있다. 또한 NVIDIA의 지포스 제품군에서 가장 높은 성능과 스펙을 자랑하는 엠프(AMP)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내놓으며 고급 그래픽카드 브랜드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