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고급형 펜타그래프 키보드 출시
(주)이엠텍아이엔씨 (대표 이덕수, http://www.emtekinc.com)는 멀티미디어 단축키를 가진 고급형 펜타그래프 방식 키보드를 출시한다.
EK7310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되는 이엠텍의 키보드인 X581은 손목받침대로 활용이 가능한 덮개를 가진 제품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먼지 유입을 방지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X581은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하고, 손목 피로도가 낮으며 두께가 얇은 펜타그래프 방식이 적용된 제품이다. 펜타그래프 방식은 키캡의 지지대가 X자 모양으로 키 전체에 힘이 고르게 분산되어 키캡의 모서리를 눌러도 중앙 부분을 눌렀을 때와 마찬가지의 힘이 전달된다. 따라서 오타가 적고, 적은 힘으로도 빠른 타이핑이 가능하게 된다.
이엠텍의 X581은 기본 106키 배열에 자주 사용하는 백스페이스키를 크게 확장하여 사용에 편리함을 주며, EK7310과는 다르게 표준형 키배열을 가지고 있어 기존 사용자들도 거부감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가 가지는 가장 큰 단점인 소음 부분 역시도 개선되어 훌륭한 키감에도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와 차이없는 수준의 소음을 가지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멀티미디어 기능을 완벽하게 소화해낼 수 있는 단축키를 키보드 상단에 위치시킴으로써 플레이어의 볼룸, 익스플로러 및 응용프로그램의 닫기 등을 지원한다. X581은 PS/2와 USB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X581의 소비자 가격은 1만원대 중반으로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될 예정이며, 무상 1년의 사후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제품문의 : 1577-9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