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티씨정보통신, 최신 메탈 디자인 22인치 LCD 모니터
‘제우스 5000 221M(애칭 ‘샤이닝’)’본격 출시
- 기존 제우스의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날렵하고 세련된 최신 메탈 디자인 적용
- 삼성전자의 특 A급 무결점 TN 패널 채택, 5ms의 가장 빠른 응답속도, 1,680 x 1,050 해상도, 명암비 1000:1, 밝기 300 칸델라, 상하 좌우 160도의 시야각, 좌우 5W의 스테레오 스피커 기본 제공
- 무결점 제품이며, 비티씨가 자랑하는 고품격 다기능 멀티 스탠드 채택하여 스위블, 피봇, 엘리베이션, 틸트 기능 등 기본 제공, 불량률 제로에 도전하는 야심작
- 소비자 가격은 32만원(부가세 포함 가격)
LCD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인 (주)비티씨정보통신(대표이사 김성기, www.btc.co.kr)은 디자인과 성능 및 편리성을 강조한 22인치 와이드 LCD 모니터 신제품, 모델명 ‘제우스 5000 221M’, 애칭 ‘샤이닝’을 6월 18일을 기해 유통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본격 출시되는 22인치 와이드 LCD 모니터 ‘샤이닝’은 산업자원부 우수디자인상을 수상한 제우스의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베젤의 폭을 줄여 날씬하고 날렵하게 설계되었을 뿐만 아니라 세련된 최신 메탈 디자인을 적용시켜 여성 구매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결점 제품인 ‘샤이닝’은 기본적으로 삼성전자의 특 A급 무결점 TN 패널 채택하여 5ms의 가장 빠른 응답속도와 1680x1050 해상도, 명암비 1000:1, 밝기 300 칸델라, 상하 좌우 160도의 시야각을 제공하고, 5W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비티씨가 자랑하는 고품격 다기능 멀티 스탠드 채택하여 스위블, 피봇, 엘리베이션, 틸트 기능 등 편리한 기능을 기본 제공한다.
비티씨정보통신은 전국 22,000개 PC방을 겨냥하여 ‘샤이닝’에서 스피커 부분만 뺀 ‘제우스 5000 221MV’와 ‘샤이닝’에서 스피커와 다기능 스탠드 기능을 뺀 ‘제우스 5000 221MVF’도 함께 출시된다.
비티씨정보통신의 김성기 대표이사는 “이번에 22인치 국내 LCD 모니터 시장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시장 점유율을 대폭 확대시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 나아가고자 ‘샤이닝’을 출시하게 되었으며, 반사되는 것은 아니지만 모니터 케이스 자체가 밝게 반짝거리는 금속성 느낌을 주고 있고, 비티씨정보통신의 미래도 점점 밝아지고 있어 ‘샤이닝’이라는 애칭을 붙여주었다”고 말했다.
윈도우 비스타 로고인증 획득 이후, 최근 수개월 동안 소비자들 사이에서 비티씨정보통신의 LCD 모니터에 대한 인기가 급상승, 시장에서 ‘제우스 시리즈’를 없어서 못파는 실정이 되어, 경기도 화성의 제조본부는 연일 풀가동되고 있다.
여기에 22인치 LCD 모니터 시장에 대한 국내외 패널 수급상황이 불안정해지고, 패널 원가 자체가 급상승하면서, 일부 중소기업들의 22인치 LCD 모니터 상품 생산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써 비티씨정보통신으로의 주문량이 더욱 쇄도하고 있으며, 여름방학 이전에 모니터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는 PC방이 급속하게 증대됨에 따라, 22인치 LCD 패널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는 비티씨정보통신은 22인치 LCD 모니터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시켜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22인치 신제품 ‘샤이닝’, 전 농구선수 출신 모델 호선미 양이 ‘샤이닝’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샤이닝’은 6월 18일부터 용산전자상가, 테크노마트, 국제전자센터, 전국 대도시 컴퓨터 도매상가,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지마켓, 아이코다 컴퓨존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32만원(부가세 포함 가격)에 본격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