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워크 솔루션
'오피스 365' 온라인 직접 판매 실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 www.microsoft.com/korea)는 기존 정기가입계약을 맺고 있는 대기업 고객과 KT를 통한 결합상품으로 구매 가능했던 스마트워크 솔루션인 '오피스365'를 29일부터 일반고객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직접 판매를 시작한다.
오피스365는 이메일과 통합커뮤니케이션, 전사포털 및 협업 솔루션 등 대기업 수준의 협업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마이크로소프트 링크 온라인, 익스체인지 온라인, 셰어포인트 온라인 및 오피스로 구성돼 있다.
그 동안 대기업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고가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오피스365의 가장 큰 특징으로 기업 입장에서는 솔루션 사용을 위한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구매가 필요 없으며, 보안, 시스템 관리 등의 모든 업무가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 센터에서 진행되므로 전담 관리자를 두지 않고도 서비스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홈페이지( www.office365.com)를 통해 구매 가능한 오피스 365는 50인 이하의 중소기업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소기업 서비스(P1)의 경우 사용자 일인당 월 6,600원(부가세 별도)부터 5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한 오피스365 엔터프라이즈(E3)는 26,300원으로 기업들이 큰 부담 없이 메일 및 협업을 위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활용해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현장 근무자들을 위한 메일 및 회사 포털 서비스는 월 4,410원에 구매 가능하다.
오피스 365 협업 솔루션인 '셰어포인트 온라인'은 하나의 문서를 여러 사람이 협력해 동시에 작성, 편집할 수 있고, 버전 추적이 가능해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또한 강력한 보안기능을 가지고 있어 암호로 보호되어 있는 웹 사이트를 통해 조직 내·외부 공유가 가능하다. 링크 온라인은 기업용 메신저와 화상 회의가 가능하며, 발표 자료나 회의 참석자의 PC에 있는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하여 회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익스체인지 온라인은 단순 메일 수신 뿐 아니라 스마트 폰과 연동하여 언제, 어디서나 메일 확인 및 발신이 가능하여 스마트 워크 환경을 제공해 주고 있다. 오피스 365를 통해 PC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오피스 2010은 일시불로 구매하지 않고도 매달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원하는 기간만 사용이 가능해졌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강희선 상무는 "고객들에게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더 쉽고 편리하게 구매하도록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직접 판매를 제공하게 됐다"며 "이번 웹 직접 판매를 통해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규모의 중소기업들도 완벽한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부담 없이 구축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웹 직접 판매 서비스를 통해 제품 구매 고객에게 최신 삼성 슬레이트 PC와 플랜트로닉스 블루투스 헤드셋, 마이크로소프트 웹캠 등 스마트워크 패키지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12월 31일까지 한달 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모션 홈페이지( http://www.microsoft.com/business/ko-kr/Pages/Products/office365/trial.asp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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